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개요
2. 연혁
3. 경영방침
4. 경영이념
5. 경영 전략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성공전략 요인
9. 물류 시스템
10. 사회공헌
11. 하이마트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12. 결론
본문내용
1.회사 개요

87년 한국 신용유통이라는 이름으로 출범

1999년 지금의 하이마트 로 상호를 변경

현재 250여 개의 직영점
전체 가전시장의 약 30%를 차지하고

2007년 매출 2조 3,000억 원을 기록
( 단일 전자 유통업체 최초로 2조원을 돌파)


.
.
3.경영 방침

“유통은 흐름이다” 는 개념에 중심을 둠

Digital화, Network화, Intelligence화 되어가는 것에 초점

 컴퓨터 없이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세상, 통신과 영상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꿈의 디지털 세상

고객 중심 유통채널로서 미래 유통시장의 모델을 제시



참고문헌
하이마트 홈페이지(www.himart.com)
하이마트 이야기- 송득수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김민주
전자유통의 최강자, 하이마트- 최정우
http://cafe.naver.com/jobagloco

http://blog.naver.com/dualgundam
http://yahoo-twitter.com/kimsarang/11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하이마트 홈페이지 자료출처돼있네 남에거 퍼다가 팔아먹네
  • dbxod***
    (2011.06.02 09:15:30)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하이마트 유통분석 및 경영전략
  • 전략 밀집도 높은 지역에 대규모 상점밀집도 낮은 지역에 소규모 상점온,오프라인 결합 : 인터넷을 통한 오프라인 소매점과 연계 판매- 최근 아마존닷컴,AOL 과 손잡고 유통시장 공략With headquarters in Richmond, Va., Circuit City Stores, Inc. is committed to excellence in customer service. Knowledgeable, well-trained product specialists coupled with an industry-leading product selection of brand-name consumer electronics, personal computers, software, movies, music and games, create a top-rated shopping experience. 해외성공

  • [경영전략] 하이마트 전략경영 분석
  • 하이마트15%20%25%26%-전자랜드7%8%8%7%-할 인 점9%13%18%20%-백 화 점20%15%12%10%-Maker직영10%16%20%20%-대 리 점34%23%13%12%-기 타5%5%4%5%-즉, 메이커 직영점 및 소매대리점, 백화점 등의 전통적인 가전유통채널의 비중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반면 양판점과 할인점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유통채널이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다. ① 대리점과거의 경우, 주요 가전업체들은 대리점 우선정책에 주력하였으나 수입선 다변화의 폐지로 취급제품

  •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스타벅스)
  • 전략 수정여부 주목 스타벅스는 그간 초점이 맞춰져 온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대형화 경영 전략이 부정적 도미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24일 나타났다.뉴욕 타임스와 월스트리트 저널 등이 이날 일제히 보도한 바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4일 간부들에게 보내고 이어 스타벅스 웹사이트에 올린 메모에서 스타벅스가 추구해 온 확대경영 전략이 스타벅스 브랜드를 일상품화 하는 역효과를 낼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자의 디자인경영마인드에 의해 디자인은 부수적인 것이라는 성능주의에서 탈피하여 실험, 모험, 도전, 대담성 등을 내포한 과감한 디자인중심 전략으로 상품의 차별화 포인트를 두어 고객에게 어필했으며, 기술개발과 디자인작업이 함께 진행되어 편리한 기능과 고기능의 기술을 구현하는 작고 심플한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뮤의 디자인 및 기술적 우수성은 일본 통산성 굿디자인상을 비롯하여 유럽의 inter camera show authorit

  • [경영학]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
  • 계획 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1. 계획수립의 의의와 목적1.1 계획수립의 의의계획수립의 의의경영관리과정을 전제로 경영학에서 목표달성을 위한 경영활동의 논리 전개는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관리과정에 있으며 관리과정의 첫 단계는 앞으로 수행하여야 할 과정의 의사결정이며 동시에 이를 선택하는 것이다.경영과정의 한 단계로서 추구하는 목표를 분명하게 규정짓고 수행하여야 할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