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조직] 조직화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31 / 2020.01.3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전문화의 원칙
II. 업무조정의 원칙
III. 명령통일의 원칙
IV. 권한위양의 원칙
V. 감독범위 적정화의 원칙
VI. 계층단축화의 원칙
VII. 기능화의 원칙
VIII. 탄력성의 원칙
IX. 사기양양의 원칙
X. 예외의 원칙
XI. 책임·권한의 원칙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X. 책임·권한의 원칙(Principle of responsibility and authority)
일명 '직무 ․ 권한의 원칙'(principle of job and authority)이라고도 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책임(responsibility)과 권한(authority) 이외에도 직무(job)를 합해서 이들 3자의 관계는 서로 밀접하게 관련, 삼위일체의 관계에 있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직무란 개인에 의해 수행되는 일을 뜻하며, 이 직무에는 필연적으로 직무수행의 의무(obligation)와 책임 및 권한이 부여된다.
이처럼 직무가 존재하며 그 직무를 누군가가 수행하고자 할 때 권한과 책임이 필연적으로 부여된다. 이때 권한과 책임이 부여된 담당자는 당연히 그 활동결과에 대한 보고의무(accountability)를 젊어져야 한다는 의미에서 권한과 책임과 보고의무 역시 삼위일체가 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를 삼면등가의 원칙이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루이비통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루이비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루이비통 향후전략제안
- [세계의도시] 충주의 문화적 도시마케팅 사례
-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DBMS]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 셀트리온 기업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 4P분석과 SWOT,STP분석과 올리브영 경쟁상황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제시
- 다이소 DAISO 성공비결과 다이소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다이소 미래전략제언 PPT
- 한일 드라마 산업
- 드세이저와 김인수 부부의 해결중심적 가족치료
- 다이소 마케팅 믹스 분석(4P,STP,3C 분석)
- 도요타 TOYOTA 적시생산시스템(JI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