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빙그레 2012년 통합 광고 마케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광고전략의 배경
가.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앞으로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점

제과업체별 매출 현황

2) 경쟁자 분석
기업 미션 비교

최근 마케팅 현황 비교

3) 소비자 분석
구매 빈도 및 1회 구매 개수

선호 아이스크림 타입/유형

인지도/선호브랜드

세분집단별 최선호 브랜드

나. 내부 환경 분석
1) 자사분석
경영이념
재무평가
기존 광고전략 평가

다. SWOT 분석
강점

약점

기회

위협

라. 2등 기업의 성공 Case 벤치마킹 - 펩시

리포지셔닝 전략


2. 제품 선정 및 광고 목표
가. 구체적인 제품 선정 : 더위사냥, 생귤탱귤, 뽕따, 캔디바

나. 광고 목표
3. Target
가. 구체적인 타겟층


4. 광고컨셉
가. 타겟층에 맞춘 광고 컨셉 도출
가족의 의미 확장, 친구까지
연예인에게 영향을 많이 받는 10대들

나. 구체적인 광고 시안 (동영상 자료 참고)
5. IMC적인 마케팅 방법
가. 오프라인 프로모션

나. 온라인 프로모션

본문내용
롯데제과의 '와쿠와크'는 '소리로 먹는 아이스크림'을 표방한 제품이다. 씹을 때 부스러지는 재미있는 소리가 최대 마케팅 포인트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월 20억원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면서 올해 2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와쿠와크는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유일하게 콘 아이스크림의 특징과 모나카의 장점을 접목시켰다. 콘과자 속에 초콜릿을 코팅하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채운 뒤 달콤한 초콜릿과 바삭한 퍼프(뻥튀기 쌀) 토핑을 얹어 바삭거림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두 장을 겹쳐서 구워내는 웨이퍼 과자와 퍼프 초콜릿이 만드는 바삭거리는 맛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탤런트 박민영 씨가 등장해 팝핀 댄스를 추는 광고도 화제다.
해태제과의 '부라보콘'은 1970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40억개,1조원어치 이상 판매된 빙과업계 간판 제품이다. 최근에는 "12시에 만나요,부라보콘"으로 시작하는 광고 음악까지 새단장하면서 젊은 고객의 눈길 끌기에 나섰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의 인기 출연자인 윤도현 · 정엽 씨가 등장해 노래 대결을 펼치는 내용의 광고가 인기다. 이와 함께 해태제과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튜브류 아이스크림 '탱크보이'의 품질을 강화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C 함량을 하루 영양소 섭취기준의 10%와 15%로 각각 높였고,식이섬유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프락토 올리고당 성분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빙그레의 '끌레도르'는 분유가 아닌 생우유와 생크림을 원료로 쓴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이다. 끌레도르에 적용된 저온해동 공법은 원료를 가공할 때 높은 열로 녹인 뒤 재가공하는 기존 공법 대신에 저온으로 해동해 원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방식이다. 질감이 살아있는 덩어리가 아이스크림 안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급스러운 맛을 높인 제품으로 꼽힌다.
또 기존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전문점 위주로 고가 전략을 고수하는 것과는 달리, 끌레도르는 할인점 편의점 제과점 등 유통업체 위주로 판매함으로써 경쟁제품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제품 홍보에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개념을 도입해 두산베어스와 제휴 마케팅을 벌이는 등 이색적인 시도도 눈길을 끈다.
이와 더불어 빙그레의 투게더는 1974년 출시 이후 30여년 동안 한결 같은 사랑을 받으며 우리나라 아이스크림의 대표 장수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투게더는 국내 최초의 정통 아이스크림으로, 분유가 아닌 '100% 생우유'를 원료로 사용해 신선함과 풍부한 맛이 살아있다. 또한 투게더는 제품 콘셉트인 가족사랑 이미지를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정관장 홍삼제품 분석과 새로운 광고 제안
  • 광고를 선 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사회적 이슈인 신종 플루를 감안하여 면역력을 강조한 정관장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2) 한삼인NH 한삼인은 2004년부터 TV 광고를 시작하였으나, 정관장에 밀려 그리 적극적이지 못했다. 홍삼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기 시작한 2006년부터 TV를 통해 홍삼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인삼 생산농가의 소득 증대를 꾀한다는 계획을 지니고 광고를 늘리기 시작했다. ‘온 세상에 告함’이라는 광고 카피로 ‘농협에서 귀한

  • [전략경영] 지역자활센터 장기요양사업의 발전방안과 사업모델 제안
  • 마케팅,구전 등대인커뮤니케티션경쟁사 모방 용이인지도향상,빠른효과비싼 편광범위가격할인,상환,샘플,쿠폰,경품,경연대회 등판매촉진효과측정의 어려움,정보의 양 제한신속,메시지통제가능보통광범위TV,인쇄,인터넷,옥외광고 등광고단점장점비용도달범위종류 Social Enterprise and Nonprofit Management *지역자활센터 광역단위 통합체계의 구축을 위한 전환프랜차이징 시스템 개념도입의 필요성전환프랜차이징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지

  • 검은콩우유에 대한 구매실태조사 및 전략 제안
  • 빙그레 181,677 13 297,557 17 100 부산우유 81,021 3 7,999 0.6 89,020 2.4 계 1,395,120 100 1,783,520 100 건국우유 73,599 3 5,145 0.4 78,744 2.1 비락 43,980 2 8,248 0.6 52,228 1.4 삼양식품 16,887 1 3,174 0.2 20,061 0.5 기타* 326,534 13 56,843 4.4 383,377 10.2 계 2,488,300 100 1,281,200 100 3,769,500 100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매일우유 84 757 771 798 933 1,053 909 944 1,052서울우유 75 1,017 1,054 1,100 1,264 1,483 1,488 1,461 빙그레 402 755 717 778 897 1,011 875 888 932푸르밀 112 527 525 539 593 628 684 720 790브랜드별 매출추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계획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인데, 무계획(無計劃)은 커다란 실패를 가져오게 됨은 명확한 일이다.가치관/인생관 10기회는 노력하는 자의 것 행운도 노력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는 노력한 만큼의 대가가 있다 생각하고 노력하며 열심히 삶을 살아가야 하겠다고 매일 다짐합니다. 평소에도 영어 듣기와 영자 신문을 읽으며 영어 실력을 쌓아 가고 있고 최근에는 일본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심리학과 마케팅에 관심이

  • 스포츠마케팅,kb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마케팅에 활용하며 그 효과를 톡톡히 봤다. 애리조나의 선례를 활용해 유니폼 제작에도 속도를 낸다면 2011시즌 혹은 2012년 부산 사직구장에서 엔씨소프트 유니폼과 모자를 입고 야구를 즐기는 팬들의 모습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 수가 몇몇 소수에 불과하더라도 높은 마케팅 효과는 물론 매우 상징적인 장면이 될 수 있다.• 창단 2년 전, 최고 인기 감독 영입애리조나의 성공스토리는 리그진입 2년 전 당시 가장 주가가 높았던 최고 인기 지도자 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