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Seoul Shilla Hotel ?

1. 신라호텔의 연혁

2. 신라호텔의 기본

3. 신라호텔의 특징

4. 신라호텔의 수상내역

Ⅱ. +About Jeju Shilla Hotel ?

Ⅲ. +About Suzhou Shilla Hotel ?

Ⅳ. Shilla Philosophy

<SWOT>

<STP&7P>

<결 론>

Ⅰ. 신라호텔의 business model&주요성공요인 및 전략 분석

Ⅱ.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

Ⅲ. 향후과제

Ⅳ. 요약정리 및 토론과제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표적 시장의 선정(Selection of Target Marketing Segment)

(1) 고객 특성 변수
* 차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하고 품위가 있는 30, 40대의 고소득 층
* 수도권, 혹은 해외에 거주하고 있으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사업가, 전문직 종사자, 혹은 외래 관광객

(2) 고객 행동 변수
*한국적, High Quality, 고급 인테리어, 접근성 등의 편익을 추구하고 방문 빈도가 보통 이하인 고객
* 친구와 동료들 간 친목 또는 비즈니스의 목적으로 방문하며 기존의 방문해 본 적이 있고 호텔에 대한 애호도(충성도)가 높은 고객

3) 포지셔닝(Positioning)


신라
가격
인테리어
신라
접근성
상품 Quality
신라
서비스
편안함
신라
한국적
고급스러움



























2. 7p 전략

1) PRICE
수요층이 주로 해외 비즈니스맨들이기 때문에 고품격 유지를 위해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유지하고 있으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로 단체 관광고객보다는 개인 단위의 고객을 유치하려한다.

2) PRODUCT
o 객실수- 465실(스위트 룸 34실 포함)
o 식음료장- 콘티넨탈, 팔선, 아리아께, 더 파크뷰, 더 라이프러리, 패스트리 부티그
o 대연회장, 중소연회장, 영빈관
o 웨딩홀
o 피트니스, 스파, 풀, 노화예방 클리닉, 메디컬 케어, 삼성증권 Fn Honors, 쇼핑 아케이드
* 노화예방 클리닉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기본적으로 각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초로 자료를 확보 하였다.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kr/main.jsp
- www.korchambiz.com
-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 관광호텔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business model부분 reference
- 대신증권 Equity Research, 2007년 6월
- 대신증권 기업분석, 2006년 3월
- 미래에셋 기업분석, 2007년 12월
-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호텔신라 사업부문, 한국시사경제21, 2006년 11월
-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대변신, 한국시사경제21, 2006년 11월
- 대한민국 1%는 호텔에서 쇼핑한다, 중앙일보, 2007년 11월
- 삼성 그룹 홈페이지
-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호텔신라 사업부문, 한국시사경제21, 2006년 11월
재무지표부분 reference
- http://www.hankyung.com/etc/bluechip/inquiry_view.php?page=2&no=26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원하는 내용을 찾음
  • only0***
    (2016.11.06 13:53: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보았어야 할만한 내용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 iri***
    (2014.11.10 03:40:06)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신라호텔이 바로 이런 경우인데 사내에서 이미 식음료를 전담하던 인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외업체를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외 업체들도 더 이상 호텔에 기댈만한 여건이 되지 않기 때문에 수익성을 보장 받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게 되었다. 체계화된 인력관리와 정형화된 메뉴 등으로 시스템 화된 일반 외부레스토랑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화되고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마케팅, 구매 이력에 따른 차별화 등이 있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외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판매를 올리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그 사례로써 Shilla Hotel․She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마케팅의 정의Ⅱ. 본론 31. VVIP마케팅의 원인과 목적.3가. 파레토의 법칙.31) 기원 및 정의2) 효과나. 밴드웨건 효과와 베블렌 효과.51) 밴드워건 효과2) 베블렌 효과2. VVIP마케팅의 사례.6가. 금융.61) VVIP카드의 시초2) 카드3) 보험4) PB5) 문제점6) 동향나. 백화점.121) 롯데백화점2) 현대백화점3) 신세계백화점다. 호텔.171) 신라호텔2) 웨스틴조선호텔3) 롯데호텔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 목 차 >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Ⅱ. 본 론1. 호텔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