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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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조사목적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 전반적인 시장분석
󰊲 시장매력도 분석
󰊳 SWOT분석
󰊴 STP 분석
󰊵 마케팅믹스 분석

Ⅲ 결론
󰊱 결 론
󰊲 향후 기대 방안

Ⅳ 부록
󰊱 참고기사 및 인터넷 사이트
󰊲 사진 및 그림
󰊴 상품믹스표

본문내용
b. 지면광고

옴니아2의 지면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는 하지 않던 ‘비교 마케팅’이다. 삼성전자에서는 옴니아2의 지면광고를 통해 ‘진짜 스마트폰’을 콘셉트로 다양한 장점을 내세웠는데, 일각에서는 이런 특징들이 스마트폰 본래의 의미와 관계가 없고, 논리적으로 앞뒤가 맞지 않는다며 아이폰과의 노골적 비교 마케팅이라는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과 비교하여 옴니아2가 기능적 측면에서 앞서는 만큼 지면광고에서도 기능적 측면을 부각시킨 것으로 보인다.

② PR
옴니아2 PR 정리표
뉴스 ․ 출판물
․ 옴니아2 출시 기사 ․ 옴니아의 기능적 측면 홍보
․ 옴니아2 관련 다양한 행사 보도 자료
공식홈페이지
․ 옴니아2 공식 사이트 (http://omnia.samsungmobile.com/omnia2/)
: 다양한 기능 소개, 사용법 소개
커뮤니티
․ 옴니아2 사용자 모임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sghi900user/)
: 네이버와 다음에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사용자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을 마련했고, 제품정보, 팁, 벨소리 등을 수록 해 놓음
이벤트
․ 캠퍼스 체험 마케팅 이벤트 실시
․ ‘4개의 단서, 25일간의 추적’ 이벤트 실시
기업아이덴티티(CI)
로고

문구
Smart guys like smart toys


삼성 옴니아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Unboxing'이라는 동영상을 이용하여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선보였는데, 이는 대표적인 바이럴 마케팅의 예로 유튜브에서 약 68만건의 조회수를 보이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특히 최근 들어 실시한 캠퍼스 체험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이는 대학생 소비자들을 타켓팅 한 것으로 스마트폰의 캠퍼스화의 발 맞추어 옴니아의 세일즈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모바일 캠퍼스를 위한 기반 시설을 대학내에 구축하기 위해 스마트폰 관련 행사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한양대에서 실시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경진대회가 대표적이며 스마트폰 보급행사도 열어 옴니아2를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러한 모바일 캠퍼스 분위기에 맞춘 행사전략들은 옴니아2의 프로모션 전략들이다.

③ 판매촉진
타사 경쟁제품인 애플의 아이폰에 비해 판매촉진 활동 또한 옴니아2는 활발한 편이다. 현재 60만대 이상이 팔리며 아이폰보다 시장점유율이 앞서는 이유도 아마 이 촉진활동의 차이가 큰 영향을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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