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마케팅 믹스 분석(4P,STP,3C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님한테 칭찬 받은 PPT 입니다.
글꼴은 서울서체 입니다. 네이버에서 서울서체 검색하시면 받으실수있어요.
- 목차
-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
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
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
5. 시사점
- 본문내용
-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시장분석 및 상황분석
3. 마케팅 도구를 이용한 다이소 분석(SWOT,4P,STP)
4. 우리가 생각해본 다이소의 성공요인
5. 시사점
1. 기업선정이유
2012년 대한민국의 경제는 밝지만은 않다. OECD는 최근 보고서에서 한국이 두 가지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급속한 고령화 속에 어떻게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인가와 그리고 불평등과 상대적 빈곤을 어떻게 축소해 사회통합을 달성할 것인가’라는 당면 과제가 있다고 했다. 우선, OECD 국가 중 하위 세 번째에 불과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고, 보육 서비스 질을 높이고 출산휴가도 현행 90일에서 더 늘려 여성을 고용시장으로 끌어내라고 충고했다. 또한 ‘서비스업 생산성이 제조업의 53%에 불과하며, OECD 평균인 87%보다 크게 낮다’며 ‘지난 25년간 고소득 국가 GDP 성장 중 85%가 서비스 분야에서 이뤄졌다는 점을 명심하라’고 지적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를 장려하고 서비스업 생산성이 높은 기업을 여기서 소개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경기 불안과 고물가 여파로 인해 값싸고 실용적인 상품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싸고 좋은 상품“이 유통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 바로 다이소가 있다. 최근 5년간 매년 4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다이소. 가격과 품질,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다이소이다. 가격이 싸고 제품의 질까지 좋다. 거기다 제품의 종류까지 정말 다양하다. 우리에게 친근한 이미지의 기업이며, 불황속에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다이소의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 다이소아성산업은 국내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점이다. 세계 28여 개국에 걸친 우수한 거래처들과 직거래를 통해 제품의 차별화와 거품없는 가격을 실현하였으며, "제품의 가격보다 두 배 이상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다이소아성산업의 기준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은 끊임없는 시장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매월 600여 종 이상의 차별화된 신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생활에 밀접한 거의 모든 생활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4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