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와 무역]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시작하는 말
본론
기업소개
- SM ENTERTAINMENT
1. 회사 개요
2. 연혁
-SM 의 성공요인 분석
Ⅰ 철저한 시장 분석
1. 일본
① 일본 음반 시장의 특징
②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③ 적절한 진출 시기
2. 중국
① 개방화 물결
② 중국 음반 시장 규모
③ 기타 중국 시장의 이점
Ⅱ 마케팅 전략
1. 일본
①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② 현지화
* BoA를 통해 알아보는 현지화 전략
2. 중국
① 차별화
② 인지도 형성 후 진입
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
④ 현지화
Ⅲ 체계적인 준비 시스템
1. 일본
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②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
2. 중국
결론
내용요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시작하는 말...
globalization. 살아오면서 많이 들어온 우리에겐 익숙한 단어이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세계화가 촉진되고,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마을을 형성하였다. 세계화는 농업, 공업, 서비스업 할 것없이 거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시장의 세계화(globalization of markets) 덕분에 많은 기업들은 국제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경영을 하기 시작했다. 기업의 시장범위를 한 나라가 아닌, 여러 나라로 확장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국제경영을 하면서 여러 가지 고려할 요인도 많아졌다.
한 나라에서만 팔 때는 문제되지 않았던 것들이 문제되기 시작한 것이다. 언어도 틀리고, 법도 틀리고, 환경도 틀리다. 아무 생각 없이 자신들의 기업 물건이 우수하다고 외국에 마구 팔았다간 망해버리기 일쑤다.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해 봐야겠지만, 우리가 지금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문화’이다.
어떤 나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문화를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문화권이 많이 다른 경우에는 이런 준비가 더욱 철저히 행해져야 한다.
국제 경영을 잘하기 위한 전략으로 문화를 이해하는 것에 대한 예로서 우리가 선택한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산업이다.
현재 이 사업 분야의 현황과 이 분야의 산업은 예전엔 가치가 낮았지만 시대가 변화하면서 점점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특히 컴퓨터 통신의 발달로 인해 문화콘텐츠 산업은 디지털, 모바일 콘텐츠 산업 등 더욱 발전적인 형태로 나아가고 있다. 이 때문에 고부가가치이면서 보편적인 산업인 것이다.
이제 우리가 얘기할 것은 이 문화콘텐츠 산업의 테두리 안에서도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음반 산업이다. 음반 산업은 거대한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문화적 파급 효과도 지대해서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전략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분야이다.
- 참고문헌
-
SM엔터테인먼트 www.smtown.com
BoA팬사이트 www.loveboa.co.kr
http://boa.damoim.net
문화관광부 www.mct.go.kr
한국음반산업협회 www.miak.or.kr
통계청 www.nso.go.kr
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
문화일보 www.munhwa.com
문화를 비즈니스로 승화시킨 엔터테인먼트사업 손대현, (김영사)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