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롯데삼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진출 -`브리시 씨엘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기업개요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빙과사업 연혁
4. 기업사명 및 비젼 (기업이념)
Ⅱ. 환경분석
1. 사업의 개요 (제조업)
2. 경쟁구도
3. 산업 내 제품의 특징
4. 롯데삼강 빙과 제품의 특징
5. SWOT 분석
6. 경쟁사 분석
7. 소비자 분석
Ⅲ.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Ⅳ. 4P's 측면의 마케팅 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롯데삼강은 국내 최초로 아이스크림을 생산한 기업으로 식품 사업뿐만 아니라 몇 년 전부터는 유지 사업에도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삼강은 빙과, 유지, 식품, 야채 사업부로 나뉘며, 현재는 4000억 규모의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여 국내 식품업계의 1인자가 되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입맛의 고급화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본래 빙과류는 동네 구멍가게를 통해 판매되는 것이 주를 이뤘는데, 대형 할인점들이 늘어나 구멍가게가 사라지면서 자연히 빙과류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쪽으로 소비패턴이 변해가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의 매출이 매년 상승하는 이유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어 경제적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스크림 구매가 용이하게 되었고, 식생활의 변화와 신세대들의 아이스크림 구매력의 증가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들어 잘 먹고 잘살자는 웰빙(Well-Being)족의 등장으로 건강이나 다이어트 식품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계절에 따른 매출변화가 적기 때문에 높은 경쟁이 형성되고 있다. 이런 구도 속에서 수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들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을 발 빠르게 장악해 나가고 있으며 경쟁사인 빙그레와 롯데제과도 자사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홍보에 마진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 유지 역사와 함께 해온 롯데삼강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의 필요성을 자각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 보고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을 위한 롯데삼강의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다루도록 하겠다.
본론
Ⅰ. 기업개요
회 사 명 : (주)롯데삼강
설립일자 : 1958년 1월 10일
대표이사 : 김영준
대표업종 : 아이스크림 및 빙과류 제조업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1958년 일동산업(주)
1959년 삼강유지화학(주)
1963년 삼정산업(주)
1967년 삼강산업(주)
1977년 롯데그룹에 인수
1978년 롯데삼강(주)
1999년 한국품질인증센터 ISO 통합 인증 획득
2001년 한국능률협회 제24회 가치경영 최우수기업상 수상
2003년 자바커피(JAVA Coffee) 로스팅
야채 전처리 사업 시작
2005년 천안 공장 증설(빙과, 유지 부문 이전)
2006년 (주)대하 흡수 합병
3. 빙과사업 연혁
1963 국내 최초의 아이스크림 대량 생산 (삼강하드)
1972 팥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아맛나’ 출시
1982 쭈쭈바 이후 최고의 히트제품 ‘빠삐코’ 출시
1983 국내 최초 고급 아이스크림 빵빠레 발매, 돼지바 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