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SWOT,STP,4P 스포엔터테인먼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대충짜집기한 자료가아니라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
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

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
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마케팅 믹스 – Promotion과 마케팅 사례 분석

제 3 장 결 론
1. SK 와이번스의 문제점
2. 해결방안
3. 결론
본문내용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

1) Sportainment의 개념
Sportainment란 기존의 Sports(경기로서의 의미)개념과 Entertainment(즐거운 여가생활)의 개념을 합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즉 기존의 스포츠가 가지고 있는 승부추구적 요소에서 엔터테인먼트의 재미 및 흥행 코드를 가미해 팬들 위주의 극적인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 SK는 이러한 스포테인먼트 전략을 관중 중심으로 시행함으로써 단 시간 내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여기서 관중 중심이라 하는 것은 모든 경기 및 엔터테인먼트 적인 요소에 관중이 직접 참여할 수 있고, 관중의 의견이 반영되며, 관중의 즐거움을 위한 이벤트가 녹아있다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 3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 31-2. 기업 소개 4Ⅱ.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환경 분석 52-1. 시장 분석 52-2. 소비자 분석 72-3. 경쟁자 분석 92-4. SWOT 분석 10Ⅲ.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43-1. 4P 분석 143-2. STP 분석 143-3.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15Ⅳ. 타 구단의 마케팅 전략 184-1.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184-2. LG 트윈스의 마케팅 전략 20

  • [마케팅] 한국프로야구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 방안충성고객 마케팅스타선수 확보 및 매스컴 출연  영화 무대인사 추진 현재 각종 매체를 통한 광고가 부족. 광고매체를 통해 각종 이벤트 및 경기규칙 등을 게재하여 부동층의 참여욕구 유도 각종 매체 홍보   전산화를 점진적으로 도입하여, 일부 구단에 한정된 마일리지제도를 실시 함으로서, 자주 찾는 고객에게 선물 또는 각종 혜택 부여 마일리지 제도 도입 스포테인먼트결합각 구단 별 연예인 선정 최근 SK와이번스가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이통통신 3G서비스 시장에서의 KTF `SHOW`와 SKT ‘T` 브랜드 마케팅 비교분석(A+리포트)
  • SK ‘T’ 마케팅 분석1. SWOT표 5 T의 SWOT분석 도표각 요소는 위의 도표처럼 서로 크로스되어 사업의 주요전략으로 이용될 수 있다.또한 결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전략을 선택 할 수도 있다.SO전략(강점-기회전략):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 선택ST전략(강점-위협전략):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 선택WO전략(약점-기회전략):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 선택WT전략(약점-위협전

  • [마케팅] SK와이번스 마케팅전략 분석
  • SK 와이번스 마케팅전략 분석 선정이유기업 소개 환경분석SWOTSTP4P MIX마케팅안 제시Contents선정이유올림픽우승WBC 준우승 야구 관심증가+SK와이번스의그린스포츠 추진기업소개팀 명 : SK 와이번스 (SK Wyverns)창 단 연 도 : 2000년 3월 31일종 목 : 프로야구연 고 지 : 인 천홈 구 장 : 인천 문학구장캐치프라이즈 : Go Green! Enjoy Baseball!! 그린스포테인먼트 : 친환경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환경분석(단위 : 천명)연도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전략, 평가, 방안 분석
  • 마케팅에까지 관심을 두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프로축구에서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것은 FC서울로 여겨지기 때문에, 타구단과의 비교는 더욱이 의미가 없다. 우리는 FC서울의 직접적인 외적 경쟁자를 야구의 SK와이번스로 보았다. 그 이유는, 현재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개념이 우리나라에도 서서히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서, 종목 별로 스포츠 마케팅을 중시하는 구단을 선정, 그들의 마케팅과 FC서울의 마케팅을 비교분석해 보고 싶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