[가상제품] 레몬과 매실을 담아 만든 매실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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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주제 선정 동기
- 주류 산업 외부 환경


2.본론
- 우리 기업 소개
- 시장 기회 분석
- SWOT 분석
- STP
- 마케팅믹스(4Ps)

3.결론

본문내용

1) 문화 & 사회
2) 80 년대 ‘접대 음주 문화’
→ 90년대 ’신 음주문화’
3) 술을 먹되 건강을 지키고,
나의 품격을 지킨다
→ 건강바람, 고급바람을 타고 더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
좋은 술을 소비하려는 트렌드와 맞물려
전통약주 시장은 놀라운 성장률 보임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
20대의 젊은 층의 주류 소비 문화는 독한 술보다 마시는 부담이 적은
저도주의 술 문화를 가져왔다.


여성 음주의 증가
전반적인 주종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사회활동이 활발해진
여성들의 음주율 역시 증가하였다.


건강 트랜드
소비자가 주종 선택에 있어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게 되었다.
때문에 저도수의 술과 술의 원료(약재)역시 중요하게 되었다.


> > 레몬을 첨가한 ‘매실주’ 선정

사업이념
“모든 이들과 삶의 즐거움을 나누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 할 것입니다.”

사업 목표
문화상품으로서의 전통술 제조와 재창조
주류 벤처기업, 문화 벤처기업
차별화를 통한 핵심역량

경영 철학
정직한 술, 몸에 좋은 술, 올바른 음주 문화 정착 선도

웰빙 트렌드 : 2000년대 이후
한국에서 웰빙 문화가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

이러한 웰빙 문화는 세계적 추세로,
특정식품이나 요가관련 상품 등에
국한되는 미국이나 일본 등의 국가와 달리 한국에서는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식품, 가전, 섬유, 건설 등의
다양한 시장에 모두 적용


건강 트렌드 : TV드라마 '허준'에 소개된
매실의 위력 영향으로 위장 등에 좋다는
매실주가 큰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매실주가 등장하기 시작

또한 녹차 잎 성분이 가미된 소주와 알코올 도수를 낮춘 소주도 잇따라 등장했다. 생약제제를 함유한 술에 이어 금가루를 넣은 술, 산소를 불어넣은 술까지 등장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건강주 시장이 올해만 5천억원을 넘어섰으며 해마다 20%씩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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