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8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연구 목적
Ⅱ. 본론
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
(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
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
(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
(4) 차별화 기술 및 전략
2-2 삼성 중공업
(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
(2) 경영 전략
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
(2) 세계 조선 시장의 동향
(3) 한국 조선 시장의 동향
4. 경쟁사 분석
(1) 주요 국내 경쟁사 분석
(2) 국외 경쟁사 분석
5. 마케팅 활동과 타당성 분석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하고 있는가
5-1 현대 중공업
(1)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현대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5-2 삼성 중공업
(1)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활동
(2) 삼성 중공업의 마케팅 타당성 분석
6. 앞으로의 전망 및 새로운 마케팅 제안 - 산업 지배를 어떻게 할 것인가
(1) 조선업의 향후 전망
(2) 새로운 마케팅 제안
(3)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의 산업별 과제 및 미래전략 제시
Ⅲ. 결론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마지막으로 현지화 마케팅이다. 현지화 마케팅의 경우 수출, 수입, 혹은 제품을 제조하는 외국 현지의 문화와 경제 상황 등을 총체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하여 그에 알맞은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수출 경쟁력이 약한 제품일수록 현지화 전략을 수입하는 것은 필수이고 조선업계의 사례처럼 기존에 수출 경쟁력이 뛰어났던 상품도 상황적인 요구에 따라 현지화 전략이 필요해지는 경우도 있다. 삼성중공업과 같은 계열사인 삼성전자의 경우 중국, 프랑스 등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꼽힌다. 현지화 마케팅과 문화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작용한 까닭이다. 프랑스에서는 전자 부분의 삼성 브랜드 가치가 일본을 앞질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처럼 현지화 마케팅의 경우 외국의 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가치 향상에 깊게 일조한다.
- 참고문헌
-
-중국선박보 ‘한.중.일 조선산업비교’ (중국선박공업경제연구소(CRERC))
-http://cafe.naver.com/shipbuilding.cafe (네이버카폐: 배짓는 사람들)
-‘현대중공업의 육상건조사례’ (윤기영-현.중 해양기술기획팀장)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http://blog.naver.com/molykyh/110003878497
-류승협 현대중공업 선임위원
-한국의 조선산업 왜 강한가?|작성자 와룡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39694
-삼성경제연구소(2007), 「현대중공업 실태」
-전국경제인연합회(2005),「한국의 조선산업」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
-http://www.seri.org/
-김남석기자 namdol@munhwa.com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8100201033124136003
- <2012년도 중국 조선산업 동향> / 한국수출입은행
-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222
- 초점 / 중국의 조선산업과 우리기업의 대응방안(www.koreaexim.go.kr)
- http://bada.ebn.co.kr/news/n_view.html?id=111393
- http://blog.naver.com/khy021?Redirect=Log&logNo=60048716542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2106781
- http://blog.naver.com/korea_brand?Redirect=Log&logNo=10132402751
- http://blog.naver.com/cyd1617?Redirect=Log&logNo=130103739066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82023
-http://www.econovill.com/archives/16271
-http://www.kiet.re.kr/kiet/portal/2010/portal04_36_pop03.jsp
-중국선박보 ‘한.중.일 조선산업비교’ (중국선박공업경제연구소(CRERC))
-http://cafe.naver.com/shipbuilding.cafe (네이버카폐: 배짓는 사람들)
-‘현대중공업의 육상건조사례’ (윤기영-현.중 해양기술기획팀장)
-KIPRIS (한국특허정보원)
-http://blog.naver.com/molykyh/110003878497
-한국의 조선산업 왜 강한가?|작성자 와룡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39694
-삼성경제연구소(2007), 「현대중공업 실태」
-전국경제인연합회(2005),「한국의 조선산업」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