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서울힐튼호텔,제주신라호텔,제주롯데호텔,호텔서비스경영,호텔기업분석,서비스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2. 호텔의 서비스적 특성
Ⅱ. 본론
1. 타 호텔 및 지점 간 비교
1) 서울 신라호텔
2) 서울 힐튼호텔
3) 제주 신라호텔
4) 제주 롯데호텔
2. 내부서비스
1) 직원 교육
2) 직원 만족
3. 외부서비스
1) 호텔신라의 서비스 개선 사례
2) VIP고객 맞춤서비스
3) EFL(EXECUTIVE FLOOR)의 구축
4) 고객관리
5) Life Style의 호텔
6) 패키지 상품
4. 서비스 수익 체인
5. 차별화 전략
6. SWOT 분석
7. 신라호텔 성공 요인
Ⅲ. 결론
1. 발전방향
2. 시사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호텔의 서비스 특성
1) 호텔 서비스
(1) 호텔 서비스는 호텔 고객에게 제공되는 유․무형의 인적, 물적, 시스템적인 활동의 총체라고 할 수 있으며, 제반시설과 식음료, 도구, 소모품 등을 포함하는 원천적인 물리적 서비스와 종사원과 고객의 접촉이 발생하는 인적 서비스, 접근성과 편리성 등의 입지, 호텔에 대한 고객의 이미지와 가격 등이 포함된다.
(2) 여러 가지 다양한 시설과 제품, 인적서비스가 결합하여 제공되기 때문에 재고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바로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실행하게 되는 호텔서비스는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고객과의 접촉이 발생하게 되며, 접객하는 서비스요원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적으로 호응하게 되는 개별적인 고객주문 수준이 높게 작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3)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는 학자에 따라 다르게 제시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연구가 서비스 제공자 및 고객 중심의 인적 자원에 의한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뢰성, 반응성, 업무능력, 접근성, 정중성, 의사소통, 안전을 포함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James A. Fitzsimmons and Mona J. Fitzsimmons,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 경영, 한국맥그로힐(주), 2006
2. KMA CS위원회, 고객의 꿈을 만드는 사람들, KMAC, 2006
3. http://www.shilla.net/ - 신라호텔
4. http://www.ermedia.net/ - 이코노믹리뷰
5. 이화인 저 . 호텔 마케팅 - 학현사
6. 최복수.이석규 공저 사례로본 호텔프로젝트 - 백산출판사
7. 김도희 저 . 관광학개론 - 백산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