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AFE TANIA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Chapter.1 (서론) 1. <CAFE TANIA> 선정 동기
2.<CAFE TANIA> 소개 3. 시장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 카페 루미
- 나무 그늘
- 민들레 영토
Chapter.2 (본론)5. SWOT 분석6. STP 분석
7. 4P 분석 Chapter.3 (결론)8. 맺음말
- 본문내용
-
Chapter.1 (서론)
<CAFE TANIA>는 요즈음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테마형 룸카페로써 기존 카페들과는 차별화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층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다리를 쭉 펴고 앉아 음료를 마시며 편히 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좌식 온돌방에 익숙한 한국인에게 잘 맞는 공간 이라는 여러 가지 장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제 <CAFE TANIA>의 마케팅 전략을 우리들만의 방법으로 본격적으로 얘기해 보고자 한다.
1. <CAFE TANIA> 선정 동기
오늘날에는 차별화되고 신선한 아이템만이 고객을 끌 수 있는 요소가 되는데, 그러한 아이템들 중 에서도 아직까지는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와 시장점유율을 가진 기업을 찾아보던 중, 일반적인 단순히 커피만 마시기 위해 찾는 카페가 아닌 고객들이 자신만의 공간 안에서 고급스럽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고객의 시선과 발길을 이끄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대중에게 크게 알려져 있지 않은 테마형 카페를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직접 카페를 체험해 보면서, 테마형 카페만의 독특한 구성과 흥미요소들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이 새로운 형식의 카페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좀 더 창의적이게 구성해봄으로써 시장의 낮은 점유율에 있어서는 아이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게 하고 한번 찾은 고객은 다시금 또 찾을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신선한 마케팅전략을 구성하는데 있어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었고, 그 조사 과정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최종 선정하였다.
2. <CAFE TANIA> 소개
1. 타니아의 의미
그리스어로 여신 의미, 로고로 왕관 사용하고 있다.
공주풍의 아름답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넘어서서 한 층 더 고급스러운 여신을 이미지함으로써 여성을 먼저 타겟 후 다른 계층으로 점차 넓혀나가는 방법을 택하였다.
- 참고문헌
-
1. 카페 타니아 http://www.cafetania.com
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owebiz
3. 경향닷컴-6/22 커버스토리 http://www.khan.co.kr
4. 월간식당-2009년 소비자 외식성향에 따른 설문조사 http://month.foodbank.co.kr
5. LG경제연구소-여성마케팅 http://www.lgeri.com
6. 삼성경제연구소-여성소비자구매행태 http://www.seri.org
7.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 김미경 / 위즈덤 하우스 / 2005
8. 여자마음을 잡는 마케팅 / 사쿠라이 히데노리 / 소담 출판사 / 2003
9. 카페 루미 www.caferumi.co.kr
10. 촉진 마케팅 전략 / 권오철/ 학문사 / 2004
11.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dslr20lov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
1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hong24?Redirect=Log&logN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