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프레지던트호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Analysis

1. Market Analysis

2. Hotel Analysis
Financial Analysis
Business-unit Analysis

Ⅲ. Strategy

1. Business unit-level Strategy
- Room business
- F&B business
- Banquet, wedding and convention business

2. Functional level Strategy
- Core department
- Supportive department

IV. Summary


본문내용
Ⅱ. Analysis
Market Analysis - General Information
○ 한국을 찾은 관광객 중 일본인의 비중이 가장 크고, 중국과 미국이 그 뒤를 이음. 프레지던트호텔의 외국인 고객포트폴리오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남
○ 외국인의 입국 목적 중 관광이 68.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반면 업무나 유학연수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비중을 차지
○ 서울의 관광 호텔 중 특급호텔은 41개로 특1등급 17개와 특2등급 24개로 각각 평균 객실수는 549개, 237개임. 프레지던트의 호텔의 303개 객실과 비교했을 때 특2등급 호텔의 평균 수준보다 다소 많은 객실 수를 보유하나 특1등급의 평균에 현저히 미달.
○ 동반자를 동반한 외국인 방문객이 전체 69.1%로 혼자 방문한 관관객보다 월등히 많음. 특히 일본과 중국의 관광객은 각각 80.2%, 72.8% 동반자와 함께 방문
○ 동반자의 유형으로 친구 또는 직장동료가 전체 59.9%로 가족 등을 앞섰으며, 이는 가족단위의 방문보다 친구나 직장동료 등과 패키지 상품의 이용에 따른 단체방문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판단
○ 일본관광객의 경우 1인의 동반자가 전체 동반자 수 중 43.2%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이는 부부 중심의 실버관광이 많다는 것을 반영. 반면 중국의 경우 3명 이상을 동반한 경우가 63.9%로 주로 단체관광이나 가족동반 관광이 많은 것으로 파악.
○ 주요 방문지는 명동, 남대문시장, 동대문시장, 고궁, 박물관, 인사동, 남산 등의 순. 도심의 한 가운데 입지조건을 가진 프레지던트호텔은 이들 주요 방문지에 대한 접근이 매우 용이하며, 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
○ 서울의 외국인 관광시장은 일본이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중국의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음. 일본의 관광객 중 부부관광객의 비중이 높은 편과, 중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목 차 Ⅰ. Mission StatementⅡ. 기업 현황1. 기본 현황2. 재무 현황3. 동종 업계 내 입지 현황Ⅲ. 기업 외부환경 분석1. 정치/법적 외부환경 분석2. 경제적 외부환경 분석3. 사회/문화적 외부환경 분석4. 인구 통계적 외부환경 분석Ⅳ. M. Porter의 산업구조분석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호텔의 대체재4. 구매자의 교섭력5. 공급자의 교섭력Ⅴ. 내부 환경 분석1. 강점 요인2. 약점 요인3. IFE matrixⅥ. 핵심역량 분석1. 가치 사슬2.

  • [호텔분석] 프레지덴트호텔
  • 안정적인 직장 이라고 할 수 있지만, 반면에 그로 인한 직원들의 자기개발 부족과 안이함 등이 오랜 문 제점이 되고 있습니다.Q. 프레지던트의 비젼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프레지던트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고, 주변에 정부기관이나 기업들이 밀집해 있으며 교통의 요지에 위치하고 있어, 워낙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타 호텔보다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앞으로는 보다 전문적인 경영이 이루어져야 할것입니다.

  • [인적자원관리] 호텔교육훈련프로그램에 대해서
  • 분석 및 보완※ 프레지던트 교육 프로그램의 단점▶ 프레지던트 교육 프로그램을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3가지 단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첫째, 종사원들이 교육훈련을 제대로 이수했는지에 대한 여부를 평가하지 않는다.둘째. 교육훈련 후에 어떠한 형태의 인센티브도 주지 않음으로서 종사원들 간의 경쟁의식을 높여 교육의 효율을 높이지 못했다.셋째. 격려를 통해 종사원의 사기를 올리지 못했다.Ⅱ. 가상의 식음료 업장 제시▶ 경희 호텔의

  • [호텔경영] 호텔의 아웃소싱
  • ⋆ 목 차 ⋆Ⅰ . 들어가기 1. 아웃소싱의 연구목적2. 아웃소싱의 개념과 정의 3. 아웃소싱의 목적과 장단점 Ⅱ . 알아보기 1. 우리나라 호텔의 아웃소싱 실태 비교/분석 2. 실증연구3. 아웃소싱 사례Ⅲ . 결 론 1. 아웃소싱의 필요성과 문제점 2. 아웃소싱의 발전 및 도입 방향 제시Ⅳ. 참고문헌 및 자료Ⅰ. 들어가기1. 연구목적최근 호텔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내/외부 경영환경의 악화에 따른 수익의 감소를 가장 큰 이유로 들 수 있는데,

  • [마케팅](마케팅,현대사회와PR)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4P분석/ SWOT 분석
  • 있었다.④ 한류열풍 : 한류열풍에 의한 기업 활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다.(4) Threat (위협)① 국내외 경쟁사와 치열한 경쟁 - 모리나가(다국적 일본기업), 다농(프랑스 식품기업), 지아뚠(홍콩기업), 프레지던트(대만기업), 롯데, 크라운 등 한국 기업들.② 글로벌 정책으로 인한 기술 이전의 위험성 : 초코파이 모조품 등장③ 롯데가 초코파이의 중국식 표기를 먼저 등록(차커리 파이) : 오리온 초코파이  오리온 파이로 변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