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해외 직접투자의 개념
2.SM Entertainment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3.SM Entertainment의 성공 전략
4.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5.향후 과제 및 목표
- 본문내용
-
해외 직접 투자의 개념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해외직접투자의 특성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직접투자
(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
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해외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영업이익을 획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생산요소, 즉, 자본, 기술, 경영 노하우 등 경영자원을 종합적으로 현지에 이전하는 경영체제의 이전 형태
해외직접투자는 기업의 다국적화를 의미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여 경영을 지배
포괄적․종합적인 투자활동
고도의 국제화 단계로 가는 기본 조건
의사결정의 거점을 현지로 이동
4. 해외 직접 투자의 유형
소유 형태 별 분류
단독 투자
합작 투자
투자 방식에 따른 분류
신설에 의한 직접 투자
인수에 의한 직접 투자
투자 주체에 따른 분류
민간 투자
공공 투자
(4) 결합 형태에 따른 분류
수직적 투자
수평적 투자
다각적 투자
(5) 자회사의 독립성에 따른 분류
독립형 자회사
독립채산형 자회사
결합형 자회사
(1) 시장의 글로벌화& 산업구조의 변화
‘시장의 글로벌화’로 인해 국내시장에서만 활동하는 기업들이 세계를 시장으로 활동하기 시작.
‘산업 구조의 변화’로 노동 집약적인 산업이 쇠퇴하고, 정보 산업과 문화 산업이 급부상
시장이 커진 만큼 산업의 ‘Risk'가 커졌기 때문에 격렬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음반 산업의 종사자들은 마케팅에 자신들의 역량을 집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