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정보

➀기아자동차의 브랜드슬로건

➁기업 정체성

➂기아자동차의 역사
2.동향
3.재무제표 분석

➀ 재무제표 분석

➁ 재무비율 분석

➂ 기아자동차 성장의
구체적 원인
4.시사점 / 자료 출처

본문내용
1. 기업정보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이다.

1944년 경성정공으로 설립한 뒤 1952년 기아산업(주)을 거쳐 1990년 3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1998년 현대그룹에 인수된 뒤 2000년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되었다.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특유의 색체인 KIA Red를 만들고,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생명력 넘치는 이미지로 기아의 열정을 나타냈다. 이런 점을 활용하여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and Enabling) 자동차 메이커로서 고객을 위한 혁신에 앞장서 초일류 글로벌기업이 된다는 것이 전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비전이다.

➀ 기아자동차의 브랜드슬로건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시장 목표 고객은 “젊음을 추구하는 열정가”로서 고객들에게 “즐겁고 활력을 주는”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개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고객 서비스 등 모든 경영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위 그림의 브랜드 슬로건은 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가치를 사내/외에 명확하게 전달하고 그 의지를 천명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➁ 기업정체성
기아자동차의 기업정체성은 최고의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지구를 상징하는 유연하고 세련된 타원은 세계 무대를 나타내며 타원 속의 영문 ‘KIA’는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쉽고 동일한 발음으로 친근감을 느끼게 하여 세계를 달리는, 세계 속의 기아자동차를 나타낸다. 또한, 태양의 정열을 상징하는 메인 레드색상을 통해 생동감 있고 진취적으로 행동하는 기아의 힘찬 도약 의지를 표현한다.

기아는 기아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실질적 배색조합 디자인(Pantone 187C : C5 M100 Y85 K20 / R187 G22 B43)을 통해 ‘KIA RED'라는 색을 만들어냈다.
역동적이고 생명력 넘치는 색상으로 기아의 열정을 나타낸다.


참고문헌
▪ 기업 소개, 동향, 재무 지표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www.kia.co.kr)
▪ 동향, 전략, 통계자료 : KIA MOTORS Sustainability Magazine 2012
▪ 동향, 차량 정보, 통계 자료 : www.imc-auto.com
▪ 통계 자료 : North American Light Vehicle Production Update ― August 2012
▪ 성공 요인 : KT 경제경영연구소 기아자동차 사례
▪ 성공 요인, 애널리스트 분석 : http://www.fnguid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모의투자
  • 시장의 상황이나 미국 시장에서의 예상외의 선전을 한 것에 비추어 아직은 주가가 안정적인 성장궤도에 올랐다고 보기는 힘들다. 하지만 2분기 주식 시장의 단기 급등에 따른 조정의 부담감이 단기적인 현대차의 주가에는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3) 전략의 성패에 대한 분석매수 초반 이후 주가가 하락하여 손실을 지속적으로 유지했으나 후반기에 목표로 설정한 수익률을 달성한 후 곧바로 매도를 하여 적은 양의 수익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의 기업 분석
  • 기아자동차산업평균총자산이익률(ROA)1.06-0.410.2매출액순이익률1.37-0.470.17총자산회전율(회)0.770.861.182006~08년 ROI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체질 삼각형 분석항목2008년2009년매출액30,619,67132,189,786당기순이익1,682,4191,447,904총자산29,586,92932,167,729시장점유율49.50%50.90%투자수익률5.69%4.50%구분기업체질삼각형직전연도(표준)기업체질삼각형매출액1.05 11.05 시장점유율1.03 11.03 투자수익률0.79 10.79 (단위 : 백 만원)원형도표분석재무

  • 글로벌 재무전략 르노 삼성자동차 M A 사례 르노 삼성자동차 회사소개
  • 글로벌 재무전략- 르노 & 삼성자동차 M&A 사례 - 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 22. 회사소개 및 연혁 3Ⅱ. 본론1. 인수합병상황(1) 국내외 자동차 시장 상황 5(2)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상황 6(3) 르노의 삼성자동

  • [기업평가]LG 이노텍
  • 시장의 개척과 북미, 유럽시장 선전으로 생산 및 수출증가 예상휴대전화2009년 세계 휴대폰 출하량은 14% 감소한 반면, 삼성과 LG의 출하량은 4.1% 증가2010년 이후에는 10%내외의 성장 전망1. 평가개요2. 기업소개3. 환경분석4. DCF5. 상대평가6. 평가목 차회사현황 분석 – 국내 주요산업 전망자동차국내외 경기회복과 각국의 신차구입 지원정책 효과로 2010년 세계자동차시장은 회복될 전망. 국내 업계는 품질 경쟁력 상승과 공격적인 마케팅, 경쟁국

  • [경영분석] 현대모비스 경영분석 사례연구
  • 자동차 구동부품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4. AS부품사업-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ㆍ기아차에 소요되는 AS용 부품공급을 담당국내외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174개 차종에 대한 150만 여 부품을 관리5. 수출사업-세계 자동차부품 업체와 기술,품질 및 원가 경쟁을 통하여 전 세계 완성차 업체에섀시모듈과 램프, 브레이크, 전장품 등 핵심부품을 수주, 공급함마. 회사의 영업실적분석기업의 요약재무제표분석기업의 대차대조표대차대조표제3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