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Nestlé 문화, 가치, Nestlé의 기업원칙 그리고 Nestlé의 성장사

Ⅲ. Nestlé의 핵심사업(Business, Product, Brand)

Ⅳ. Nestlé의 경영전략
ⅰ. 기술, R&D
ⅱ. M&A 와 JV
ⅲ. 조직관리
ⅳ. 운영/통제
ⅴ. 마케팅 전략
ⅵ. 조달 전략
ⅶ. 재무 전략

Ⅴ. 핵심역량(현지화/다각화)

Ⅵ. Nestlé 글로벌 전략 분석
ⅰ. Multinational Strategy
ⅱ. GLOBE program (Value Chain 비교)
ⅲ. Nestlé의 Challenge - GMO, 모유 먹이기 운동

Ⅶ. 한국 Nestlé

Ⅷ. 경영적 시사점

Ⅸ. 참고문헌, 표 etc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1866년 설립되어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던 Anglo-Swiss Condensed Milk Co.와 1867년부터 Farine Lactée의 판매를 시작한 Henri Nestlé의 회사가 합쳐져 현재 Nestlé의 전신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Nestlé는 2002년 현재 89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회사이다. 이러한 Nestlé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한국 Nestlé 노조 문제 때문이었다. 세계 여러 곳에서 훌륭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경영을 하면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Nestlé라는 기업이 그 나라의 현지 기업이라고 착각하게 만들 정도의 세계적인 기업인 Nestlé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바로 이 한국에서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큰 관심거리가 될 수 있었다.
따라서 본 조는 글로벌 기업 Nestlé의 역사와 전략을 상세히 살펴본 후, Nestlé라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간추려 보려 한다. 또한, 한국 Nestlé가 지니고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