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스크림 `나뚜루 natuur`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Ⅰ 기업 및 산업소개
Part Ⅱ 나뚜루 제품소개
Part Ⅲ 4P Mix 분석
Part Ⅳ SWOT 분석
Part Ⅴ Recommendation
본문내용


고대 중앙광장 지하에 있는 아이스크림가게 이름은?

본 레포트는 나뚜루라는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다루고 있다. 이 제품이 조원들의 흥미를 유발하였기에 주제로 삼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이 상품을 만드는 회사가 국내 최대의 제과 업체인 롯데제과임에도 불구하고 이 상품이 아직까지는 경쟁업체인 베스킨라빈스에 비해 매출면이나 고객 인지도면에서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중앙도서관 지하 편의점에 가보면 한편에 나뚜루 제품이 한 냉장고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찾는 사람이 거의 없으며, 중앙광장을 자주 이용하는 학우들(특히 남학생) 상당수가 유니스토어 옆에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다는 건 알아도 그 상품이 롯데가 밀고 있는 나뚜루라는 것은 알지 못하고 있다. 물론 제품이 처음 나왔을 때 비하면 많은 성장을 했지만 롯데라는 이름을 고려할 때 기대에는 못 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앞으로 추구했으면 하는 마케팅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이 레포트의 목적이다.

Contents

이 레포트는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Part Ⅰ에서는 롯데그룹, 롯데제과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롯데제과의 산업 분야인 제과산업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다. Part Ⅱ 에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환경 및 나뚜루 제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것이며, Part Ⅲ에서는 마케팅 전략을 그리고 Part Ⅳ에서는 제품의 SWOT 분석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Part Ⅴ에서는 조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Part Ⅰ 기업 및 산업소개

롯데 & 롯데제과 기업소개

롯데 신격호 회장은 20세 젊은 나이에 일본으로 건너가 공부를 시작했다.
신회장은 지난 1946년 대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이스크림보다 우수한 세계적인 품질인 나뚜루(Natuur) 제품으로 현재 난립해 있는 외국산 아이스크림을 잠재우고, 수수 국산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나뚜루 아이스크림 수출을 위해 3년간의 개발, 연구를 통해 1998년 4월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2.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트렌드 분석① 식탁위의 화룡정점, 디저트식사를 하고나서 자극된 입 안을 정돈시켜주는 디저트. 이제 디저트는 식당에서 밥을 먹은 후에 나오는 커피나 녹차 등의

  • [마케팅]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롯데제과 나뚜루 매출액 증대를 위한 전략
  • 나뚜루란?‘nature(자연)’ + ’Tour(여행)’Natuur는 자연을 뜻하는 “Nature” 에서 비롯된 조어로서 북유럽의 신비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담아 탄생 되었습니다.‘자연에서 온 고품격 아이스크림 나뚜루(Natuur)’자사분석*나뚜루 매출액2001년2002년2003년200 230 2503차원 세로 막대형 1요약: 나뚜루는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 프리미엄아이스크림시장에서 2위을 하고 있다.단위: 억원자사분석*마케팅 목표 및 전략마케팅 목표20대를 주타겟으

  • [마케팅조사론]나뚜루 마케팅 조사
  • Ⅰ. 서론① 조사 목적 배경: 상황분석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제품 분석 ② 조사 목적 요약Ⅱ. 본론① 조사 방법② 조사 결과③ 한계점Ⅲ. 결론 및 제안①SWOT 분석②마케팅 전략Ⅰ. 서론①조사 목적 배경: 상황 분석 1. 아이스크림 전체적 시장 동향① 1998년 IMF 시대 도래로 소비자 구매의욕 저하에 따른 시장 급격 위축② 1998년 상반기까지 수입 군소 아이스크림 BRAND 정리1997년 40

  • [기업분석]아이스크림 나뚜루의 마케팅분석
  • 분석1.나뚜루를 생산하는 롯데의 모기업이기도한 롯데제과는 1967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괴테가 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나오는 샤롯데는 빼어난 미모의 소유자일 뿐만 아니라 才德도 겸비한 여자 주인공은 사랑할 수밖에 없는 대상이다 . 모든 제품이 소비자로부터 영원히 매력적이고, 사랑받는 기업, 친숙한 제품 제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롯데라는 이름이 탄생되었다.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앞

  • [마케팅원론] Baskin Robbins(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
  • 아이스크림’에 대한 사랑이다. 슈퍼나 마트에서 아이스크림을 사서 행여나 녹지 않을까 길거리에서나 혹은 빨리 집에 와서 먹어야했던 지난 시절은 예전의 이야기다. 이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골라서 계절에 상관없이 매장 안에서 자유롭게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고객의 입맛도 프리미엄이 되어 버린 상황에서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써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킨라빈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공을 이끈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