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서울힐튼호텔,제주신라호텔,제주롯데호텔,호텔서비스경영,호텔기업분석,서비스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2. 호텔의 서비스적 특성

Ⅱ. 본론
1. 타 호텔 및 지점 간 비교
1) 서울 신라호텔
2) 서울 힐튼호텔
3) 제주 신라호텔
4) 제주 롯데호텔
2. 내부서비스
1) 직원 교육
2) 직원 만족
3. 외부서비스
1) 호텔신라의 서비스 개선 사례
2) VIP고객 맞춤서비스
3) EFL(EXECUTIVE FLOOR)의 구축
4) 고객관리
5) Life Style의 호텔
6) 패키지 상품
4. 서비스 수익 체인
5. 차별화 전략
6. SWOT 분석
7. 신라호텔 성공 요인

Ⅲ. 결론

1. 발전방향
2.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호텔의 서비스 특성

1) 호텔 서비스
(1) 호텔 서비스는 호텔 고객에게 제공되는 유․무형의 인적, 물적, 시스템적인 활동의 총체라고 할 수 있으며, 제반시설과 식음료, 도구, 소모품 등을 포함하는 원천적인 물리적 서비스와 종사원과 고객의 접촉이 발생하는 인적 서비스, 접근성과 편리성 등의 입지, 호텔에 대한 고객의 이미지와 가격 등이 포함된다.

(2) 여러 가지 다양한 시설과 제품, 인적서비스가 결합하여 제공되기 때문에 재고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바로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실행하게 되는 호텔서비스는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고객과의 접촉이 발생하게 되며, 접객하는 서비스요원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적으로 호응하게 되는 개별적인 고객주문 수준이 높게 작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3)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는 학자에 따라 다르게 제시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연구가 서비스 제공자 및 고객 중심의 인적 자원에 의한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뢰성, 반응성, 업무능력, 접근성, 정중성, 의사소통, 안전을 포함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James A. Fitzsimmons and Mona J. Fitzsimmons, 글로벌 시대의 서비스 경영, 한국맥그로힐(주), 2006
2. KMA CS위원회, 고객의 꿈을 만드는 사람들, KMAC, 2006
3. http://www.shilla.net/ - 신라호텔
4. http://www.ermedia.net/ - 이코노믹리뷰
5. 이화인 저 . 호텔 마케팅 - 학현사
6. 최복수.이석규 공저 사례로본 호텔프로젝트 - 백산출판사
7. 김도희 저 . 관광학개론 - 백산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서비스로 해외매체로부터 매년 한국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고 있다.최근 신라호텔은 전통을 재해석한 모던한 감각의 호텔로 바꾸고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이라는 컨셉의 면모를 갖추고, 휴식과 함께 식문화, 예술, 뷰티, 쇼핑, 웨딩, 엔터테이먼트 등 고객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있는 서울 신라호텔과 휴양 리조트 제주신라호텔이 있다.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경영사업, 도소매업(생활필수품 및 식자재), 종합급식사업, 예식장업, 제과점업 및 동체인업,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사업 등이다. 한편 호텔신라는 서울과 제주호텔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위탁 경영에도 참여하여 삼성거제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중국 쑤저우에 있는 진지 레이크 신라호텔과 20년간 위탁경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한국 호텔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2)

  • [호텔경영] 국내 호텔들의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비교분석
  • 개 요 제 1 장 서 론 1절 호텔 홍보의 필요성(대충 글로 까대자)2절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 대두3절 호텔 산업과 인터넷의 연계제 2 장 본 론(호텔 사례들)프라자 호텔신라 호텔리츠 칼튼 호텔르네상스 서울 호텔인터콘티넨탈 서울 호텔호텔 롯데 호텔그랜드 하얏트 호텔쉐라톤 워커힐 호텔서울 힐튼 호텔10.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제 3 장 결 론1 절 호텔 홈페이지가 가질 수 있는 문제점2 절 국내 호텔이 나아가야 할 길서 론 부 분1.호텔 홍

  • [호텔경영] 리조트호텔에 대해서
  • 호텔의 형태4) 리조트 호텔의 경영특성5) 리조트 호텔의 상품특성2. 리조트 호텔의 사례1) 국외 리조트 호텔 (특징별)① 반얀트리 - Spa② 클럽메드 - Sports & Entertain ③ 로얄 클리프 비치 리조트 - Beach2) 국내 리조트 호텔 (제주도지역중심) ① 롯데호텔제주② 신라호텔제주 3) 국내 리조트 호텔 운영의 문제점3. 리조트호텔의 S.W.O.T 분석III. 결론 ( 우리나라 리조트호텔 운영의 개선방안 ) I. 서 론한국의 관광 숙박업은 ’86아시안게임,’88서울올림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텔(4) 힐튼 호텔(5) 롯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