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A+ 성공사례] 카카오톡 스마트폰 Application 전략분석 - 기업소개 경영전략, 사용현황 및 장단점, 성공요인 및 향후 전망
- 카카오톡 서비스분석*성공요인분석*SWOT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4P전략*서비스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략제언및 느낀점
- 카카오톡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카오의 경영전략,브랜드확장전략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과 느낀점연구
- 목차
-
Ⅰ. 서 론
ⅰ) 본 연구동기- 사례연구 케이스로 ‘카카오톡’을 선정한 이유
ⅱ) ‘카카오톡’소개
ⅲ) 연구 목적 및 방법
Ⅱ. ‘카카오톡’ 성공요인 분석
i) ‘카카오톡’의 위기와 위기극복
ⅱ) ‘카카오톡’의 전반적인 성공요인
ⅲ) 유사 다른 어플리케이션과의 차이점
Ⅲ. ‘카카오톡’의 마케팅 전략 분석
ⅰ) 4P 분석
ⅱ) STP 분석
ⅲ) SWOT 분석
ⅳ) BCG Matrix
Ⅳ. ‘카카오톡’의 브랜드 전략 분석
ⅰ) ‘카카오톡’ 브랜드 자산
ⅱ) ‘카카오톡’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
Ⅴ. 결론
ⅰ) 결론 및 시사점
ⅱ) 본 연구의 한계점
ⅲ) 향후 ‘카카오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Ⅰ-1. 연구 동기- 사례연구 케이스로 ‘카카오톡’을 선정한 이유
국민 스마트폰 사용 시대라 불리는 요즘, 현재 사용자 수가 6,000만 명을 돌파하는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다. 실제로 본 연구에 참여하는 연구자들 모두가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던 점으로 보아, 카카오톡이 국민 어플리케이션이란 말을 몸소 실감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렇게 대다수의 국민들이 습관처럼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은 일찍이 스마트폰 시장에 등장하여 마켓 리더로서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의 성공사례는 이번 마케팅 연구 사례를 조사하는 데 있어서,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대다수의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까지 카카오톡의 시장 선점의 역사는 매우 짧기 때문에, 충분한 연구가 진행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연구가 미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 전략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한다. 뿐만 아니라 연구자들이 직접 마케팅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심도 있게 마케팅 성공 사례를 조사해 보면서, 고객의 만족을 우선시하는 마케팅에서 고객을 사로잡은 카카오톡의 성공 관점을 명확하게 파악해 보려고 한다. 이 점을 바탕으로 카카오톡이 마케팅 관점에서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고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로서 향후 나아갈 방향이 무엇인지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Ⅰ-2. ‘카카오톡’소개
1) ‘카카오톡’은 무엇인가?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로,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현재 카카오톡 사용자 수는 대한민국 사용자와 해외 사용자 수를 합하여 2012년 3월 11일 기준 4,000만 명을 넘는데 이어 현재는 6,000만 명 이상을 돌파하였다. 또한 2011년 12월 29일 기준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일일 오가는 메시지 개수가 10억 건이 넘는 등,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다수의 국민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국민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참고문헌
-
▷ 문보경 · 권건호 · 김민수, 「톡톡 국민앱 카카오톡 이야기」, 머니플러스, 2011
▷ http://blog.naver.com/soon0848?Redirect=Log&logNo=90113778606
▷ http://blog.naver.com/assa_gauri?Redirect=Log&logNo=70131582497
▷ http://blog.daum.net/kcc1335/3527
▷ http://cafe.naver.com/callingtwo/949
▷ http://catchrod.tistory.com/970
▷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210/e2012100417481848760.htm
▷ http://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51638
▷ http://jakerd.tistory.com/648
▷ http://news.donga.com/3/all/20121104/50618243/1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736004
▷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083497.htm
▷ http://newstomato.com/ReadNews.aspx?no=305738
▷ http://nocutnews.co.kr/show.asp?idx=1672863
▷ http://osen.mt.co.kr/article/G1109497568
▷ http://preprer.blog.me/90114620909
▷ http://itviewpoint.com/214898
▷ http://www.diodeo.com/comuser/news/news_view.asp?pt_code=02N&news_code=81560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71209347057139&outlink=1
▷ http://www.youtube.com/watch?v=m6RtjVKab6g
자료평가
- 도움됐어요감사합니다
- 80566***
(2020.06.16 01:09:19)
- sssssssssss
- dmz***
(2015.06.11 18:05:14)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수익구조분석* 카카오톡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카카오톡이 업계1위유지위한 향후과제제시
-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새로운마케팅 전략제안
- [카카오 마케팅전략 PPT] 카카오톡 성공요인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 PPT
- 경영전략론4공통)자신재직하는기업이나일해보고싶은기업선정해내부분석실시(카카오톡)0k
- 카카오톡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7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합병사례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