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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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선정 소개
1-1 K팝 관련내용
1-2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
1-3 SM Entertainment 소개

2. 마케팅 전략
2-1 SM 프로듀싱
2-2 가수제조 (연습생)
2-3 해외진출사례 - 보아
2-4 성공사례 - 소녀시대

3. 마케팅 기법 분석
3-1 SWOT 분석
3-2 4P 분석
3-3 STP 분석

4. 장기 비전과 경영전략
본문내용
1-2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

SM Entertainment는 음반사로서는 처음으로 음반 기획, 판매에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한 음반 마케팅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음반 제작, 배포뿐만 아니라 가수에 대해서도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음반 시장에 내놓았다. 현재 국내 음반시장 점유율 1위의 최대 음반 회사로 발돋움한 마케팅 성공 기업이다. 10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고 다른 음반사보다 대중에게 더 잘 알려진 기업이 SSM Entertainment라는 요소가 선정 이유에 영향을 미쳤다.

1-3. SM Entertainment 소개
․ 회사명 : (주)에스엠(SM)엔터테인먼트
․ 주요 사업 : 음반기획, TV 프로그램 제작, 인터넷방송, 해외음반 라이센싱,
학원사업 등
․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 설립일 : 1995년 2월 14일
․ 소속연예인: 보아, 소녀시대, 동방신기, f(x), 등등
․ 시가 총액 : 8272억 (코스닥 13위) - 2012년 5월29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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