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LG U+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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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 선정동기
- 3G 시장 분석
1) 시장 규모
2) 경쟁상황 분석
3) 이미지 표현 분석

2. 본론
- 4G 시장 분석 (LG U+ 중심)
- SWOT 분석
1) 기업 내부환경 분석
2) 기업 외부환경 분석
- LG U+ 광고
1) LG U+ 광고표현 및 광고효과
2) 설문지 조사 및 결과
3) 문제점
4)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3. 결론
- IMC 전략

4. 설문지 첨부
본문내용

LG유플러스는 기업이미지 TV광고 시리즈를 통해 사명 보조인지도 88.1%를 달성했다고 8월 25일 밝혔다. 보조인지도 88.1%는 10명 중 9명이 LG 유플러스의 사명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LG유플러스의 기업 이미지 광고는 또 이동통신 광고 최초 상기도 조사 1위에 올랐다. 이는 이동통신 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고로 LG유플러스 광고를 선택한 소비자들이 가장 많았다는 것을 뜻하는데, 이와 같이 만년 꼴찌 통신사 LGU+ 가 갈수록 치열해지는 4G시장에서 공격적이고 혁신적인 광고전략을 통해 시장선점을 노리고 있는 점이 매우 흥미로워 LGU+의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 3G 시장 분석

1) 시장 규모
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현 SK텔레콤)이 처음으로 휴대전화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시작됐다. 1996년 정부가 PCS 사업자로 KT프리텔, 한솔엠닷컴, LG텔레콤을 선정했다. 2002년 이후 이동통신 시장은 LG텔레콤, SK텔레콤, KT프리텔 등 3개 사업자로 재편됐다. 1997년 1월 LG텔레콤은 PCS 식별번호로 019를 받았고 이 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2000년 1월 LG데이콤이 LG그룹에 편입됐다. 이 해 9월 LG텔레콤은 주식을 코스닥 시장에 등록했다. 2003년 2월 LG파워콤이 LG그룹 계열사가 됐다. 2004년 LG텔레콤의 휴대전화 가입자 숫자가 600만 명을, 2006년에는 700만 명을 각각 넘어섰다. 2008년 주식을 코스닥시장에서 증권거래소로 옮겨 상장했다. 2010년 1월 LG텔레콤은 국제전화와 시외전화 서비스업체인 LG데이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LG파워콤을 흡수 합병했다. 통합 법인은 이 해 6월 회사 이름을 (주)LG유플러스로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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