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품이미지통합을 통한 차별화전략- 삼성애니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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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이미지

2. 제품이미지통합

3. 삼성핸드폰 출시 당시 경쟁상황과 삼성의 위치

4. 삼성이 추구하는 스타일

5. 브랜드 구성요소&구조

6. 차별화 전략을 위한 구체적 방법
본문내용
삼성애니콜 차별화 전략의 핵심
“ 제품이미지 통합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제품, 디자인, 광고,브랜드정책, IMC등을 이용한 제품이미지 통합
제품 이미지통합을 통한 차별화 우위요소

제품이미지란 무엇인가?(
- 특정제품이 불러 일으키는 이미지
- 제품을 자극체로 한 마음속의 상
- 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에게 구매동기와 판간 기준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차별화 수단으로서 기능을 가짐
- 기업은 좀 더 효과적인 제품 이미지 전달을 위해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마케팅, 광고 등을 자극 보조체로 사용
- 제품이미지는 물리적 속성뿐만 아니라 그외의 요소들에 의해서도 형성됨

제품이미지 통합에 대하여

정의: 제품에 기업 고유의 철학과 이념을 일관적이고 지속적 으로 반영하여 기업이미지를 통일 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꾀하는 기업전략

필요성: 생산기술력이나 집약적 기능의 힘만으로 회복할 수 없는 제품 수명의 단명을 극복, 기업의 올바른 경영이념과 구매동기 증가, 제품 판매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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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y***
    (2009.06.01 12:3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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