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스크림 `나뚜루 natuur`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Ⅰ 기업 및 산업소개
Part Ⅱ 나뚜루 제품소개
Part Ⅲ 4P Mix 분석
Part Ⅳ SWOT 분석
Part Ⅴ Recommendation
- 본문내용
-
고대 중앙광장 지하에 있는 아이스크림가게 이름은?
본 레포트는 나뚜루라는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다루고 있다. 이 제품이 조원들의 흥미를 유발하였기에 주제로 삼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이 상품을 만드는 회사가 국내 최대의 제과 업체인 롯데제과임에도 불구하고 이 상품이 아직까지는 경쟁업체인 베스킨라빈스에 비해 매출면이나 고객 인지도면에서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중앙도서관 지하 편의점에 가보면 한편에 나뚜루 제품이 한 냉장고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찾는 사람이 거의 없으며, 중앙광장을 자주 이용하는 학우들(특히 남학생) 상당수가 유니스토어 옆에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다는 건 알아도 그 상품이 롯데가 밀고 있는 나뚜루라는 것은 알지 못하고 있다. 물론 제품이 처음 나왔을 때 비하면 많은 성장을 했지만 롯데라는 이름을 고려할 때 기대에는 못 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앞으로 추구했으면 하는 마케팅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이 레포트의 목적이다.
Contents
이 레포트는 크게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Part Ⅰ에서는 롯데그룹, 롯데제과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롯데제과의 산업 분야인 제과산업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다. Part Ⅱ 에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환경 및 나뚜루 제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것이며, Part Ⅲ에서는 마케팅 전략을 그리고 Part Ⅳ에서는 제품의 SWOT 분석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Part Ⅴ에서는 조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Part Ⅰ 기업 및 산업소개
롯데 & 롯데제과 기업소개
롯데 신격호 회장은 20세 젊은 나이에 일본으로 건너가 공부를 시작했다.
신회장은 지난 1946년 대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