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연구] 하이마트 성공전략 및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하이마트
1. 하이마트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연혁
4. 경영자 ‘C.E.O 선종구’
5. 관련 계열사
(1) 하이마트 쇼핑몰
(2) 하이로지텍
6. 협력사
Ⅱ. 당시 가전제품 시장분석
Ⅲ. 성공전략 분석
1. 양판점 : ‘다 있다’
2. 유통구조 ‘더 싸다’
3. 광고 ‘전자제품 살땐, 하이마트로 가요’
4. 물류 시스템
Ⅳ. 하이마트 현재 위치
Ⅴ. 재도약 전략
1. PB (Private Brand : 자체상표)
2. PB의 장, 단점
3. 가전제품 PB
4. 하이마트와 가전제품 PB
- 본문내용
-
4. 경영자 ‘C.E.O 선종구’
선종구 사장은 대우전자 출신으로 하이마트로 직장을 옮기기 직전 대우전자의 판매담당 이사로서 내수 판매를 총괄했기 때문에 전자제품 판매 분야에는 누구보다 밝은 편이다. 또 대우전자에 근무할 때 공장의 생산관리를 비롯해 인사, 총무, 기획, 노사, 홍보 등의 분야를 두루 거치면서 미래의 CEO로서 경험을 풍부하게 쌓았다.
선종구 사장은 사원들로부터 ‘빠른 판단력’과 ‘강한 추진력’을 인정받는 전자제품 유통업계의 ‘살아있는 신화’로 통한다. 과거 대우전자 시절 가전유통시장의 흐름이 한 제조업체 상품만을 취급하는 대리점 체제에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는 양 판점 또는 전문점으로 갈 것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었다. 그래 서 대우전자 총판권에 미련을 두지 말고 양판점 사업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결국 회사의 장기비전을 둘러 싸고 6개월 이상 지속된 경영진의 혼선은 선종구 사장이 주장 했던 방향으로 결정이 났다. 이에 따라 1987월 6월 설립된 한국신용유통은 1999년 12월 회사 이름을 하이마트로 바꾸고 국내 최대의 전자전문점을 목표로 매진하기 시작했다. 그는 2000년 1월 하이마트 전무로 승진하면서 국내 영업 본부장직을 맡았고 이어 12월에는 새로 거듭난 회사의 총 사령탑에 오르면서 하이마트를 국내 최대 가전 전문 유통회사로 키우기 시작했다. 선종구 사장이 취임한 뒤 가장 심혈을 기울인 일은 육중해진 회사의 몸집을 줄이고 묵은 때를 벗겨내는 것이었다. 비용절감을 위해 불필요한 창고를 없애고 물류를 아웃소싱 하는가 하며 매장관리를 효율화해 판매사원도 대폭 줄였다.
자료평가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7:58: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