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제품] 레몬과 매실을 담아 만든 매실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주제 선정 동기
- 주류 산업 외부 환경
2.본론
- 우리 기업 소개
- 시장 기회 분석
- SWOT 분석
- STP
- 마케팅믹스(4Ps)
3.결론
- 본문내용
-
1) 문화 & 사회
2) 80 년대 ‘접대 음주 문화’
→ 90년대 ’신 음주문화’
3) 술을 먹되 건강을 지키고,
나의 품격을 지킨다
→ 건강바람, 고급바람을 타고 더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
좋은 술을 소비하려는 트렌드와 맞물려
전통약주 시장은 놀라운 성장률 보임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
20대의 젊은 층의 주류 소비 문화는 독한 술보다 마시는 부담이 적은
저도주의 술 문화를 가져왔다.
여성 음주의 증가
전반적인 주종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사회활동이 활발해진
여성들의 음주율 역시 증가하였다.
건강 트랜드
소비자가 주종 선택에 있어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게 되었다.
때문에 저도수의 술과 술의 원료(약재)역시 중요하게 되었다.
> > 레몬을 첨가한 ‘매실주’ 선정
사업이념
“모든 이들과 삶의 즐거움을 나누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 할 것입니다.”
사업 목표
문화상품으로서의 전통술 제조와 재창조
주류 벤처기업, 문화 벤처기업
차별화를 통한 핵심역량
경영 철학
정직한 술, 몸에 좋은 술, 올바른 음주 문화 정착 선도
웰빙 트렌드 : 2000년대 이후
한국에서 웰빙 문화가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
이러한 웰빙 문화는 세계적 추세로,
특정식품이나 요가관련 상품 등에
국한되는 미국이나 일본 등의 국가와 달리 한국에서는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식품, 가전, 섬유, 건설 등의
다양한 시장에 모두 적용
건강 트렌드 : TV드라마 '허준'에 소개된
매실의 위력 영향으로 위장 등에 좋다는
매실주가 큰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매실주가 등장하기 시작
또한 녹차 잎 성분이 가미된 소주와 알코올 도수를 낮춘 소주도 잇따라 등장했다. 생약제제를 함유한 술에 이어 금가루를 넣은 술, 산소를 불어넣은 술까지 등장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건강주 시장이 올해만 5천억원을 넘어섰으며 해마다 20%씩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