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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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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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동기 및 이슈화(앞으로 보고서가 나가야할 방향 제시)
2. 자사분석
3. 시장분석
4. 뉴발란스의 PPL마케팅
5. 경쟁사분석
6. 소비자분석
7. Issue와 자료들을 통해 얻은 소비자행동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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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단시간 급격히 높일 수 있는 PPL
- 얼리어댑터를 중심으로 형성된 인지도를 광고, PR등을 통해 대중적으로 확대
4) SWOT 분석
(1) Strength
- PPL 마케팅 +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 `운동화도 패션` 컨셉트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룩 창조
(2) Weakness
- 러닝화에 집중된 브랜드 인지도 (의류부문의 경쟁력 약화)
- 스포츠 브랜드의 낮은 시장 점유율
출처 : 백풍렬, LG 주간경제. ‘아디다스가 리복을 인수한 이유’, 2005
출처 : Harvard Business case Review, New Balance Athletic Shoe, Inc, 2006
(3) Opportunity
- 차세대 의류 브랜드 인정, 트랜드의 변화
- 의류 시장의 가능성
(4) Threat
- 워킹화의 등장
- 짝퉁시장
뉴발란스 인기에 편승해 `짝퉁`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오픈마켓 등에서 `뉴발란스`를 검색하면 운동화가 줄줄이 올라온다. 하지만 정품은 아니라는 지적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정품 최저 가격은 성인용이 6만9000원, 어린이용이 5만9000원인데 2만~3만원에 팔리는 짝퉁 상품이 널려 있다"며 "짝퉁은 대개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으나 진품과 구별하기 힘든 것도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백화점 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 외에 인터넷에서 파는 뉴발란스는 짝퉁으로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3. 시장분석
2009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리세셔니스타 (recessionista)'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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