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해외 직접투자의 개념
2.SM Entertainment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3.SM Entertainment의 성공 전략
4.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5.향후 과제 및 목표
본문내용
해외 직접 투자의 개념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해외직접투자의 특성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직접투자
(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
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해외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영업이익을 획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생산요소, 즉, 자본, 기술, 경영 노하우 등 경영자원을 종합적으로 현지에 이전하는 경영체제의 이전 형태
해외직접투자는 기업의 다국적화를 의미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여 경영을 지배
포괄적․종합적인 투자활동
고도의 국제화 단계로 가는 기본 조건
의사결정의 거점을 현지로 이동

4. 해외 직접 투자의 유형
소유 형태 별 분류
단독 투자
합작 투자
투자 방식에 따른 분류
신설에 의한 직접 투자
인수에 의한 직접 투자
투자 주체에 따른 분류
민간 투자
공공 투자


(4) 결합 형태에 따른 분류
수직적 투자
수평적 투자
다각적 투자
(5) 자회사의 독립성에 따른 분류
독립형 자회사
독립채산형 자회사
결합형 자회사

(1) 시장의 글로벌화& 산업구조의 변화
‘시장의 글로벌화’로 인해 국내시장에서만 활동하는 기업들이 세계를 시장으로 활동하기 시작.
‘산업 구조의 변화’로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 쇠퇴하고, 정보 산업과 문화 산업이 급부상
시장이 커진 만큼 산업의 ‘Risk'가 커졌기 때문에 격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음반 산업의 종사자들은 마케팅에 자신들의 역량을 집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SM Entertainment 해외진출 경영전략INDEXⅠ. SM 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Ⅱ. SM의 사업분야Ⅲ. SM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Ⅳ.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분석; 일본진출의 성공사례 ‘BOA’ProductPlacePromotionPriceⅤ. SM엔터테인먼트 3C 분석Ⅵ.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전략의 목표와 문제점Ⅶ. 중국 음악시장 및 환경 분석; STP분석ⅰ) 중국 내수시장 규모 및 발전 가능성ⅱ) 중국 음반 산업의 현황과 시장 환경 Ⅷ. SM의 중국시장 점유확대를 위한 경영,마케팅

  • 미디어에서 현재 각광받는 음악 산업에 대해 -SM 엔터테인먼트
  • 성공적으로 구축시킨 사례를 갖고 있기도 하다.따라서 그 중 우리는 앞서 거론한 우리나라의 기업들 중 해외음반 시장진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혹은 음악사업의 선두주자 격인 SM Entertainment 의 사업전략과 그 성공원인 및 지향점을 살펴보려 한다.2) SM Entertainment 의 소개주식회사 SM 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는 가수 출신 이수만이 만든 연예기획사이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

  • SM엔터테인먼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일본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일본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sm의 스타시스템2. 기업소개3. SM 엔터테인먼트의 기업분석4. SM ENTERTAINMENT의 일본 진출사례5.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6. 결론 및 참고 문헌1.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 시스템한류가 아시아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지난 6월 파리에서 열린

  • [국제경영]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전략
  • SM의 미국진출SM VISION 21음반시장 분석SM의중국진출의 해외진출Q&ASM Entertainment소개SM의 일본진출SMEntertainment3SM Entertainment소개소 속 연 예 인 : 유영진, 강타, 보아, 송광식, 추가열, 동방신기, TRAX, 천상지희,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이연희, 고아라, 손지창, 오연수, 윤다훈, 김민종, 홍록기, 표인봉, 김경식, 이동우, 이웅호 등 계 열 회 사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재팬, ㈜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아시아, ㈜에스엠브라보, ㈜에스엠어뮤즈먼트, ㈜

  • 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 K-POP Fever SM EntertainmentListList1. 기업선정 소개1-1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1-2 SM Entertainment 소개2. 마케팅 전략2-1 SM 프로듀싱2-2 가수 제조 - 연습생2-3 해외진출사례 - BOA2-4 성공 사례 - 소녀시대3. 마케팅 기법 분석3-1 SWOT 분석3-2 4P 분석3-3 STP 전략4. 장기 비전과 경영전략ContentsSM Entertainment 선정 이유1.1SM Entertainment 선정 이유음반사 최초 기획, 판매에 마케팅 개념 도입가수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음반 시장 점유율 1위대중적 이미지SM Enterta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