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캠페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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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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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1. 시장상황
2. 캠페인 제품 및 경쟁 제품
3. 캠페인 전략
4. 크리에이티브
5. 캠페인 효과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현재는 바야흐로 광고의 시대로, 사람들은 현재 광고의 바다속에서 헤엄치는 격이다. 이미 공기와도 같은 존재가 되어버린 광고는 어떻게든 자신을 알리기 위해 여러 가지 변형된 형태나 새로운 내용을 닮으려 한다. 최근 들어서는 워낙에 다양한 변종들이 탄생하여 변종 광고들 마저도 공기처럼 느껴지려하는데... 캐나다에서 보아오던 자극적인 리얼리티쇼를 떠올리게 하는 색다른 광고가 얼마전 나를 사로잡았다. 그 광고는 다큐멘터리의 형식을 빌려 눈을 잡아 끌고, 사람들의 허를 찌르며, 깊이 알게 되면 또 다른 속내를 드러내는 아주 치밀한 전략을 가지고 소비자들을 공략하려드는 당찬 녀석이었다. 그 녀석은 바로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이다. 이 글에서는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 캠페인이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당시의 절망적인(거의 한브랜드의 독점적인 상황이었으므로) 상황을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그리고 실제로는 어떠한 효과를 거두고 있는지에 대해 논해 보고 얼마나 성공적인 광고캠페인이 되고 있는지 나름대로 평가해보고자 한다.

■본론.
본론에서는 우선 제품이 출시될 시기의 시장상황과 제품, 경쟁제품의 특성을 알아본 후, 거기서 도출된 과제들을 광고캠페인을 이용해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그리고 현재 효과는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http://www.sportsseoul.com/news/life/living/070104/20070104119391434000.htm
http://www.adic.co.kr/journal/showJournalArticle.do?journalCat=0&code=AAAF&ukey=61398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93&article_id=0000004901§ion_id=105&menu_id=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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