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무선통신시장에 승부수를 띄어라kT Wibr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main issue 1. 문제 제기 2. KT의 역량 3. 와이브로 사업 4. 와이브로 사업자들의 대응part 2. stratagy 1. 와이브로 사업의 시장성 분석 2. KT 와이브로의 SWOT 분석 3. 성공적인 와이브로 사업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문제 제기

유선전화 시장, 초고속 인터넷 시장 모두 포화상태인 지금, KT가 선택해야 할 길이 무엇입니까?

wibro 사업을 시작하였지만 정확하게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와이브로 사업

사용 주파수 2.3 GHz 대역
이동성 60Km/h
서비스 범위 약 1Km
다중화 방식 TDD
다중접속 방식 OFDMA
채널대역폭 9MHz
최대 데이터 전송률 상향 : 1Mbps
하향 : 3Mbp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LG U+ 광고 분석
  • 시장에서 증권거래소로 옮겨 상장했다. 2010년 1월 LG텔레콤은 국제전화와 시외전화 서비스업체인 LG데이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LG파워콤을 흡수 합병했다. 통합 법인은 이 해 6월 회사 이름을 (주)LG유플러스로 바꿨다. 2010.9 세 통신사 간 시장점유율2010년 9월 가입자 숫자 기준으로 LG유플러스의 휴대전화 시장점유율은 17.8%다. SK텔레콤은 50.7%이고 KT는 31.5%를 나타내고 있다. 주요 계열사로는 아인텔레서비스(무선통신 고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에서 독주하던 아이폰은 옴니아2로 인해 국내에서 막혀버렸다. 삼성은 세계적인 스케이팅 스타인 김연아를 내세워 광고를 하였고, 국내 3대 이동통신회사를 통하여 유통을 시작하였다. 반면 아이폰은 KT와 단독 계약으로 KT에서만 판매하였다. 기존 SKT 사용자들은 이동통신사를 바꿔야 되는 번거러움 때문에 아이폰 구매를 망설이게 되었다. 또한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는 것이 A/S문제였다. 해외 브랜드인 아이폰은 고가의 A/S 비용 때문에 많은

  •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경쟁우위와 시장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시장을 선도할 필요가 있다.(1) 공격자의 우위와 방어자의 딜레마시장에 진입하는 벤처기업은 공격자의 우위(attackers advantage)를활용해야 한다. 신생 벤처기업이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는 대체재로서 기존 기업의 영역을 침범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도체가 발명됨으로서 진공관 시대가 사양화되었고, IC에 의해 트랜지스터 시대가 마감되었다. PC가 발명됨으로써 메인프레임이 주도하던 컴퓨터 시장이 변화하였다. 무선 통신기

  • 넷북의 성공 전략 분석
  • KT, SKT의 와이브로(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와이브로(WiBro/Wireless Broadband Internet) : 이동하면서도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무선 휴대인터넷. - 네이버 백과사전가 줄여주고 있다. 와이브로를 통해 넷 북은 비로소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개인 컴퓨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넷북의 어떠한 요소가 침체된 PC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었으며, 넷 북의 성공 전략을 통해 우리가 배울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 중국 휴대폰 시장 환경의 변화와 한국기업의 대응 전략에 관한 연구
  • 시장과 3G시장이다. 특히 중국의 휴대폰 시장은 최근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여 2001년 이후부터는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시장으로 정착하였다. 그러나 최근 중국 휴대폰 시장의 환경도 크게 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러한 변화에 한국 휴대폰 기업이 대응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1. 세계 휴대폰 시장가. 세계 휴대폰 시장의 현황 및 전망세계 휴대폰 시장은 각국의 정보화 및 네트워크화에 대한 투자확대, 이동통신망의 확대, 그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