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호텔신라의 초 서비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사유
회사 소개 – 개요
회사 소개 - 발전 과정
회사 소개 – 기업 이념
호텔신라의 마케팅
전략환경 분석 – 경쟁사를 통한
SWOT분석
STP 분석 – 시장 세분화
STP 분석 - 세분시장프로파일
STP 분석 - 목표시장선정
STP 분석 - 포지셔닝마케팅
믹스 – 7P’s

성공요인 및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기타 전략
마일리지 전략 : 서울신라호텔에 체크인을 하는 고객에게 보너스 World perks 마일리지를 주는 마케팅을 실시.
패키지 마케팅 전략 : 겨울과 크리스마스, 연말을 맞이해 뮤지컬 할인 등 을 통한 Christmas Package, Musical Package, Honeymoon, Winter Package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객유치.
내부 마케팅
인센티브 제도 : 호텔신라의 임금체계는 능력과 업적에 따라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삼성형 연봉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어 회사의 경영성과에 따라 별도의 인센티브 제도가 있다.
직원교육 : 일본의 오꾸라, 미주지역, 스위스 로잔느호텔학교, 네덜란드 호텔, 암스텔담 등을 대상으로 조리사들을 파견하여 본고장의 맛과 기술을 도입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신라 vs. 롯데 비교
롯데 호텔에서 제일 먼저 경쟁사로 지목한 곳이 신라호텔 이다. 신라호텔은 롯데호텔과 함께 1970년대 초반에 세워진 얼마 안 되는 국내 브랜드의 독립 체인 특급 호텔이라는 것과 한국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는 점,
참고문헌
네이버 검색(지식인, 뉴스, 포스트등)
2001년 최권석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 연구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2003년 박영민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강혜진 “호텔 객실 판매 증진을 위한 마케팅전략”
강태영, 마케팅 효율화를 통한 호텔 객실 판매 극대화 방안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하는 자료가 부분으로 있네요 ^^;;
  • jaehyun0***
    (2007.11.04 11:10:33)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호텔의 경우, 대부분 체인호텔이다. 호텔의 브랜드화를 통해 산하 체인호텔수를 증가시킬 경우, 호텔의 예약시스템 및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거둘 수 있는 각종 이점으로 인해 호텔의 브랜드화는 앞으로도 계속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다. 이러한 체인호텔들의 경쟁 속에서도 국내 브랜드를 가지고 자신만의 경영노하우를 발전시키면서 로컬 호텔이나 독립경영호텔로서 성공하고 있는 호텔들이 있다. 롯데나 신라, 파라다이스 호텔들은 국내 브랜드로서

  • 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 프로그램10) 경쟁사비교11) 마케팅 전략 도출12) 시장세분화13) 표적시장 14) 포지셔닝15) 마케팅 목표16) 마케팅 믹스17) 마케팅 전략 18) 성공요인III. 결론신라호텔의 소개와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I. 서론1) 신라호텔을 선택하게 된 동기호텔신라는 전통적인 한국의 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고루 갖춘 호텔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명문 호텔로서의 이름을 대표하고 있다. 관광기업의 서비스 사례를 연구하기에 앞서 여러 기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신라 면세점 사업5) Business System9. 전략분석1) 사업다각화2) 해외시장진출3) 아웃소싱4) 전략적 제휴5) 합작투자 10. Benchmarking-Ritz Calton11. 전략적 대안12.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1) 국내 곳곳을 잇는 신라 호텔2) 해외로 뻗어 나가는 신라 호텔Ⅲ 결 론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

  • [서비스운영관리] 신라호텔 고객만족 서비스
  • 서비스 운영관리 과제HOTEL SILLA목 차1. 호텔 신라는?2. 업계 현황, 타사와의 비교3. 고객만족 서비스 (외부)4. 고객만족 서비스 (내부)1. 호텔 신라는? 1) 경영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2) 지향점 :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3) 각 지점 소개(1) 서울신라호텔 :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세계적인 명문호텔로 도약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최고

  • [호텔경영] 호텔의 마케팅전략
  • 호텔산업은 아직도 서비스산업의 주요 분류에 속하면서 인간적 접근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경영자는 인간적인 접촉을 혼잡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제 2차 세계대전 직후까지의 호텔 산업은 판매자의 시장(sellers market)으로서 호텔시장을 향유하고 있었다. 당시 숙박시설의 공급이 소비자의 수요를 초과할 수 없었기 때문에 대개의 호텔 경영자는 고개의 유치에 게을리 하고 있었다. 오히려 판매활동이 자신의 품위를 손상시킨다고 생각하였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