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뉴 뉴모닝 마케팅분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거시환경분석
2.시장분석 – 5 force 모델
3.자사분석 – SWOT
4. STP
5. 마케팅 믹스 – 4P
6. 제안
- 본문내용
-
거시환경분석
자연 환경적 요소
환경에 대한 관심 급증, 자연 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경제적 요소
유가의 급등락, 미국의 금융위기로 인한 시장의 축소
기술적인 요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 개발의 필요
시장분석 – 5force
잠재적 진입자
-FTA협상 타결 시 저렴한 가격의 수입차
-신차의 다양한 출시
공급자의 교섭력
-기아의 위탁 생산 시스템
-기아의 교섭력 ↑
대체품 위협
-대중교통
-심한 교통체증, 유가상승, 승용차 비싼 유지비
-자전거 (웰빙 트랜드 , 환경문제)
-스쿠터 (주차 공간 부족)
소비자 구매력
-구매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차 종류
-이전보다 더 높은 정보의 공유
현재 시장 내의 경쟁
: 기존 기업간의 경쟁
자사분석 - SWOT
내부적
Strength Weakness
º 대기업의 특성에 따른 탁월한 능력, 적절한 재
무적 자원의 보급혜택
º 구매자에게 호의적인 이미지
º 현대와 함께 자동차 부문에서 선도적 인도자
의 역할
º 스타일 및 편의 사항
- 여유로운 실내공간
º 제품혁신능력
- 독특한 디자인
- 친환경적인 자동차 개발
º 기술적 부문
- 뉴모닝의 속도 감응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은 국내 최초
º 경쟁상의 유리한 점
- 작은 규모의 경차시장
- 경차로의 전환으로 인한 감세
º 큰 배기량
º 효율적인 연비 사용
º 다양한 옵션제공
º 너무 긴 대기시간(차 주문 후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
º 수동기어와 핸들 떨림, 운전석이나 트렁크의
삐그덕 거리는 소리 등의 기술적 문제
º 갑자기 시동 꺼짐
º 부실한 마무리와 어긋난 내장재들
느린 속도
º 일반적인 소형차와 비교해 좁은 실내공간
º 트렁크공간 매우 협소
º 원가절감을 위한 질 나쁜 플라스틱 내장재
º 효과가 낮았던 광고
º 기아자동차 공장이 아닌 하청업체에서 위탁
생산
자료평가
- 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
- ddon***
(2010.04.14 20:39: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