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와 무역] 쓰레기통 문화의 혁신(MAGIKA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배경
2) 방향

2. 본론

1) ‘매직캔이엔지’의 설립
2) ‘매직캔이엔지’의 목표
3) 회사연혁
4) ‘매직캔이엔지’의 특허 및 해외규격획득 및 그 내용
5) 위기와 재기

3. 결론

1) 요약
2) 견해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1. 서론

1) 배경

이제 졸업을 한 달여 앞에 두고 마지막 수업인 계절학기로 국제화와 무역이라는 수업을 듣고 있다. 전공이 법학인 관계로 무역에 대하여 잘은 모르지만 전공 수업 중에 국제거래법을 들었던 바라 국제거래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수업 중에 나오는 대항해시대의 배경은 국제거래법 수업중 영국의 해상보험법의 발달과 맞물려 관심도 많이 가고 이해도 수월한 내용이었다. 하지만 과제인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사례의 경우에는 크게 신경 써본 적이 없었던 터라 처음에는 막막하였다. 그래서 처음엔 예전에 주식투자를 잠깐 했었던 적이 있어서 관심이 있었던 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려 했지만 같은 주제로 다른 학우가 조사한 것이 올려져 있기에 새로운 것을 찾게 되었다.
나는 보통 기업의 해외진출을 대하여 국내에서 어느 정도의 입지를 쌓고,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올린 후에 그 기반으로 해외로 진출을 한다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그렇게 해외로 진출하는 사례도 있지만 해외에서 먼저 그 품질을 인정받고 국내 시장으로 리턴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매직캔이엔지’도 후자의 경우이다. 국내에서 알려지기보다 해외에서 먼저 그 품질을 입증 받아서 인지도를 쌓고, 그 후에 국내에서 해외에서 인정받은 것을 기반으로 광고효과까지 누리며 판매되고 있다.
내가 ‘매직캔이엔지’에 대해 알게 된것은 2006년도 이다. 우연히 보게 된 SBS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이란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었는데 그 아이디어가 뛰어나고 ‘매직캔’을 발명한 장광옥 CEO의 남편분 성함이 나와 같았기에 기억에 남았다. 그리고 계속된 성공이라기 보다는 회사의 내 ․ 외부적 위기를 한 번씩 격고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여 얻은 성공이기에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했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매직캔이엔지
http://magikan.co.kr/magikan_co_kr/company/com_intro.jsp

▶SBS TV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
http://tv.sbs.co.kr/koreapower/?vod_grp1=VOD_play&vod_grp2=homepa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개혁] 행정개혁의 개념, 등장배경과 행정개혁의 실태 및 향후 행정개혁의 추진방향 분석
  • 혁신의 의지가 필요한 시점이다. 내부적 논리와 리더십에 의해 스스로 변혁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며, 그래야 행정은 사회로부터 신뢰를 확보할 수 있다. 과거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의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야 한다는 의식과 각오가 일반 공무원과 정부지도자들에게 절실히 요구된다. 또한 더욱 열린 행정이 요망된다. 그 동안 정보공개, 사이버민원실, 온라인민원처리공개, 부패방지 등을 통해 정

  • [도시행정] 도시환경의 문제와 그 해결방안
  • (1) 환경친화적인 도시성장전략 3. 환경매체에 대한 고려사항4. 생태도시건설을 위한 과제(현황포함)(1) 생태도시의 철학적 측면(2) 생태도시의 제도적 측면(3) 생태도시의 기술적 측면(4) 생태도시의 재정적 측면5. 私見1. 청계천 복원사업2. 시장에게 말한다. (시민의 의견) 사례 1 : 쓰레기통의 필요성 사례 2 : 중랑천 살리기 사례3 : 스티로폼 용기 사용억제 사례 4 : 음식물 쓰레기 처리Ⅸ. 결 론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참고 자료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무역기구(WTO)의 출범 이후 방송 시장이 개방되는 추세이다. 방송의 측면에서 본다면 1993년 우루과이라운드(UR) 협상에서 시청각 서비스는 후속 협상으로 넘겨졌으니 개방은 이제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UR 협상이 진행되던 시점에서의 미디어 환경은 지금과는 커다란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세계무역기구의 출범에 의해서만이 아니라 미디어 기술 발달에 의해 방송의 국제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국경을 넘어서 송․수신되고 있

  • [정책 분석] 대양해군정책 분석, 정책 분석 사례, 분석 사례, MSF 이론으로 본 해양 안보정책의 변화(대양해군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199704087000101 13. 신동아 http://shindonga.donga.com/ http://www.donga.com/docs/magazine/newdonga/200007/nd2000070140.html http://www.donga.com/docs/magazine/shin/2006/10/04/200610040500011/2006100405000111.html14. 한겨레21http://www.hani.co.kr/http://www.hani.co.kr/hankr21/K97A20176/97A20176036.html부 록< 대양해군 정책변동에 관련된 주요 사건표 > 1998년 이후의 상황은 대양해군정책의 결과물임일 자사 건1983. 12. 3 부산 다대포에서 북한 반잠수정

  • [행정학] 조직이론
  • 무역관과 국내 13개 지방무역관, 1개 공항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염곡동 300-9번지에 있다.(2) 경영목표와 사업 추진 방향 (가) 코트라의 경영 목표2005년 경영목표기본목표 : 가치 경영 도입과 수출 증대 및 투자유치 확대핵심전략목표1. 성장을 주도하는 수출창출사업 확대 □ 주력 수출마케팅사업의 고급화?상품화□ 전략품목의 해외마케팅 지원 강화□ IT/문화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