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AFE TANIA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Chapter.1 (서론) 1. <CAFE TANIA> 선정 동기
2.<CAFE TANIA> 소개 3. 시장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 카페 루미
- 나무 그늘
- 민들레 영토
Chapter.2 (본론)5. SWOT 분석6. STP 분석
7. 4P 분석 Chapter.3 (결론)8. 맺음말

본문내용
Chapter.1 (서론)
<CAFE TANIA>는 요즈음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테마형 룸카페로써 기존 카페들과는 차별화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층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다리를 쭉 펴고 앉아 음료를 마시며 편히 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좌식 온돌방에 익숙한 한국인에게 잘 맞는 공간 이라는 여러 가지 장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제 <CAFE TANIA>의 마케팅 전략을 우리들만의 방법으로 본격적으로 얘기해 보고자 한다.

1. <CAFE TANIA> 선정 동기
오늘날에는 차별화되고 신선한 아이템만이 고객을 끌 수 있는 요소가 되는데, 그러한 아이템들 중 에서도 아직까지는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와 시장점유율을 가진 기업을 찾아보던 중, 일반적인 단순히 커피만 마시기 위해 찾는 카페가 아닌 고객들이 자신만의 공간 안에서 고급스럽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의 시선과 발길을 이끄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대중에게 크게 알려져 있지 않은 테마형 카페를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직접 카페를 체험해 보면서, 테마형 카페만의 독특한 구성과 흥미요소들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이 새로운 형식의 카페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좀 더 창의적이게 구성해봄으로써 시장의 낮은 점유율에 있어서는 아이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하고 한번 찾은 고객은 다시금 또 찾을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신선한 마케팅전략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었고, 그 조사 과정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최종 선정하였다.

2. <CAFE TANIA> 소개

1. 타니아의 의미


그리스어로 여신 의미, 로고로 왕관 사용하고 있다.
공주풍의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넘어서서 한 층 더 고급스러운 여신을 이미지함으로써 여성을 먼저 타겟 후 다른 계층으로 점차 넓혀나가는 방법을 택하였다.
참고문헌
1. 카페 타니아 http://www.cafetania.com
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owebiz
3. 경향닷컴-6/22 커버스토리 http://www.khan.co.kr
4. 월간식당-2009년 소비자 외식성향에 따른 설문조사 http://month.foodbank.co.kr
5. LG경제연구소-여성마케팅 http://www.lgeri.com
6. 삼성경제연구소-여성소비자구매행태 http://www.seri.org
7.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 김미경 / 위즈덤 하우스 / 2005
8. 여자마음을 잡는 마케팅 / 사쿠라이 히데노리 / 소담 출판사 / 2003
9. 카페 루미 www.caferumi.co.kr
10. 촉진 마케팅 전략 / 권오철/ 학문사 / 2004
11.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dslr20lov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
1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hong24?Redirect=Log&logN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1) 그린마케팅 형태 (1) 소비자 (2) 기업 (3) 정부 2) 그린마케팅 전략 (1) 제품(2) 가격(3) 유통경로 (4) 촉진2. 그린마케팅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 3. 그린마케팅 실태 분석 4. 그린마케팅 과제III. 결론 1. 발전방향Ⅳ.참고문헌그림목차 유한킴벌리 그린마케팅 수집된 중고운동화로 만든 운동장바닥재 ‘Nike Grind’와 이를 사용한 트랙 CAFE Practice 스타벅스 매장 내 친환경 프로그램 사진

  • 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사례는 이번 마케팅 연구 사례를 조사하는 데 있어서,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대다수의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까지 카카오톡의 시장 선점의 역사는 매우 짧기 때문에, 충분한 연구가 진행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연구가 미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 전략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서론연구 목적Ⅱ. 본론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4) 차별화 기술 및 전략2-2 삼성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경영 전략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2) 세계 조선 시장의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마케팅 전략 분석전반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 내외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시장규모에 힘입어 아이코닉스는 2002년 오콘과 손잡고 본격적인 뽀로로 제작에 돌입하게 된다. 이런 흐름 속에서 어떻게 성공적인 뽀로로의 제품 포지셔닝을 달성했는지를 아이코닉스가 진행한 마케팅 전략과 제품 전략을 SWOT, STP, 4P 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 방법으로 알아보고자 한다.① SWOT 분석 네이버블로그‘아이코닉스 SWOT분석’ : http://blog.naver.com/soon0848/90130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