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연구] 하이마트 성공전략 및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하이마트

1. 하이마트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연혁

4. 경영자 ‘C.E.O 선종구’

5. 관련 계열사

(1) 하이마트 쇼핑몰

(2) 하이로지텍

6. 협력사

Ⅱ. 당시 가전제품 시장분석

Ⅲ. 성공전략 분석

1. 양판점 : ‘다 있다’

2. 유통구조 ‘더 싸다’

3. 광고 ‘전자제품 살땐, 하이마트로 가요’

4. 물류 시스템

Ⅳ. 하이마트 현재 위치

Ⅴ. 재도약 전략

1. PB (Private Brand : 자체상표)

2. PB의 장, 단점

3. 가전제품 PB

4. 하이마트와 가전제품 PB
본문내용
4. 경영자 ‘C.E.O 선종구’

선종구 사장은 대우전자 출신으로 하이마트로 직장을 옮기기 직전 대우전자의 판매담당 이사로서 내수 판매를 총괄했기 때문에 전자제품 판매 분야에는 누구보다 밝은 편이다. 또 대우전자에 근무할 때 공장의 생산관리를 비롯해 인사, 총무, 기획, 노사, 홍보 등의 분야를 두루 거치면서 미래의 CEO로서 경험을 풍부하게 쌓았다.

선종구 사장은 사원들로부터 ‘빠른 판단력’과 ‘강한 추진력’을 인정받는 전자제품 유통업계의 ‘살아있는 신화’로 통한다. 과거 대우전자 시절 가전유통시장의 흐름이 한 제조업체 상품만을 취급하는 대리점 체제에서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는 양 판점 또는 전문점으로 갈 것이라는 신념을 갖고 있었다. 그래 서 대우전자 총판권에 미련을 두지 말고 양판점 사업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결국 회사의 장기비전을 둘러 싸고 6개월 이상 지속된 경영진의 혼선은 선종구 사장이 주장 했던 방향으로 결정이 났다. 이에 따라 1987월 6월 설립된 한국신용유통은 1999년 12월 회사 이름을 하이마트로 바꾸고 국내 최대의 전자전문점을 목표로 매진하기 시작했다. 그는 2000년 1월 하이마트 전무로 승진하면서 국내 영업 본부장직을 맡았고 이어 12월에는 새로 거듭난 회사의 총 사령탑에 오르면서 하이마트를 국내 최대 가전 전문 유통회사로 키우기 시작했다. 선종구 사장이 취임한 뒤 가장 심혈을 기울인 일은 육중해진 회사의 몸집을 줄이고 묵은 때를 벗겨내는 것이었다. 비용절감을 위해 불필요한 창고를 없애고 물류를 아웃소싱 하는가 하며 매장관리를 효율화해 판매사원도 대폭 줄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7:58:29)
회원 추천자료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으로 국내 가전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든 2000년 이후에도 매출 성장을 거듭했다. 현재 하이마트는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매장에서 벗어나 종합 유통기업으로 발전했다. 250개의 직영 매장을 갖춘 하이마트를 모태로 물류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하이로지텍, 인터넷쇼핑몰을 전담하는 하이마트 쇼핑몰(www.e-himart.co.kr), 여행사업을 담당하는 HM투어, 하이마트 여자 프로 골프단 등을 거느린 유통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Keywords: ‘하이마트로 가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Haier and Higher왜 하이얼인가?하이얼의 역사와 성장하이얼의 국제화: 발전전략1단계: 고품질 전략 및 브랜드 구축2단계: 다각화3단계: 국제화하이얼의 핵심역량구축과정단계: 기술도입 및 브랜드 전략단계: 학습과 혁신의 기업문화단계: 글로벌 경쟁력 형성기업문화: “학습형 기업문화”마케팅창의성 고취품질 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needs)에의 신속대응조직과 인사브랜드 보호♦이론과의 접목♦내부

  • [경영학]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
  • 경영전략적인 측면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장기계획의 목표에 도달하도록 대 외적인 환경의 예측, 파악,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며, 실시계획인 단기계획과 중기계획 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2) 장기 계획의 성격1) 경영계획의 내용측면 - 대내적인 경영계획(전술적 성격)2) 계획기간 측면 : 1∼10년 사이의 탄력성을 지님. 기업의 성격에 따라 다르다.3) 계획수립 계층 : 최고경영계층(3) 장기계획의 수립 및 내용-수립과정1. 자신에 대한 실체를 충분하고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경영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안제도를 시행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제안 아이디어의 심사기준은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노력도에 초점을 두어 개선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채택사유에 대해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제안 그대로 실시 가능한 제안이 가장 높은 점수를 얻게 된다. 심사시 채택사유는 매출이익 증대 및 비용절감, 업무(사무) 능률 향상, 사기함양과 건전한 사내 기풍 조성 등 회사발전에 유익한 무형효과, 관리방법의

  • [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성공적인 진출을 가능케 했으며, CDMA 및 GSM의 자체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제품 포트폴리오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우량기업으로 성장케 하였습니다. 팬택의 제품기술력 및 생산능력은 세계적인 정보통신업체인 모토로라와 전 세계 CDMA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으며, 매출 측면에서도 국내 판매는 물론 북미, 중남미, 중국 등 전 세계 시장으로의 수출 확대를 통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