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프레지던트호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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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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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ntroduction
Ⅱ. Analysis
1. Market Analysis
2. Hotel Analysis
Financial Analysis
Business-unit Analysis
Ⅲ. Strategy
1. Business unit-level Strategy
- Room business
- F&B business
- Banquet, wedding and convention business
2. Functional level Strategy
- Core department
- Supportive department
IV. Summary
- 본문내용
-
Ⅱ. Analysis
Market Analysis - General Information
○ 한국을 찾은 관광객 중 일본인의 비중이 가장 크고, 중국과 미국이 그 뒤를 이음. 프레지던트호텔의 외국인 고객포트폴리오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남
○ 외국인의 입국 목적 중 관광이 68.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반면 업무나 유학연수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비중을 차지
○ 서울의 관광 호텔 중 특급호텔은 41개로 특1등급 17개와 특2등급 24개로 각각 평균 객실수는 549개, 237개임. 프레지던트의 호텔의 303개 객실과 비교했을 때 특2등급 호텔의 평균 수준보다 다소 많은 객실 수를 보유하나 특1등급의 평균에 현저히 미달.
○ 동반자를 동반한 외국인 방문객이 전체 69.1%로 혼자 방문한 관관객보다 월등히 많음. 특히 일본과 중국의 관광객은 각각 80.2%, 72.8% 동반자와 함께 방문
○ 동반자의 유형으로 친구 또는 직장동료가 전체 59.9%로 가족 등을 앞섰으며, 이는 가족단위의 방문보다 친구나 직장동료 등과 패키지 상품의 이용에 따른 단체방문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판단
○ 일본관광객의 경우 1인의 동반자가 전체 동반자 수 중 43.2%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이는 부부 중심의 실버관광이 많다는 것을 반영. 반면 중국의 경우 3명 이상을 동반한 경우가 63.9%로 주로 단체관광이나 가족동반 관광이 많은 것으로 파악.
○ 주요 방문지는 명동, 남대문시장, 동대문시장, 고궁, 박물관, 인사동, 남산 등의 순. 도심의 한 가운데 입지조건을 가진 프레지던트호텔은 이들 주요 방문지에 대한 접근이 매우 용이하며, 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
○ 서울의 외국인 관광시장은 일본이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중국의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음. 일본의 관광객 중 부부관광객의 비중이 높은 편과,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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