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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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11.2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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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신라호텔의 기본적인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경영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하여 조별 보고서로 제출한 A+ 자료입니다. 자료내용, 구성, 편집상태 열심히 만든 자료라 아주 좋습니다. 물론 교수님께도 조원 모두 좋은 평가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서론
1) 신라호텔을 선택하게 된 동기
2)연구방법

II.본론(신라호텔 소개)
1) 개요
2) 연혁 및 수상경력
3) 발전과정
4) 기업이념
5) 로고분석
6) 환경친화기업
7) 시설
8) 홈페이지
9) 마케팅 프로그램
10) 경쟁사비교
11) 마케팅 전략 도출
12) 시장세분화
13) 표적시장
14) 포지셔닝
15) 마케팅 목표
16) 마케팅 믹스
17) 마케팅 전략
18) 성공요인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신라호텔은 국내 독립호텔로는 처음으로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띄어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컨텐츠 중 가장 타 호텔과 구별되는 점은 호텔 홈페이지에 경영 정보, 주식정보 및 재무정보를 기재, 상당히 다른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신라 호텔을 찾은 세계적인 VIP들의 간략한 소개를 통해 이미지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9) 마케팅 프로그램
호텔신라는 (주)두산 개발BG(대표이사 김흥구)와 업무제휴약서을 체결하고 동대문 지역의 세계화를 선언했다, 국내 호텔간의 공동마케팅이나 외국 호텔과 국내 호텔 간의 마케팅 제휴는 수년 전부 터 있었지만 이번 전략적 제휴는 특급호텔과 도매상가 간 처음 추진 된 것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더, 신라호텔 면세점과 두산 타워를 연결하는 외국인 대상의 신 관광상품 개발과 공동홍보를 통한 대외 경쟁력 확보라는 측면에서 관광업계와 상권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양사는 이에 따라 먼저 셔틀버스를 두산타워와 신라호텔 면세점에 각각 교차운행 시켜 한 토스로 쇼핑과 관광을 무료로 할 수 있게 했다. 신라 면세점은 점차 증가하는 관광객을 겨냥하여 매월 일본 연후긱에 맞춰 할인행사를 실시하며 모범택시를 타고 오는 고객에게 5000원까지 택시비를 지급, 무료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휴게실마련, 전 외국환 환전업무 규모확대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춰 공격적인 판촉을 실행하고 있다.
① LHW마케팅 연합회 회원사와 일본 오꾸라 호텔, 유럽 콩코드 호텔과의 제휴를 하고 있다
② '더블초이스(Double Choice)21'
신라호텔과 인터컨티넬탈 호텔이 맺은 더블초이스 21. 강북에 위치하고 있다는 약점을 가진 신라호텔이 최고의 위치를 자랑하는 인터와 손을 잡음으로서 두 호텔간의 Win-Win효과를 보고 있다.
10) 경쟁사비교
-롯데호텔
 개요
롯데호텔은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 많은 외국 VIP고객들이 감탄하는 세계 최정상급의 호텔이라고 자부한다. 1979년 개관한 호텔롯데은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참고문헌
네이버 검색(지식인, 뉴스, 포스트등)
2001년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연구-특급호텔을 중심으로‘
2003년 박영민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전략”
강태영, 마게팅 효율화를 통한 호텔 객실 판매 극대화 방안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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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포트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 duddj***
    (2007.12.05 13:5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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