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모닝의 성공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아자동차 소개
(1) 개요
(2) 경영이념
(3) 핵심역량
(4) 제품속성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비교 분석

3. 모닝 성공전략 제안
(1) 광고
(2) QR 코드
(3) 웹마케팅
(4) 이벤트

4. 향후 전망
본문내용
기아자동차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자동차 회사로 1944년 12월 경성정공으로 설립되었다. 1952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3000리호를 출시하고 회사이름을 기아산업(주)로 바꾸었다. 1962년에 일본 마쓰다자동차의 기술제휴로 생산한 배기량 356cc의 3륜 화물차 K-360은 ‘삼륜차’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1974년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최초의 국산 승용차 브리사를 탄생시켰다.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였고, 1981년 정부로부터 `중소형화물차 및 버스 전문생산업체`로 지정받았다. 당시 봉고 트럭을 개조해 내놓은 소형승합차 봉고 코치는 어려웠던 기아산업을 회생의 길로 이끈 `봉고 신화`를 창조했다. 이후 승합차 베스타, 소형승용차 프라이드 등을 출시하였고 1990년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98년 10월 국제입찰에서 현대자동차(주)에 낙찰되어 현대그룹에 인수되었고, 2000년 8월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 현대자동차(주)와 함께 현재 기아는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계열사이며,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연구소, 경기도 광명시 소하리공장, 경기도 화성시 아산만공장, 광주 서구 광주공장이 있으며, 전국 20개 출고센터와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곳곳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또한, 2005년 기아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하여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kia.co.kr
morning.kia.co.kr
www.clubmorning.co.kr
www.hri.co.kr
www.stm.or.kr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자동차의 FDI 실패요인 분석 77제 4장. FDI 타당성 분석제 1절. FDI 이론적 타당성 분석 831. FDI 이론적 접근 832. 절충이론의 관점에서 FDI 타당성 분석 92제 2절.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 971. FDI 실무적 접근 972. 현대, 기아자동차의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 102제 3절. FDI 전략적 타당성 분석 1141. FDI 전략적 접근 1142. 현대, 기아자동차 FDI의 전략적 타당성 분석 118제 5장. 결론제 1절. 연구요약 130제 2절. 투자 철수 1311. 투자 철수 FDI 이론 1312. 투자 철수 제안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마케팅 전략론 - 목 차 -Ⅰ. 서론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2006-)4. 해외시장(1) 성장성(2) 경쟁요소(3) 정부규제(4) 현대자동차 해외영업현황Ⅲ.본론 현대자동차 전략과 마케팅 (미국시장을 중심으로)1. SWOT 분석2. STP3. ‘4P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5. 경쟁사 분석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Ⅲ. 성과분석Ⅳ. 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제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국제마케팅전략제안
  • 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은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미국시장에서 2년 연속 J,D Power &Associates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2004년에 신차품질의 세계적 척도로 불리는 신차 품질평가 (IQS)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 이후 구조조정과 합병을 거치면서 2008년부터 38개 계열회사를 지닌 명실상부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하였다. 2. 경영철학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

  • [국제경영] 글로벌 자동차산업 비교 -현대자동차&도요타
  • 자동차산업에서 타산업으로 확대되고, 위무적으로 채용해야 하는 표준화기술로 인해 비용손실이 발생 할 수있음자동차 시장의 다변화- 자동차기업은 단순히 자동차를 만드는 제조업이 아닌 새로운 교통수단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기업으로 탈바꿈해야 함경쟁사(도요타) 분석도요타의 환경중시 경영전략•환경기술의 개발, 비용절감기술의 개발, 세계적인 배출가스 및연비규제 강화•범세계적인 환경규제에 대응 여부가 자동차 업체의

  • [전략경영] 현대,기아차 M&A 사례 및 향후 개선 방안
  • 성공적인 M&A로 꼽았다. 그림 1우리 팀은 기사의 내용에서 최고의 M&A라고 일컫는 현대차, 기아차 인수를 분석해 봄으로써 인수시점부터 현재까지의 M&A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현재 그룹 전체의 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도 현대기아차가 성과를 이어나갈 수 있는 전략적 방안을 제안 하려고 한다. 3. M&A 배경 1) M&A 당시 자동차산업의 상황- 세계 자동차시장1990년대 이후 세계 자동차산업은 기술의 발달과 WTO체제하의 시장개방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