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스펙스 브랜드 리뉴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이유, 목표
2, 시장 분석
- 소비자
- 경쟁사
- 자사
3, 마케팅 전략 - STP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마케팅 전략 - 4P
- Price
- Place
- Product
- Promotion
- 본문내용
-
1, 선정 이유, 목표
- 리뉴얼 추진 배경
국산 업계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프로스펙스. 사람들에게 유명한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자체에 대한 인식은 매우 좋지 않다. 우리는 프로스펙스의 인지도에 조사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충격적인 글들을 많이 읽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위의 내용이었다. 물론 질문자나 답변자나 나이가 어리거나 실제 시장에 대해서 모르고 한 말일수도 있다. 하지만 그만큼 프로스펙스의 인지도가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아래의 차트는 한국 내 스포츠용품 회사의 시장 점유율이다.
눈에 띄는 점은 국내업체들의 순위인데 프로스펙스, 휠라, 르카프 3개의 국내업체가 나란히 3~5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맹점이 있는데 국내업체의 매출액에는 허수가 있는 것이다. 프로스펙스의 매출액은 1600억원으로 위의 차트에서 본 것처럼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 스포츠 브랜드 업체들의 경우에 매출액 산정을 출고가 기준으로, 즉 매장에 넘기는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하는데 비해 국내업체들은 신고가액, 즉 매장에서의 판매가를 기준으로 매출액을 산정하고 있다. 매장에서 팔 때 소매상들이 얻는 영
자료평가
- 좋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boajun***
(2010.05.04 13:19: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