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대한항공의 인사관리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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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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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대한항공 인사제도
3. 채용관리
4. 인사고과
5. 급여관리
6. 교육훈련시스템
7. 복리후생제도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인재상; KALMANSHIP
1. 진취적 성향의 소유자
2.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을 지닌 사람
3. 국제적인 감각의 소유자
4. 성실한 조직인
대한항공의 직종
크게 일반직, 기술직, 운항 승무직, 객실 승무직으로 구분.
각 직종은 모든 직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조직 구성원의 전문 역량을 효율적으로 확충하기 위한 도구로서 직종별 직급체계가 마련되어 있다.
일반직과 기술직의 경우는 양성 및 활용목적에 따라 직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급체계는 각 직종 및 직무에 따라 다르게 구성되어 있다.
대한항공은 양성, 평가, 보상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는 종합 인사시스템(Total System)을 지향한다.
다양한 직종구성에 맞는 다면적인 양성, 평가, 보상체계 운영이 필요
모집자격기준 해당 여부 심사 ( 해당자가 많을 경우 학점 영어성적, 소지자격 등으로 우수자자 선별)
평가 대상자 feed-back
: 개인별 Competency 측정결과를 상대 점수화하여 공개
타인과 비교할 수 있는 data는 공개하지 않음.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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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koreanair.com
www.skynews.co.kr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segye.com
www.munhwa.com
www.fnnews.com
인적 자원관리 프론티어 - 이순묵 외, 박영사, 2007
[대한항공] 변신 또 변신…글로벌 항공사 도약 날갯짓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신 인적자원관리론 - 박경문, 최승욱, 무역경영사, 2003
항공 승무원 자질계발 - 박천우, 백산출판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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