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하이마트 유통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통구조와 현황

Ⅱ.외부환경 분석
- 가전유통시장 분석
- 5 Forces Model

Ⅲ. 내부환경분석
- 하이마트 기본현황
- 하이마트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Ⅳ. BCG Matrix

Ⅴ. SWOT 분석

Ⅵ. 선진 유통기업 분석 및 시사점

Ⅶ. 하이마트 향후 전략
본문내용
I.가전유통산업의 특성
ㆍ`80 ~ `90 – 전속대리점이 M/S의 80%이상 차지
ㆍ`90 – 대형매장과 저렴한 가격 선호추세
⇒ 혼매형 양판점 확대
ㆍ2003. 현재 – 양판점 업계(하이마트-250, 전자랜드50)
– Maker 전속전문점(리빙프라자250,
하이프라자 190여점)
– 할인점 149
– 백화점 87점

II. 가전 유통업계의 성장성
ㆍ아날로그 가전사업 → 디지털 가전산업
ㆍLG 경제연구소 자료
# 정통부. ‘디지털 홈’ 구축계획 발표
# 디지털 AV 가전의 획기적인 성장기대
# 2007년 디지털TV 보급률 78% 달할 듯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바쁘데 자료 대단히 감사합니다.
  • supark***
    (2009.12.10 01:22: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가격에 비해서 심각하게 부실합니다. -_- 그냥 인터넷 뉴스 기사 뒤져가면서 모으는게
    훨씬 좋으실거에요. ㅡ.ㅜ
  • noble***
    (2006.05.10 11:11:3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은 괜찮지만 PT가 좀 부실~
  • hw***
    (2005.11.29 23:53:49)
회원 추천자료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소매 경영론(하이마트)목 차1. 회사 개요2. 연혁3. 경영방침4. 경영이념5. 경영 전략6. SWOT 분석7. STP 분석8. 성공전략 요인9. 물류 시스템10. 사회공헌11. 하이마트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12. 결론 1.회사 개요(1)하이마트(대표: 선종구)는 87년 한국 신용유통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외 가전 브랜드를 하나의 매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설립된 전자제품전문 유통업체로서 국내 대형전문점의 1세대에 속하는 기업이다. (2)1999년 지금의 하이마트 로 상호를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전략이 필요하다.- 경쟁사들이 제시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 제공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야 한다.(상품, 유통, 제품, 판매 - 양산형 제품군의 다양화와 전문가용 카메라로서의 성능을 인정받기 위한 가치향상 전략 한국시장의 특수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5. SWOT 분석1. 강점(Strengths)① 철저한 현지화올림푸스는 재무․회계․인사 등 모든 경영권이 방일석 사장에게 맡겨져 있다. 그리고 한국법인이 내는 이익금은 모두 한국에 재투자되고 있다

  • [경영전략 사례연구] 하이마트 성공전략 및 발전방안
  • 유통업계 최초 IP기반 CTI 오픈 (Computer & Teleghony Integration : 전화와 컴퓨터의 정보 공유 기술) 2004.12 : 전자유통업계 최초 POS 시스템 도입 (Point of Sales System : 유통업체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 가격, 수량정 보를 입력시켜 컴퓨터를 이용. 각종자료를 분석하는 유통정보 시스템) 2005.12 : 연매출 2조원 달성 2009.04 : 하이마트 포인트 카드 고객 회원 1000만명 돌파 4. 경영자 ‘C.E.O 선종구’선종구 사장은 대우전자 출신으로 하이마트로 직장을

  • [조직문화](주) 쉐브론 테크놀러지 - 중소벤처기업 조직연구
  • 복수 거래가 필요하다. ․ 유통업체의 설립을 추진할 경우 이익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거나 과거 (주)프린스와 같이 외형성장에 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내부화에 대한 자금 부담과 인력수용등의 비 용, 기존 유통업체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 성장가능성등 여러 가지 요소들 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할 것이다.. 중장기 적으로 기업성장을 위하여 R&D 인력의 내부화 및 타부분의 네트워킹을 지속적 이고 긴밀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다.

  • [마케팅분석] 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분석
  • 서 론Ⅰ. PS2Ⅱ. 한국에서의 PS2 그리고 SCEKMarket environment Ⅰ. 자사분석(1) 경영자원분석 (2) 경쟁우위분석 (3) SCEKⅡ. 산업 분석 (1) 비디오 게임 시장(2) 제반 환경 분석 -법률 환경 분석 -사회적 환경 분석 -경제적 환경-유통망의 문제, 불법 복제 시장(Black Market) 그리고 중고시장 -플레이스테이션방 문화Ⅲ. 고객 분석(1) 제품 구매 이유 (2) 고객의 행동 및 욕구를 변화시키는 요인(3) 특수 요소: 플스방IV. 경쟁자 분석(1) 비디오 게임 시장의 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