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의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제품선정이유
2.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 소개
3. ‘바나나(맛) 우유’의 시장 상황
4.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 분석
Ⅰ. S.W.O.T. 분석
Ⅱ. 역발상마케팅
Ⅲ. 포지셔닝(Positioning)
Ⅳ. 타켓팅
Ⅴ. 4'P Marketing Mix
Ⅵ. 브랜딩
Ⅶ. 디자인
Ⅷ. 광고방식
Ⅸ. UCC
5. 성과
6. 결론
- 본문내용
-
1. 제품선정이유
독점적으로 시장을 점유해왔던 빙그레 바나나 우유를 상대로 유례없는 히트를 치고 있는 매일유업의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를 선정하였습니다.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빙그레 유업의 ‘바나나맛 우유’가 가지지 못한 웰빙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새로운 틈새시장을 공략하였다.
광고의 형태가 몰래카메라라는 새로운 리얼리티 형태를 사용함으로써, 광고 수용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또한 Web2.0 의 등장으로 나타난 신매체 UCC를 활용함으로써, 비용대비 많은 사람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였다.
2. ‘바나나 원래 하얗다’ 광고 소개
<1> 중역실 편
'중역실'편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광고의 기획의도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준다. 회사 내에서조차 환영받지 못하는 제품을 기획한 백부장, 하지만 자신이 한 일에 후회하지 않는다는 신념을 통해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2> 교무실 편
- 참고문헌
-
현대광고론 - William F. Arens
매일유업 http://www2.maeil.com/
광고정보센터 http://www.adic.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http://blog.naver.com/woofe4u?Redirect=Log&logNo=90027815657- qkskskdndbtlwkd
http://news.mk.co.kr/newsRead.php?sc=50100001&cm=기업경영&year=2007&no=438141&selFlag=sc&relatedcode=000060040&wonNo=&sID=504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2666722&ctg=-1
http://newsmaker.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6&artid=14800&p_date=뉴스메이커-731호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011616393670517
http://www.sportsseoul.com/common/html/read.asp?ArticleID=411814
http://cafe.naver.com/07070733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951764
http://stock.moneytoday.co.kr/flashnews/flashnews_article.htm?no=2007032010291874905&type=3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704/e200704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