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히어로즈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히어로즈 현황 분석
히어로즈 SWOT분석
앞으로의 전략

본문내용
히어로즈 선정 배경

지난 올림픽과 WBC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은 눈부신 활약을 보여줬다. 국제
대회에서 수 차례 일본을 이기며 한국야구의 위상을 드높였고 세계 최강이라
불리는 미국도 이겼으며 아마야구의 최강자 쿠바에게 까지 승리를 거두며
올림픽 금메달을 따내는 기적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뒤이은 WBC에서도
한국은 1위나 다름없는 2위를 하며 국제야구의 새로운 강자로 등극했다.
  그리고 새로 개막한 2009년 프로야구는 그야말로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연일 만원행진을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프로야구에
서 유달리 힘을 못 내고 있는 팀이 있으니, 그 팀이 바로 우리가 마케팅 대
상으로 놓은 히어로즈 이다.
  목동을 연고지로 하고 있지만 원래 연고지가 인천에서 목동으로 옮긴 탓으로
목동시민들의 연고의식이 매우 저하되어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히어로즈
는 스폰서도 없는 상태로 매우 열악한 상황에서 구단의 존폐마저도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프로야구의 부흥기에 이처럼 안타까운 상황에서 우리가 이 히
어로즈를 살려 국내야구 발전과 함께 구단의 재 도약을 추구하는 것이 마케팅
의 취지라고 하겠다.


히어로즈 연혁

삼미 슈퍼스타즈 – 1982년 ~ 1985년

청보 돌핀즈 – 1985년 ~ 1987년

태평양 돌핀즈 – 1988년 ~ 1995년 8월


현대 유니콘스 – 1995년 9월 11일 ~2007년 10월 5일

우리 히어로즈 -2008년 3월 24일 ~ 2008년 8월 25일

히어로즈 2008년 9월 ~ 현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SWOT,STP,4P 스포엔터테인먼트 분석
  • 스포츠 계의 마케팅 방식에 새로운 획을 긋게 되었다.이렇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야구계에 성공적으로 접목한 SK 와이번스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이번 조사와 발표를 계획 하게 된 주요 동기로 작용하였다.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하여 SK가 추구하는 Sportainment가 무엇 인지와, SK 와이번스의 구단분석을 통한 마케팅 사례 분석, 마지막으로 Sportainment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2. SK 와이번스 소개SK 와이번스는 2000년 3월 30일에

  • [마케팅]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해왔다. 하지만 모두 부산에 있는 롯데 백화점, 롯데 마트에만 한정되어 있었다. 서울에 거주하는 팬들을 위해 롯데 자이언츠와 연계한 이벤트와 상품을 서울에 있는 롯데 백화점과 롯데 마트에까지 확대해서 실시할 수 있게 한다. 4) 홍보 - Promotion: 롯데월드와의 연계, 원정고객에 대한 혜택, 서울형 응원 문화 제작① 롯데월드, 잠실야구장 연계 롯데 백화점, 롯데 마트뿐만 아니라 서울의 유명 놀이동산인 잠실 롯데 월드와 연계를 한다면

  • [넥센 기업분석]넥센 마케팅전략분석 보고서
  • 넥센 기업분석마케팅전략분석목 차Ⅰ. 스포츠마케팅 3Ⅱ. 페이스북의 활용 4Ⅲ. 다른 기업과의 협력 마케팅 5Ⅳ. 모바일을 통한 정보제공 6Ⅴ.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 6Ⅰ. 스포츠마케팅 넥센 히어로즈는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돌풍의 주역이다. 지난 13일 기준으로 21승 10패의 성적을 기록하며 단독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넥센 히어로즈

  • [넥센 기업분석]넥센 마케팅전략분석 PPT자료
  • 넥센 기업분석마케팅전략분석목차Ⅰ. 스포츠마케팅 Ⅱ. 페이스북의 활용 Ⅲ. 다른 기업과의 협력 마케팅 Ⅳ. 모바일을 통한 정보제공 Ⅴ. 정기적인 이벤트 실시Ⅰ. 스포츠마케팅 *Ⅰ. 스포츠마케팅 넥센 히어로즈는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돌풍의 주역이다. 지난 13일 기준으로 21승 10패의 성적을 기록하며 단독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넥센 히어로즈가 올해 달라진 점은 ‘무서운 뒷심’이다.넥센은 타이어를 비롯하여 다양한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있어서도 좋은 교보재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두산 베어스의 자체적인 재무상황 그리고 환경적인 측면에서 강점 약점을 되짚어보고 이를 통하여 어떠한 전략과 마케팅을 펼쳐서 관중수와 구단수익 증대를 이루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두산베어스 재무, 수익구조 분석1. 재무제표 분석손익계산서 비교(단위 :백만원)항목2005200620072008200920101.매출액19,26218,75318,27923,25524,85227,6512.매출원가11,453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