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마케팅전략분석과 넥센타이어 스포츠마케팅전략분석및 넥센타이어 향후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넥센타이어 마케팅전략분석과 넥센타이어 스포츠마케팅전략분석및 넥센타이어 향후방향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넥센타이어 기업선정배경
2. 넥센타이어 기업 개요
3. 넥센타이어 기업 소개
4. 기업 비전

Ⅱ. 본론
1. 넥센타이어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넥센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
2.1 스포츠 마케팅이란?
2.2 스포츠 마케팅의 가치
2.3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넥센타이어의 이미지 메이킹
1)과거 넥센타이어의 인지도
2) 스포츠 마케팅 사례
(1)넥센타이어 국내 스포츠 마케팅
①넥센 히어로즈
②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③CJ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넥센타이어 해외 스포츠 마케팅전략
①Formula D
②Europe Prodrift Series
③독일 분데스리가
3)넥센타이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 효과

Ⅲ. 결론 (향후 전략방향제안)
1.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의 확립
2.온, 오프라인의 유통, 판매의 확대

<부록>
1. 참고자료
2.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넥센타이어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넥센타이어’ 라는 국내 타이어 메이커를 홍보하고 있다. 야구마케팅이나 레이싱 대회 개최등으로 소비자에게 한층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지만 자동차에 비교적 관심이 없는 여성, 어린이들에게는 아직 인지도가 약한 것이 사실이다. 넥센타이어가 국민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TV광고를 통한 스타마케팅, SNS 이벤트를 통한 브랜드 홍보 등의 스포츠마케팅 뿐만 아니라, 더욱 더 폭넓은 마케팅 방법 등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 국민에게 알릴 필요가 있겠다.
참고문헌
[강정헌의 이종목 주목하라] 넥센타이어, SBS미디어홀딩스, 아시아경제 2013.06.03
넥센타이어, `히어로즈` 업고 스포츠마케팅 강화, 매일경제, 2012.02.09 넥센 타이어, 왜 히어로즈를 택했나?, 스포츠서울, 2010.02.09. 유니폼 광고에 10억…마케팅 효과는 100억원, 한국경제, 2013-05-15 넥센타이어, 모터스포츠 마케팅 '버릴수 없는 카드', 폴리뉴스, 2013.04.17. 넥센타이어, 프리미엄 타이어 앞세워 수익성 제고 AutoM 2013.03.25 넥센타이어 3300억 투입 창녕공장 2차 증설 AutoM 2013.03.04 09:15 넥센타이어, 미쓰비시車에 신차용 타이어공급 AutoM 2013.05.13 09:42 타이어 3사 실적, 올해도 'GO GO' AutoM 2013.02.22 07:55 넥센타이어 1Q 매출 4329억, 전년比 6%↑ AutoM 2013.05.02 15:53 금호타이어, 美서 불량제품 불법유통 적발.. 회수 조치KRX뉴스2013/05/10 09:29 넥센타이어, 獨 자동차 전문가가 호평 MK뉴스 2013.03.18 11:37:37 넥센타이어, 노사상생 대통령표창 받아 Auto Times 2011-12-23 15:03 중국, 타이어 생산과 수출도 세계 1위 BRICs News2011.03.06 19:04:47 타이어회사 이미지 `금호 가장 앞서`edaily 2004-12-23 타이어업계, '모터스포츠를 잡아라' 서울=연합뉴스 2007-06-12 06:27 넥센타이어, 연예인레이싱팀과 스폰서 계약 부산=연합뉴스 2008-04-20 14:24 타이어업계, 스포츠 마케팅으로 불황 뚫는다 매일경제 2009.03.25 11:15:49 타이어에 미친 남자' 강호찬 넥센타이어 사장[CEO 인터뷰] 머니투데이 - 2009년 11월 20일 넥센 • 기아차 “프로야구야 고마워” 헤럴드경제 2013-05-10 11: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 마케팅믹스 전략분석및 금호타이어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유통전략 중심)
  • 전략을 하고 있으며, 고객을 위한 가격차별적 전략으로는 가족 고객에 대한 타이어 리베이트제를 실시하고, 고객 계층에 따른 가격차별, 평생타이어 전략 지역에 따른 할부제도 도입 실시 및 제품 라인 별 포지션에 따른 고가격, 저가격의 차별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유통’ 측면에 대해서는 후에 금호타이어의 유통에서 조금 더 자세히 언급할 것이며 촉진은 주로 Racing 대회 및 모터쇼 등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에 집중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영

  • [금호타이어 vs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레포트]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경쟁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중국진출 마케팅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경쟁전략 정의와 유형1) 정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수익성, 차별화

  • 한국타이어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방향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현(現) 상황을 분석한 결과, 한국타이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높은 품질의 프리미엄 이미지 확립을 통한 소비자들의 구매 유도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한국타이어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직관적으로 제시하여 그 가치를 체감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목적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타이어의 제품적 특성과 한국타이어의 SWOT 분석을 통해 이러한 마케팅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언해

  • 한국타이어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WORTH IT, 한국타이어마케팅 전략 6조ABOUTSWOT ANALYSISCONCEPTSTRATEGYCONTENTS타이어 설명한국타이어 SWOT 분석나아갈 방향마케팅 전략 제안About SWOT Concept Strategy Effect 마케팅 전략 6조1. 타이어란?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About SWOT Concept Strategy Effect 마케팅 전략 6조2. 타이어의 분류슬릭(Slick) 타이어수막현상현재 공공도로에서는 사용이 법으로 금지로드 타이어일반적인 타이어 슬릭타이어에 트레드 추가스노우 타이어겨울

  •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 전략목 차요약문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2. 금호타이어 소개 및 연혁3.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Ⅱ. 스포츠 마케팅 사례1. 금호 타이어 1) 축구 마케팅 사례2) 모터 스포츠 마케팅 사례2. 마케팅 효과1)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2) 경제적 효과Ⅲ. 금호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1) 맨유 SWOT 분석 2) 모터스포츠 IMC 마케팅 전략Ⅳ. 결론 Ⅴ 참고문헌Ⅰ. 서론 1.기업선정이유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