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롯데제과 조직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롯데 제과의 주요 역사
2.롯데 제과 매출액에 따른 발전과정
3.롯데제과
4.조직의 성과 평가
5.BSC를 통한 ‘롯데제과’조직의 성과분석
본문내용
2-1. What does the organization?
① 1967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방식 도입으로 20여 년간 업계 리더의 자리 고수
② 미래식품 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
③ 영등포,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에서 껌, 캔디, 초콜릿 비스킷, 스낵, 빙과 등 2백여 종의 제품 생산 공급
④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 ‘나뚜루’, 건강식품 전문 사업 ‘헬스원’과
고급젤리 사업 전개
2-2. what kind of value does it create?
① Customer Satisfaction -최소의 서비스로 추구하는 고객만족
② Innovation - 전통과 첨단을 조화시키는 진정한 혁신
③ Globalization- 나라 안팎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경영
2-4. What does the annual report describe company’s organizational mission?
Organization Mission :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회사가 되는 것

Annual Report(2008) 분석 :
전체 기업 운영비 중 약 15%에 해당하는 58,610,839,595원을 광고 및 촉진 비용,
해외 개척 비용으로 사용함. 그 결과 당기 순이익 178,080,587,156원과 영업이익
89,654,944,214원을 달성하였으며, 84년 LA지사 설립 이후 지속된 해외 투자로
현재는 유럽 시장 및, 중국, 인도, 베트남 지사의 지분율이 100% 에 육박하였고,
지속적으로 중국 4곳, 네덜란드 2곳,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에 새로운
법인 지사를 추진 중에 있음

식품 업계 리더로서 안주하는 모습이 아닌 지속적인 판매 촉진과 적극적인
해외 투자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고, 세계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
4-1. Do an initial analysis of the organization's major problems or issues.
㈜롯데제과의 주요 이슈:
원자재 가격 상승과 경기 침체에 따른 불황조짐, 식품 안정성 파동에 따른 소비자 불안 심리 계속.

파이낸셜 뉴스 3월 22일: 롯데 음식료 ‘삼총사’,불황 공격에 힘빠졌다
롯데 음식료 ‘3총사’인 롯데제과, 롯데칠성, 롯데삼강이 올 들어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필수 소비재가 아닌 품목이 많아 경기침체의 직격탄을 맞았고 식품의 안정성 논란으로 주요 품목의 판매량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올 들어 100만원선이 붕괴되는 등 지난해 말에 비해 지난 주말 기준으로 16.78% 하락했다.

동아일보 3월 7일자:
바닥을 모르고 떨어지는 원화 가치가 결국 설탕 가격을 올렸다. 여기에 밀가루 가격마저 인상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장바구니 물가가 다시 한 번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밀 수입 가격은 2007년 12월보다 20% 이상 비싸져 가격 인상 압력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1600원에 가까운 원-달러 환율 때문에 연간 800억 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든다”고 말했다.
불경기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해 일단은 가격을 올리지 않겠지만 설탕에 밀가루 값까지 오른다면 더는 버티기 힘들다는 것이 제과업계 측 주장이다.

최근 먹거리 파동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안이 한동안 계속. 따라서 더 이상 식품의 양과 질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가 어려워졌다.
또한, 고 환율에 따른 원자재 상승 때문에 소비자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될 분위기다. 하지만 롯데제과 측은 요즘 불경기로 인해 가뜩이나 꽁꽁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지갑이 더 꽁꽁 닫힐 것을 생각해 가격인상은 보류 중이지만 추가비용이 만만치 않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뽀개기! 레포트
  • 조직에 잘 융화할 수 있고 업무에 만족하면서 최고의 생산성을 낼 수 있는 적합한 인재를 선호한다는 점도 기억하자. 출처: 한겨레신입 채용, 토익은 낮추고 면접은 올린다 - 대기업 공채, 면접 신입사원 채용시 토익과 토플 등 어학점수 비중을 낮추고 면접을 강화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잡코리아가 29일 매출액 순위 상위 100개 기업 중 65개 사를 대상으로 올해 신규인력 채용시스템을 조사한

  • 면접의 성공적 전략
  • 조직에 잘 융화할 수 있고 업무에 만족하면서 최고의 생산성을 낼 수 있는 적합한 인재를 선호한다는 점도 기억하자. 출처: 한겨레신입 채용, 토익은 낮추고 면접은 올린다 - 대기업 공채, 면접 신입사원 채용시 토익과 토플 등 어학점수 비중을 낮추고 면접을 강화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잡코리아가 29일 매출액 순위 상위 100개 기업 중 65개 사를 대상으로 올해 신규인력 채용시스템을 조사한

  • 호텔 조직군에 대한 조직 생태학적 분석
  • 조직군 전체를 분석단위로 하기 보다는 각 조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래서 조직생태학에서 관심을 갖는 변수와는 다른 종류의 변수(환율, 소비자 물가지수, 국민들의 임금, 계절)들을 위주로 연구가 진행되었다. 이관표∙박형권의 「호텔기업의 환경불확실성, 학습지향성, 조직성과의 구조적 인과관계 탐색에 대한 연구」를 보면, 호텔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대한 언급이 있으나, 기본적으로 하나의 조직, 그리고 CEO의 결정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

  • [조직행위] MOTIVATION(동기부여)
  • 조직에 차등호봉성과급 등 경쟁 도입머니투데이 김경환 기자오영교 행정자치부 장관은 정부 부문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무원이 철밥통이란 말이 없어지도록 해야 하며 정부 조직내에도 차등 호봉제와 성과급제도 등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경쟁 문화를 정립해 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오 장관은 이날 신라 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초청으로 정부와 개혁, 정부 혁신의 길을 주제로 조찬 강연을 갖고 국내 경제규모와 사람들의 능력 및 적극성을

  • [경영혁신] 오리온그룹 경영혁신 사례
  • 추진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다.스포츠토토는 폭발적인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고정 배당률 게임(Fixed odds)’을 새롭게 런칭해 스포츠 베팅의 대중화에 기여하며, 지속적인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해서 오리온 그룹은 제과 분야에만 한정하지 않고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Orion annual report, 2004Forbes Korea, 2005년 11월호Economist 706 호 2003년 09월 29일 (월)Orion annual report, 2004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