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7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
Sony 연혁
Sony 역대 CEO
Sony 세계적인 위치
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
SWOT 분석
4P
STP

*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

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
중국의 Sony
미국의 Sony
한국의 Sony
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

21세기 Sony의 키워드
21세기의 Sony
(1) 소니의 21세기 비젼
(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
Sony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
Sony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1. 소니 연혁

1946년 1월 故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개발
1955년 트랜지스터 라디오 개발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
1960년 트랜지스터 TV 출시
1968년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 TV브라운관을 출시
1972년 미국 샌디에고에 컬러TV 조립공장을 가동
1979년 소니의 가장 유명한 헤드폰 스테레오인 “워크맨”개발
1982년 CDP개발
1985년 8mm VTR 개발
1988년 CBS레코드 매수
1989년 미국 할리우드 메이저 중 하나인 콜롬비아 영화사 매수
1992년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반도체 공장 가동
현재까지 AV(Audio-Vidio)분야에서 그리고 최근에는 IT(Information Technology)분야에까지 진출하여 AV/IT분야 모두에서 공히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갖는 세계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1995년 PS-1출시로 게임산업 진출
게임사업의 성장과 SCE의 성장으로 인한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1993년도에 소니와 소니 뮤직엔터테인먼트(SME)가 절반씩 출자하여 설립된 자회사였다. 당초 소니는 게임기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닌텐도와 합자하여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했었으나, 결국은 실패하여 자회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었다. 그러나 현재 SCE는 닌텐도와 세가를 누르고 비디오 게임기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수익 면에서도 모회사를 능가하고 있다. 1999년 중간결산에서 게임부문이 소니 그룹 영업이익의 40%를 차지하고 있어, 소니 전자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영업성과에 따라서 2000년 1월 소니는 SCE를 SME와의 공동 자회사에서 완전 자회사로 분리함으로써 SCE의 자본 100%를 손에 넣었다.
1998년 메모리 스틱 개발
1999년 4월 SCE의 제품간의 연결을 지원하기 위해 10개였던 컴퍼니를 3개로 축소하는, 즉 조직간의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조직 개편을 실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소니그룹의 조직도6) 소니(SONY)의 연혁2. 경영이념 및 지침1)경영이념2)경영지침3. 경영전략4. SWOT분석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1)경쟁사 소개(삼성전자)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6.위기 및 극복사례1)위기 상황2)원인3)극복7. 재무분석8. 최근동향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태9. 발전방향 및 결론1. 기업 소개(1) 브랜드의 기원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

  • `삼성과 소니` 서평
  • 목차Ⅰ. 들어가며Ⅱ. ‘삼성과 소니’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Ⅲ. ‘삼성과 소니’에 대한 서평Ⅰ. 들어가며이 책은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와 소니에 대해 비교하여 두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함으로서 얻게 된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찾고 있다. 이 책의 주제만으로도 많은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이다. 저자인 장세진 교수는 방대한 분량의 자료들을 분석하고 추려내어 두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 [국제경영전략]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 소니와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에 있어서 근본적인 차이점을 분석하시오. Sony와 마쓰시다는 일본의 경제사에 한 획을 그을 만큼 역사도 깊고 경쟁력 있는 전기전자 기업이다. 이 두 기업은 일본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재빨리 전 세계적으로 기업을 확장하였는데, 몇 십 년이 지난 현재 Sony와 마쓰시다의 세계적 위치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따라서 우리는 Sony와 마쓰시다의 국제경영전략 사례를 통해 두 기업간의 국제경영전략에는 근본적으로 어

  • sony sony 소개 sony 브랜드 기원 sony 브랜드 로고 sony 설립배경 sony 연혁 s
  • 목 차1. SONY 소개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1(1) 브랜드의 기원과 로고(2) 설립배경(3) 연혁(4) 사업부문2. 경영이념 및 지침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1) 경영이념(2) 경영지침3. 경영전략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44. 4P & SWOT 분석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8(1) 4P(2) SWOT 분석5.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전자ㆍㆍㆍㆍㆍㆍㆍ12(1) 핵심역량사업의 균형적 발전(2) 높은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리더십6. 소니의 위기와 극복ㆍㆍㆍ

  • [국제경영전략] SONY KOREA 소니코리아 전략분석
  • 전략 (1) 현지인 경영진 (2) 인적자원충원 전략의 변화 2. 문화마케팅(1) 문화지원(Sponsorship)(2) 문화연출(Synthesis)(3) 문화기업(Style)3. 브랜드마케팅(1) 브랜드 선순환(2) 소니의 서브 마케팅 (3) 소니 코리아의 환경 마케팅 (4) 소니의 릴레이션쉽 마케팅(5) 마케팅 컨셉트 전환4. 제품전략(1) 기술 전략(2) 디자인(3) 제품의 호환성5. 기타 전략(1) 매장위치 선정 및 판매전략(2) 생산 시스템 혁신(3) 합작(4) Time to Korean Market 실행ⅱ) SONY KOREA 전략 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