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호텔신라의 초 서비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선정 사유
회사 소개 – 개요
회사 소개 - 발전 과정
회사 소개 – 기업 이념
호텔신라의 마케팅
전략환경 분석 – 경쟁사를 통한
SWOT분석
STP 분석 – 시장 세분화
STP 분석 - 세분시장프로파일
STP 분석 - 목표시장선정
STP 분석 - 포지셔닝마케팅
믹스 – 7P’s
성공요인 및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기타 전략
마일리지 전략 : 서울신라호텔에 체크인을 하는 고객에게 보너스 World perks 마일리지를 주는 마케팅을 실시.
패키지 마케팅 전략 : 겨울과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이해 뮤지컬 할인 등 을 통한 Christmas Package, Musical Package, Honeymoon, Winter Package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객유치.
내부 마케팅
인센티브 제도 : 호텔신라의 임금체계는 능력과 업적에 따라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삼성형 연봉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어 회사의 경영성과에 따라 별도의 인센티브 제도가 있다.
직원교육 : 일본의 오꾸라, 미주지역, 스위스 로잔느호텔학교, 네덜란드 호텔, 암스텔담 등을 대상으로 조리사들을 파견하여 본고장의 맛과 기술을 도입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신라 vs. 롯데 비교
롯데 호텔에서 제일 먼저 경쟁사로 지목한 곳이 신라호텔 이다. 신라호텔은 롯데호텔과 함께 1970년대 초반에 세워진 얼마 안 되는 국내 브랜드의 독립 체인 특급 호텔이라는 것과 한국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
- 참고문헌
-
네이버 검색(지식인, 뉴스, 포스트등)
2001년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 연구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2003년 박영민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전략”
강태영, 마케팅 효율화를 통한 호텔 객실 판매 극대화 방안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원하는 자료가 부분으로 있네요 ^^;;
- jaehyun0***
(2007.11.04 11:1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