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롯데제과 조직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1.롯데 제과의 주요 역사
2.롯데 제과 매출액에 따른 발전과정
3.롯데제과
4.조직의 성과 평가
5.BSC를 통한 ‘롯데제과’조직의 성과분석
- 본문내용
-
2-1. What does the organization?
① 1967년 설립 이래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선 유통방식 도입으로 20여 년간 업계 리더의 자리 고수
② 미래식품 기술개발로 국내 식품산업의 선진화, 국제화에 기여
③ 영등포, 양산, 평택, 시흥,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한 대단위 공장에서 껌, 캔디, 초콜릿 비스킷, 스낵, 빙과 등 2백여 종의 제품 생산 공급
④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 ‘나뚜루’, 건강식품 전문 사업 ‘헬스원’과
고급젤리 사업 전개
2-2. what kind of value does it create?
① Customer Satisfaction -최소의 서비스로 추구하는 고객만족
② Innovation - 전통과 첨단을 조화시키는 진정한 혁신
③ Globalization- 나라 안팎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경영
2-4. What does the annual report describe company’s organizational mission?
Organization Mission :
국내 식품업계의 리더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나아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식품회사가 되는 것
Annual Report(2008) 분석 :
전체 기업 운영비 중 약 15%에 해당하는 58,610,839,595원을 광고 및 촉진 비용,
해외 개척 비용으로 사용함. 그 결과 당기 순이익 178,080,587,156원과 영업이익
89,654,944,214원을 달성하였으며, 84년 LA지사 설립 이후 지속된 해외 투자로
현재는 유럽 시장 및, 중국, 인도, 베트남 지사의 지분율이 100% 에 육박하였고,
지속적으로 중국 4곳, 네덜란드 2곳,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대만 등에 새로운
법인 지사를 추진 중에 있음
식품 업계 리더로서 안주하는 모습이 아닌 지속적인 판매 촉진과 적극적인
해외 투자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고, 세계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
4-1. Do an initial analysis of the organization's major problems or issues.
㈜롯데제과의 주요 이슈:
원자재 가격 상승과 경기 침체에 따른 불황조짐, 식품 안정성 파동에 따른 소비자 불안 심리 계속.
파이낸셜 뉴스 3월 22일: 롯데 음식료 ‘삼총사’,불황 공격에 힘빠졌다
롯데 음식료 ‘3총사’인 롯데제과, 롯데칠성, 롯데삼강이 올 들어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필수 소비재가 아닌 품목이 많아 경기침체의 직격탄을 맞았고 식품의 안정성 논란으로 주요 품목의 판매량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올 들어 100만원선이 붕괴되는 등 지난해 말에 비해 지난 주말 기준으로 16.78% 하락했다.
동아일보 3월 7일자:
바닥을 모르고 떨어지는 원화 가치가 결국 설탕 가격을 올렸다. 여기에 밀가루 가격마저 인상될 조짐을 보이고 있어 장바구니 물가가 다시 한 번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밀 수입 가격은 2007년 12월보다 20% 이상 비싸져 가격 인상 압력을 받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1600원에 가까운 원-달러 환율 때문에 연간 800억 원 이상의 추가 비용이 든다”고 말했다.
불경기로 소비자들이 가격에 민감해 일단은 가격을 올리지 않겠지만 설탕에 밀가루 값까지 오른다면 더는 버티기 힘들다는 것이 제과업계 측 주장이다.
최근 먹거리 파동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안이 한동안 계속. 따라서 더 이상 식품의 양과 질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가 어려워졌다.
또한, 고 환율에 따른 원자재 상승 때문에 소비자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될 분위기다. 하지만 롯데제과 측은 요즘 불경기로 인해 가뜩이나 꽁꽁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지갑이 더 꽁꽁 닫힐 것을 생각해 가격인상은 보류 중이지만 추가비용이 만만치 않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