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글로벌조직의 현지화와 통합화를 통한 경쟁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 약

1. 서론

2. 현지화

3. 통합화

4.‘글로벌 리더십’ 파이프라인

5. 결론

Ⅱ. 국내 제빵업체의 중국시장 진출시 조직의 운영

1. 현지화

2. 통합화

3. 글로벌 리더십


본문내용

3. 통합화

- 글로벌 조직 관리의 성공을 위해서는 현지화 못지않게 통합적 관리체계가 중요.
- 지역적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조직 구조와 이를 잘 관리할 수 있는 역량 증대 방안에 경영의 초점을 맞춰야 함.
- 글로벌 통합화에 고려해야 할 주요 이슈

① 글로벌 통합화 로드맵 준비
② 소통과 교류 채널 다양화
③ 글로벌 관점의 현지 정보 활용
④ 보이지 않는 통합의 끈 확보

4.‘글로벌 리더십’ 파이프라인

- 글로벌 리더십은 현지 정보가 필수적이며 다양한 경험과 잠재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후 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육성하는 체계가 필요.
- 이러한 체계는 본사의 지원이 필수적이므로 본사와 현지 조직간 긴밀한 협력 필요.

(1) 글로벌 조직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

- 현지의 중요 정보를 선행적으로 감지하고 정확하게 분석.
- 인재확보와 리드해 나갈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겸비.
- 글로벌 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사업 전략을 수립, 조직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는 능력.

(2) 글로벌 리더 확보방법

① 외부 영입 방법 : 단기적으로 외부 영입 중심의 리더십 확보가 불가피 함.
② 내부 육성 방법 : 외부영입에만 의존하게 되면 조직 운영의 연속성과 일관성이 무너 질 우려가 크므로 현지 조직 책임자를 내부에서 양성하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차례Ⅰ. 들어가며Ⅱ. Nestlé 문화, 가치, Nestlé의 기업원칙 그리고 Nestlé의 성장사 Ⅲ. Nestlé의 핵심사업(Business, Product, Brand)Ⅳ. Nestlé의 경영전략 ⅰ. 기술, R&Dⅱ. M&A 와 JVⅲ. 조직관리ⅳ. 운영/통제ⅴ. 마케팅 전략ⅵ. 조달 전략ⅶ. 재무 전략Ⅴ. 핵심역량(현지화/다각화) Ⅵ. Nestlé 글로벌 전략 분석 ⅰ. Multinational Strategyⅱ. GLOBE program (Value Chain 비교) ⅲ. Nestlé의 Challenge - GMO, 모유 먹이기 운동Ⅶ. 한국 Nestlé Ⅷ. 경영적 시사점 Ⅸ. 참고문헌, 표

  • 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글로벌 통합 효과를 발생시키고 각 자회사를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연결된 네트워크로 상호 개발한 지식의 공유와 이전이 가능하다. 표준국제경영1.0 임성훈, P.51~52온네트의 미래 성장을 위한 엔진으로서의 국제화 전략은 시장의 확대를 통한 추가적인 매출 증대와 동시에 현지국과의 지식이전과 학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즉, 향후 국제화가 온네트의 주요한 미래 전략의 실행안으로서 한 단계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 확대의 측면뿐만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분석 및 양 그룹의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SAP R/3 적용대상 프로세스를 확장시켜 나갔다.Ⅷ.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활용 방향1. 고객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성 증대- Target Marketing 가능 - 가망고객에 대한 프로파일 정보의 전략적 영업정보화 - 고객의 이익기여도에 따른 전략수립 가능 - 우량고객의 이탈방지 : ALERT System을 통한 이탈가능고객 집중관리 - 휴면고객 활성화 - Cross-sell, Up-sell, Resell을 통한 고객가치증대 2. 전략적 마케

  • [경영정보시스템](주)만도 erp구축사례와 성공사례
  • 조직의 유연성 확보, 전략적 경영기능의 강화, 선진 기업의 프로세스를 단기간에 도입해야 하는 기업 환경으로 인하여 오늘날의 정보통신 기술은 경영혁신전략 그 자체로 이해될 수 있을 만큼 고도화 되어 있다. 이에 따라 예전의 고전적인 기업 경영과 고객 대응 방식으로는 더 이상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할 것이며, 정보기술을 활용하지 못한 기업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한 기업간 경쟁에서 도태되고 말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은 연결 재무

  • [경영학] 성공적인 erp도입을 위한 수립방안
  • 조직의 유연성 확보, 전략적 경영기능의 강화, 선진 기업의 프로세스를 단기간에 도입해야 하는 기업환경으로 인하여 오늘날의 정보통신 기술은 경영혁신 ․ 전략 그 자체로 이해될 수 있을 만큼 고도화 되어 있다. 이에 따라 예전의 고전적인 기업 경영과 고객 대응 방식으로는 더 이상 경쟁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할 것이며, 정보기술을 활용하지 못한 기업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한 기업 간 경쟁에서 도태되고 말 것이다. 이로 인해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