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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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1. 선정 이유 및 목적
2. SWOT 분석
3. 마케팅 믹스

PART. 2
1. 문제제기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마케팅 믹스
5. 기대효과 및 결론

본문내용
PART. 1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분석

1-1. 선정이유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4강 진출의 쾌거를 이루면서 축구에 대한 열기가 굉장히 뜨거워졌다. 이에 반해 한국 프로야구의 인기는 비교적 줄어든 것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2006년 WBC에서 한국 야구 대표팀이 아시아 예선 3경기와 8강 3경기를 싹쓸이하며 4강에 오르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야구 종목 우승으로 금메달을 획득하고, 2009년 WBC에서는 아쉬운 준우승을 하며 한국 야구의 위대함과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야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1982년 출범한 한국 프로야구는 더 늦게 시작된 프로농구(1996), 프로축구(1983)에 비해 국내 프로스포츠에서 월등한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 거기에 90년대 박찬호를 필두로 한 국내 많은 유망주들의 메이저리그 진출과 WBC, 올림픽과 같은 국제 대회의 좋은 성적으로 인해 한국 야구의 위상도 높아져갔다.
이와 같이 한국 프로야구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팀을 선택하여 적극적으로 응원하는 문화가 발전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야구를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받아들이고 있다. 따라서 본 조는 국내 프로스포츠 종류 중 프로야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것을 결정하였다.

또한, 본 조가 국내 8개의 프로야구단 중 특별히 롯데 자이언츠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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