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디자인 경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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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디자인경영은?

2. 기업을 통한 사례 분석

3.디자인 경영자는?

4. 고쳐나가야 할 점
본문내용
*디자인 의미의 변화
-18세기 말 이후 일어난 생산과 소비의 변화에 따른 것으로 새로운 의미 부여의 필요성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경영이란 디자인 문제를 정의하고 가장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아내어 주어진 시간과 예산의 범위 내에 서 그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거야”
-"디자인경영은 디자인이 장기적인 기업의 목표의 달성에 유용한 수단임을 널리 인식시키고, 기업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모든 활동에 디자인이 올바르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해주는 공식적인 업무 프로그램이다. "

*기업을 통한 사례분석
-“애플의 유전자는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주로 구성 돼있으며 모험정신과 창의력 등으로 주요 요소로 한다”

참고문헌
1.www. Naver.com

2.조선일보

3. 디자인 경영 <저자:정경원>

4.www. G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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