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총정리 호텔의 경영조직/객실관리/호텔공간구성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10 / 2021.01.10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경영론에서 다루는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서론
2. 호텔의 경영조직
3. 호텔객실관리
4. 객실의 공간구성관리
5. 결론
6. 느낀점
본문내용
호텔경영의 의의

호텔 경영조직은 호텔의 경영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호텔경영자 및 종사자가 수행할 직무 및 직무상호간의 관계를 규정한 것, 즉 협동기구라고 할 수 있다. 경영 조직을 조직화하는 원칙은 조직의 여러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효율적 모형이어야한다.

2. 호텔의 경영조직의 주요 결정요소
제반환경을 고려한 호텔의 입지조건, 상품의 수준, 시설규모, 호텔의 건물 및 건축구조 경영진의 경영철학이나 경영능력, 기업주의 성격, 소유권 형태, 경영방식, 종사원의 숙련도, 부대시설의 유무 등

★호텔의 조직체계

호텔기업의 목적 또는 단위 조직의 목적을 능륙적이고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호텔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간단하게 영업부서(FOH)와 관리부서(BOH)로 나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헌법 기출 모음
  • 조직에 관한 법률안, 조세 또는 국민에게 부담을 주는 법률안 등 주요의안의 본회의 상정전이나 본회의 상정후에 재적의원 4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는 때에는 그 심사를 위하여 의원전원으로 구성되는 전원위원회를 개회할 수 있다. ④ 위원회는 제정법률안 및 전부개정법률안에 대하여는 공청회 또는 청문회를 개최하여야 한다. 다만, 위원회의 의결로 이를 생략할 수 있다.정답 ① 해설)채한태헌법 각론 p574 / 맥헌법 하 p528① 소위원회의 축조심사

  • 호텔레스토랑의 급식경영
  • ▣ 목차1. 호텔레스토랑의 경영시스템 및 급식관리 1.1 호텔레스토랑의 개념 및 중요성 1.2 호텔레스토랑 경영의 특징1.3 호텔레스토랑의 경영상황과 발전현황 1.4 호텔레스토랑의 급식경영2. 그랜드 호텔의 급식경영과 마케팅 전략2.1 그랜드 호텔 소개2.2 레스토랑 운영현황 및 조직도 2.3 그랜드 호텔의 급식경영2.4 SWOT 분석2.5 마케팅 전략1. 호텔레스토랑1.1 호텔레스토랑의 개념 및 중요성호텔 식음료(레스토랑)는 호텔이라는 특정한 공간 안에

  • 관광경영분석연구 호텔경영 프로젝트
  • 호텔경영 프로젝트Ⅰ 서 론Ⅱ 호텔경영개념과 종류1. 호텔의 성격2. 호텔경영의 종류Ⅲ 호텔설립에 필요한 조건과 법규의 조항 1. 호텔설립에 필요한 조건2. 호텔설립에 필요한 법규의 조항Ⅳ 호텔조직관리와 직제별 업무 및 인사관리1. 업무의 개요2. 업무의 내용3. 인사개요4. 호텔기업에 필요한 법정자격 소지자Ⅴ 경영관리Ⅰ 서 론항공기 등 각종 교통의 발달은 지구 어느 곳이라도 단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한 일일생활권으로 성장

  • 호텔조직구성과 연회부서의 조직
  • 공간, 상업적인 공간, 비즈니스센터로서의 공간 등ⓔ 개인에게는 자아실현의 공간ⓕ 사회에게는 공익적 공공기관으로서의 기능Hotel & Wedding & Parties & Meeting & Convention1. 호텔의 조직구성(1) 특 1ㆍ2급 호텔의 조직총지배인인사총무부경리부시설부객실부판촉부식음료부조리부구매부Duty Manager2. 호텔의 조직 Hotel & Wedding & Parties & Meeting & Convention(2) 호텔의 각 세부조직 구매부경리부직원 채용배치, 관리교육 담당인사총무부시설부구매, 납

  • [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브랜드도입][지각위험][고객관리][고객]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호텔마케팅의 지각위험, 호텔마케팅의 고객관리, 호텔마케팅의 사례(신라호텔), 호텔마케팅의 마케팅믹스전략 분석
  • 호텔들은 고객들에게 매력을 주고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한 첨단 기술력에 더욱 의존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예전에 경험한 것과는 달리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호텔 상품과 서비스 전달을 위해 초점이 맞추어질 것이다. 호텔의 운영 및 경영조직에 첨단컴퓨터 기술이 다각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객실내 TV 전산 회계시설로 고객원장관리와 체크 인, 체크아웃, 객실내 영화관람시설 등 호텔객실의 서비스 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