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DBMS]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제 1 절 설계과제 목적

제 2 절 설계과제 내용

◇설계사양표

◇ 분류계통도

(1) Work_manage_Employee와 Time_Pay, Store, Store_President Employee 의 관계
(2) Store, Stock, Item 의 관계
(3) Delivery_Person과 Store, Transport, Item의 관계
(4) Item과 Product, Supply_Company의 관계
◇ 평가테이블
제 3 장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및 구성

제 1 절 데이터베이스 전체 스키마

제 2 절 데이터베이스 세부 구성

1. EMPLOYEE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2. STORE_PRESIDENT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3. STORE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4. WORK_MANAGE_EMPLOYMENT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5. TIME_PAY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6. ITEM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7. STOCK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8. SUPPLY_COMPANY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9. PRODUCT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10. DELIVERY_PERSON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11. TRANSPORT

(1) 테이블 정의

(2) 테이블 설명

제 3 절 데이터베이스 구현

1. EMPLOYEE
2. STORE_PRESIDENT
3. STORE
4. WORK_MANAGE_EMPLOYMENT
5. TIME_PAY
6. ITEM
7. STOCK
8. SUPPLY_COMPANY
9. PRODUCT
10. DELIVERY_PERSON
11. TRANSPORT
제 4 장 결과

제 1 절 데이터베이스 구현 결과
1. EMPLOYEE
CREATE TABLE employee(
emp_id varchar2(14),
emp_name varchar2(20),
emp_address varchar2(60),
emp_phone varchar2(12),
primary key (emp_id))
2. STORE_PRESIDENT
CREATE TABLE store_president(
pre_id varchar2(14),
pre_name varchar2(20),
pre_address varchar2(40),
pre_phone varchar2(12),
primary key (pre_id))
3. STORE
CREATE TABLE store(
store_id varchar2(20),
store_name varchar2(20),
store_address varchar2(40),
store_phone varchar2(12),
store_scale varchar2(30),
primary key (store_id))
4. WORK_MANAGE_EMPLOYMENT
CREATE TABLE work_manage_employment(
emp_id varchar2(14),
pre_id varchar2(14),
store_id varchar2(20),
starttime number(5),
endtime number(5),
employment_date date,
primary key (emp_id, pre_id, store_id),
foreign key (emp_id) references employee,
foreign key (pre_id) references store_president,
foreign key (store_id) references store,
foreign key (starttime, endtime) references time_pay))
5. TIME_PAY
CREATE TABLE time_pay(
starttime number(5),
endtime number(5),
pay number(20),
primary key (starttime, endtime))
6. ITEM
CREATE TABLE item(
Item_id varchar2(20),
item_name varchar2(20),
item_price number(20),
item_cheric varchar2(40),
primary key (item_id))
7. STOCK
CREATE TABLE stock(
store_id varchar2(20),
item_id varchar2(20),
item_quantity number(10),
primary key (store_id, item_id),
foreign key (store_id) references store,
foreign key (item_id) references item)
8. SUPPLY_COMPANY
CREATE TABLE supply_company(
company_id varchar2(20),
company_name varchar2(20),
company_address varchar2(40),
company_phone varchar2(12),
company_scale varchar2(30),
primary key (company_id))
9. PRODUCT
CREATE TABLE product(
item_id varchar2(20),
company_id varchar2(20),
product_date date,
primary key (item_id, company_id),
foreign key (item_id) references item,
foreign key (company_id) references supply_company)
10. DELIVERY_PERSON
CREATE TABLE delivery_person(
person_id varchar2(20),
person_name varchar2(20),
person_address varchar2(40),
person_phone varchar2(12),
vehicle_id varchar2(20),
primary key (person_id))
11. TRANSPORT
CREATE TABLE transport(
item_id varchar2(20),
person_id varchar2(20),
store_id varchar2(20),
trans_day varchar2(10),
trans_time varchar2(10),
primary key (item_id, person_id, store_id),
foreign key (item_id) references item,
foreign key (person_id) references delivery_person,
foreign key (store_id) references store)

제 2 절 수행 결과에 대한 토의

제 5 장 부록

본문내용
4. WORK_MANAGE_EMPLOYMENT

(1) 테이블 정의

프로그램명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작성일
2008. 12. 06
TABLE
WORK_MANAGE_EMPLOYMENT
작성자
김세희, 김혜민, 이솔희
테이블 설명
편의점, 직원, 사장과의 관계테이블
NO
COLUMN
TYPE
EXPRESSION
PRIMARY
REFERENCES
1
EMP_ID
VARCHAR2(14)
직원 아이디
PK
FK
EMPLOYEE
2
PRE_NAME
VARCHAR2(14)
사장 아이디
PK
FK
STORE_PRESIDENT
3
STORE_ID
VARCHAR2(20)
편의점 아이디
PK
FK
STORE
4
STARTTIME
NUMBER(5)
시작 시간

FK
TIME_PAY
5
ENDTIME
NUMBER(5)
종료 시간

FK

6
EMPLOYMENT_DATE
DATE
고용 일자




(2) 테이블 설명
- WORK_MANAGE_EMPLOYMENT 테이블은 편의점과 직원, 사장의 관계 테이블로서 어떤직원이 어느 편의점에서 일하고 있는지 언제부터 일해서 언제까지 일하는지 또한 언제 고용이 되었고 어느 사장에게 고용이 되었는지 알 수 있는 관계 테이블이다. 임금 계산은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가지고 TIME_PAY테이블에서 참조해서 알아 낼 수 있다.

5. TIME_PAY

(1) 테이블 정의

프로그램명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작성일
2008. 12. 06
TABLE
TIME_PAY
작성자
김세희, 김혜민, 이솔희
테이블 설명
시간당 임금 정보
NO
COLUMN
TYPE
EXPRESSION
PRIMARY
REFERENCES
1
STARTTIME
NUMBER(5)
시작 시간
PK

2
ENDTIME
NUMBER(5)
종료 시간
PK

3
PAY
NUMBER(20)
시간에 따른 임금




(2) 테이블 설명
- TIME_PAY 테이블은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기본키로 가져서 각 각의 다른 임금을 나타내고 있다. 0시~8시는 야간으로 하여 시간당 5000원으로 계산하였으며, 그 외는 시간당 4000원으로 계산하였다. 또한 한 직원이 12시간 이상은 일하지 못하는 제약조건을 두었다.

6. ITEM

(1) 테이블 정의

프로그램명
편의점 관리 데이터베이스
작성일
2008. 12. 06
TABLE
ITEM
작성자
김세희, 김혜민, 이솔희
테이블 설명
물품 정보
NO
COLUMN
TYPE
EXPRESSION
PRIMARY
REFERENCES
1
ITEM_ID
VARCHAR2(20)
물품 아이디
PK

2
ITEM_NAME
VARCHAR2(20)
물품 이름


3
ITEM_PRICE
NUMBER(20)
물품 가격


4
ITEM_CHARIC
VARCHAR2(40)
물품 특징




(2) 테이블 설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온누리 약국 DBM 적용 사례
  • DBM 현황신설 마케팅 팀 : DBM에 대한 구상은 있으나 실질적인 실행 단계에 이르지 못함소비자에게 약 추천을 해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으나 개별 약국들이 정보 공유를 꺼려함. 처방약 정보를 이용하는 것은 법적인 이유로 불가능 (1) 기본 데이터 관리 : 매출 정보를 ERP로 관리하고 있음(2) 상세 데이터 관리 : 약을 카테고리화 시켜서 관리, 상세한 약국 정보3. 개선 제안 A. 우량 회원확보 – 1300개 중 200개가 90%을 차지, 단지 회원수 보다 우수

  • [경영전략]CRM구축사례와 전망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은 1세대와는 좀 더 진보한 형식으로 고객데이터의 활용 (Call Center, DM 등)이 좀 더 확장된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1세대, 2세대 마케팅을 통해 3세대 마케팅인 CRM이 나타나게 되었다.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자료를 통합, 분석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고객의 수익성을 우선 시하여 콜센터, 켐페인 관리도구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정보를 적극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에 대한 연구
  •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운영계 시스템 데이터는 콜센터 데이터와 캠페인관리도구 데이터, SFA(Sales Force Automation) 등 실질적인 고객접점으로 발생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의미한다. CRM을 이미 실시하고 있는 기업들은 대 고객서비스 활동을 위해 판매 데이터베이스와 마케팅데이터를 이미 사용하고 있고, 이들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데이터 관리에 많은 투자를 할 예정이다. 이처럼 운영계 시스템은 CRM을 위한 기반으로 철저한 관리

  • [고객관리]CRM구축사례와 전망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은 1세대와는 좀 더 진보한 형식으로 고객데이터의 활용 (Call Center, DM 등)이 좀 더 확장된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1세대, 2세대 마케팅을 통해 3세대 마케팅인 CRM이 나타나게 되었다. CRM은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 자료를 통합, 분석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이다. CRM은 고객의 수익성을 우선 시하여 콜센터, 켐페인 관리도구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정보를 적극

  •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의류 쇼핑몰 시스템
  •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제품 등록, 수정, 삭제 - 상품별 제고현황 업데이트- 주문 상태별 확인- 회원 정보 확인, 수정, 삭제4. 제한요소4.1 동작환경서버 : Windows XP 이상의 OS를 사용하는 IBM기반 컴퓨터클라이언트 :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PC4.2 개발환경- OS : Windows 7 64bit Professional Edition- DBMS : Oracle 10g- Tools : Eclipse Indigo, ERWin- Language : Java(J2EE)5. 데이터베이스 요구사항 분석5.1 정보의 내용과 처리 요구조건의 수집관리자고객관리신규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