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의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1 연구배경
1.2 연구방법

Ⅱ. 본 론
(1) 세계 Personal Computer 시장
1) 전 세계 Personal Computer 시장 분석 (2008년 기준)
2) 전 세계 Personal Computer 시장 동향 (2008년 기준)
(2) 넷북 (Net Book)

1) 넷북 소개
2) 넷북의 정의
3) 넷북의 개발 배경
4) 넷북과 기존 노트북의 차이점
5) 제조사에 따른 차이점
6) 전 세계 넷북 매출현황
(3) 넷북 시장분석
1) 넷북의 시장동향
2) 소비자 선호에 따른 넷북의 수요와 성장 전망
(4) 넷북의 성공 요인분석
1) STP 분석
2) SWOT 분석
3) 확장된 SWOT 분석
4) 소비자 만족의 핵심가치

Ⅲ. 결 론
1) 넷북을 통해 본 소비자 만족의 핵심가치의 의의
2) 핵심가치를 통해 수립해 본 넷북 전략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방안
3) 논문의 한계

Ⅳ.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2) 전 세계 Personal Computer 시장 동향 (2008년 기준)

1. 노트북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노트북은 판매 가격의 하락, 사용 시간 및 성능 향상에 힘입어 소비자 PC 시장을 중심으로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그 결과, 소비자 PC 시장은 노트북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은 노트북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수의 성숙 시장에서 노트북의 비중은 출하량 기준 50%에 근접하거나 상회하고 있다. 미국 시장은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비중이 50/50 이며, 소비자 PC 시장만 고려한다면 2007년에 이미 노트북의 비중이 50% 를 넘어선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추세는 급격히 성장하는 신흥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첫 번째 PC로 구매하고 있다. 무선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노트북이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면서 기능과 외관이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노트북 선호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 저가 교육용 PC – MIT 니콜라스 네그로폰테 교수의 OLPC (One Laptop Per Child) 진영의 XO Laptop과 인텔의 Classmate – 가 시장에 도입될 것이다. 그러나, 현재 XO Laptop은 당초 목표한 100 달러보다는 비싼 188 달러 정도이며, 가격의 한계를 극복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OLPC 는 무선 네트워크를 포함하여 복잡 다양한 IT 환경을 지원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나, 개발도상국을 포함한 많은 정부기관이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인텔이 OLPC를 탈퇴함으로써 인텔과 OLPC 진영과의 협업이 중단된 점은 장애 요소가 되겠지만, 저가 교육용 PC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 초기 지향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3. 그린컴퓨팅 (Green Computing). 데스크톱의 소형화를 비롯하여 소음이 줄어들고 성능 대비 전력 소비가 낮아지는 점은 환경 친화적인 요인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데스크톱은 전력 소비를 낮춰 전자제품환경평가도구 (EPEAT, 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을 받은 제품들이 도입되고 있으며, 특히 기업은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점에서 이러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아울러,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소형 슬림 데스크톱도 소비자 및 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보급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데스크톱 사용자들은 확장성 보다는 외관과 기능에 관심을 가짐에 따라 예전처럼 다양한 확장포트를 갖춘 시스템에 대한 선호도는 낮아지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기능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메인보드에 통합되는 점도 소형화 추세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

4. PC 제조사들은 데스크톱의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올인원 데스크톱은 좋은 예가 될 것이다. 비록, 노트북이 전체 PC 시장을 견인함에 따라 소비자 시장에서 데스크톱의 수요는 감소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데스크톱 제조사들은 올인원 데스크톱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8년 전 세계 시장에서 올인원 데스크톱의 비중은 3% 정도를 차지할 것이며, 올인원 데스크톱의 성장은 데스크톱 시장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올인원 데스크톱은 PC 제조업체에게 적절한 수준의 마진과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점에서 도움을 줄 것이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KRG 레포트, <국내 PC시장분석 보고서>
KT경영경제연구소, <기술과 복음주의를 결합한 Technocvengelism에서 탄생한 넷북>
현대경제연구원, <블루오션전략>
<중소기업의 블루오션영역과 창출전략>
안치용, <블루오션의 거상>

2) 인터넷 사이트

www.seri.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hri.co.kr 현대경제연구원
www.dt.co.kr 디지털 타임즈 코리아
www.joins.com 중앙일보
www.donga.com 동아일보
www.chosun.com 조선일보
www.mk.co.kr 매일경제신문

기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및 블로그 이용
http://lazion.com/2511753
http://blog.naver.com/2710young?Redirect=Log&logNo=50070835075 라이프로그
http://stock.mt.co.kr/view/mtview.php?no=2008092514064087238&type=1 money today 신문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800&g_serial=374950 아이뉴스24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38783&g_menu=020800 아이뉴스24
http://blog.naver.com/gojump0713?Redirect=Log&logNo=140088484079 naver 블로그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48121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아이리버 Iriver MP3P시장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감각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판단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합작 MP3/4PMP3 본연의 기능에서 나아가 MP3를 하나의 명품 혹은 디자인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소비자 인식을 전환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 동시 하향 라인확장필수 기능만을 활용한 실용적 i-Stream 제품을 출시브랜드 고급 이미지 훼손 방지 동시 제품 판매율을 증대, 장기적인 기업이익 도모3. 성공 가능성과 예측감사합니다 ~ ^^Q & A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

  • [국제경영] 쌤소나이트(samsonite)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
  • 물류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각종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였다. 자신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되는 노력으로 현재의 쌤소나이트가 있는 것이다.1. 회사소개2. 쌤소나이트의 유통구조1) 해외 생산시설 분포2) 국제 생산전략3) 국제 생산 전략과 분석3. 연구개발 활동1) Samsonite History2) 코스모라이트(Cosmolite)3) 품질테스트(Quality Test)4)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합작(viktor & rolf)5) 관련 기사4. Samsonite Korea1) 회사소개2) 신 정보화를 통한 생산관리5.결론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전략 비교분석 1. 삼성의 경영철학 & CEO 경영스타일(1) 삼성의 경영이념(2) 삼성의 경영원칙 : 삼성의 약속(3) 삼성의 핵심가치 : 삼성의 성공 DNA(4) 삼성 이건희 회장의 경영스타일

  • [경영학] 유니클로의 경영분석 및 향후 전략 제안
  • 곳과 제휴되어있어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패션브랜드와의 제휴는 없는 시점에서 유니클로가 먼저 통신사들과 연계하여 소비자들이 통신사 카드로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4. 유니클로만의 포인트 카드출시와 휴대폰 바코드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1. 회사개요2. 사명3. 목표4. 외부환경분석5. 사업부 전략6. 전사적 전략 측면의 유니클로7. 사업부 수준의 전략 제언8. 전사적 전략의 제언 - 통신사와의 제휴

  • [인터넷비즈니스] 델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
  • 전략이 같은 전략을 ‘웹 2.0’에 빗대 ‘델 2.0’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이렇듯 델은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면서 고객지향적인 경영을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것이 델컴퓨터가 오랜기간 사랑받는 비결입니다.43델컴퓨터가 트위터에 공식 계정을 만든것은 07년 5월이다. 델은 처음에는 매장에서 잘 안팔리는 제품들을처리하기 위해 트위터를 이용하기 시작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으로 신상품 법인 빛 글로벌 고객까지트위터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