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3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Nestlé 문화, 가치, Nestlé의 기업원칙 그리고 Nestlé의 성장사
Ⅲ. Nestlé의 핵심사업(Business, Product, Brand)
Ⅳ. Nestlé의 경영전략
ⅰ. 기술, R&D
ⅱ. M&A 와 JV
ⅲ. 조직관리
ⅳ. 운영/통제
ⅴ. 마케팅 전략
ⅵ. 조달 전략
ⅶ. 재무 전략
Ⅴ. 핵심역량(현지화/다각화)
Ⅵ. Nestlé 글로벌 전략 분석
ⅰ. Multinational Strategy
ⅱ. GLOBE program (Value Chain 비교)
ⅲ. Nestlé의 Challenge - GMO, 모유 먹이기 운동
Ⅶ. 한국 Nestlé
Ⅷ. 경영적 시사점
Ⅸ. 참고문헌, 표 etc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1866년 설립되어 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던 Anglo-Swiss Condensed Milk Co.와 1867년부터 Farine Lactée의 판매를 시작한 Henri Nestlé의 회사가 합쳐져 현재 Nestlé의 전신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Nestlé는 2002년 현재 89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회사이다. 이러한 Nestlé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한국 Nestlé 노조 문제 때문이었다. 세계 여러 곳에서 훌륭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경영을 하면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Nestlé라는 기업이 그 나라의 현지 기업이라고 착각하게 만들 정도의 세계적인 기업인 Nestlé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바로 이 한국에서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큰 관심거리가 될 수 있었다.
따라서 본 조는 글로벌 기업 Nestlé의 역사와 전략을 상세히 살펴본 후, Nestlé라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간추려 보려 한다. 또한, 한국 Nestlé가 지니고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