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오피러스의 현황 및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부 및 외부 환경분석 및 그에 따른 SWOT분석

기아자동차의 제품믹스

STP에 따른 제품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전략의 결과

최근 오피러스의 현황 및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본문내용
오피러스 외부 환경 분석

경제상황
유가 급등과 국제 정세의 불안
예상보다 높은 물가 상승률
양극화 되는 소비성향

구매자의 소비 패턴 변화
부유층은 꾸준한 소비
서민층은 생필품에서까지 지갑을 열지 않음

최근 자동차시장 판매 경향
외환위기 이후 경제성 앞세운 경차 인기
RV(레저용차량)에서SUV로 이어지는 자동차 시장
꾸준히 성장하는 대형차 시장

대형차 시장
90년대 중반이후 형성된 대형차 시장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전체 매년 10%내외의 지속적 성장세

경쟁자
현대 , 쌍용, BMW, Mercedes-Benz, 렉서스

SWOT 분석
· 현대자동차와의 합병 시너지효과
· 탄탄한 기업 자금력
· R&D분야에서 우위 독자적 기술
· 다수의 판매망과 A/S망
· 비교적 저렴한 가격
· 다수의 해외 판매망 및 거점확보

· 승용차 부분에서 강력한 브랜드 네임 부재
· 핵심적 부분에서 기술 확보 불완전
· 합병에 따른 내부 갈등
· 노사간 갈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하우젠 분석 A+
  • 목 차Ⅰ.서 론Ⅱ.본 론1. 환경분석(1) 현재 경기 현황에 따른 소비심리(2) 가전시장의 현황 2. 상황분석1) 자사분석2) 경쟁사 분석(1) LG(2) 대우 일렉트로닉스 (3) 위니아 만도 3). 소비자 분석3. 4P 분석4. STP분석5. SWOT 분석6. 하우젠 마케팅 전략7. 하우젠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8. 해결방안 및 마케팅 전략Ⅲ.결 론브랜드 마케팅의 선두주자 하우젠Ⅰ. 서 론 요즘 TV와 같은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제품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

  • [마케팅] 통합브랜드 HAUZEN 하우젠 마케팅전략
  • 목 차서론 기업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본론 Ⅰ. 환경 분석(1) 출시 및 출시배경(2) 가전 시장의 현황Ⅱ. 자사 분석(1) STP(2) 4PⅢ. 경쟁사 분석(1) LG(2) 위니아Ⅳ. SWOTⅤ. 마케팅 전략 및 해결방안결론 및 느낀점< 서 론 > 기업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Ⅰ. 기업선정 배경요즘 TV나 다른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본래의 기능뿐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홈인테리어 시스템관점에서 그에 따른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전략..
  • 문제점운전석의 머리와 천장 공간주행시 소음, 이음이 심함자료: 매일경제신문3. 내부환경영업 및 사업구조 1. 영업 및 사업구조1.1 판매현황 및 영업실적기아자동차의 평균적인 연간 판매량은 100만대를 기준으로 약간씩 움직이는 수준에 있다. 이중 내수와 수출의 비중은 보통 4:6 정도인데, 올해는 내수침체 탓으로 국내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25% 가량 감소하였다. 반면 수출은 호조를 보여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 21% 정도 증가하여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 [노사관계] 21세기 선진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위하여- 현대자동차 사례 중심
  • 전략의 수립을 위해 노사관계, 현안문제, 인간관계 등과 관련된 문제들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노사관계 안정화 장기계획을 마련하였다. 기업측이 수립한 노사관계에 대한 장기적 대응전략의 내용들은 사실상 인사, 노무관리에 대한 기존의 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한 재구성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3) 인사관리 상의 변화노조의 결성 이후 기업측은 우선 종업원과의 긴밀한 인간관계의 개선과 교육훈련의 강화, 다음으로 자동화를 통한 인원증가의 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