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제품이미지통합을 통한 차별화전략- 삼성애니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이미지
2. 제품이미지통합
3. 삼성핸드폰 출시 당시 경쟁상황과 삼성의 위치
4. 삼성이 추구하는 스타일
5. 브랜드 구성요소&구조
6. 차별화 전략을 위한 구체적 방법
- 본문내용
-
삼성애니콜 차별화 전략의 핵심
“ 제품이미지 통합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제품, 디자인, 광고,브랜드정책, IMC등을 이용한 제품이미지 통합
제품 이미지통합을 통한 차별화 우위요소
제품이미지란 무엇인가?(
- 특정제품이 불러 일으키는 이미지
- 제품을 자극체로 한 마음속의 상
- 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에게 구매동기와 판간 기준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차별화 수단으로서 기능을 가짐
- 기업은 좀 더 효과적인 제품 이미지 전달을 위해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마케팅, 광고 등을 자극 보조체로 사용
- 제품이미지는 물리적 속성뿐만 아니라 그외의 요소들에 의해서도 형성됨
제품이미지 통합에 대하여
정의: 제품에 기업 고유의 철학과 이념을 일관적이고 지속적 으로 반영하여 기업이미지를 통일 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꾀하는 기업전략
필요성: 생산기술력이나 집약적 기능의 힘만으로 회복할 수 없는 제품 수명의 단명을 극복, 기업의 올바른 경영이념과 구매동기 증가, 제품 판매 증가
자료평가
- 받으면 후회함........................
- ly***
(2009.06.01 12:36: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