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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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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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 심 신라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목 차
1. 농심 소개
2. 신라면 선정 및
중국라면시장현황
(1) 신라면 선정 동기
(2) 신라면 해외 진출계기
(3) 중국의 라면 시장현황
3. 신라면 마케팅 전략 - 4P분석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촉진전략
(4)유통전략
3. SWOT분석
4. 현 농심의 중국시장에서의
위치 와 현황
현지 법인
(2) 초기 진출에서의 위기
5. 성공 요인 및 전망
6. 결 론
농심 소개
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을 설립
1965년 서울광역시 영등포구 대방동-라면공장 설립
1967년 부산광역시 동래공장 준공
1971년 한국 최초 스낵류 ‘새우깡’개발- 큰 인기를 얻음
2000년 1월 한국 식품 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2005년 LA에 공장을 설립
2007년 녹산 공장 설립
계열사로는 ㈜메가마트, ㈜율촌화학, ㈜태경농산,
㈜농심기획, ㈜엔디에스,농심엔지니어링,
㈜호텔농심, ㈜농심개발
업 종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취급품목
라면, 스낵, 미반, 커피, 냉동식품
대표자
신동원, 이상윤
설립일
1965. 09.18
기업형태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소재지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농심사옥
홈페이지
www.nongshim.com
신라면 선정 및
중국 라면 시장 현황
<신라면 선정 동기>
농심은 1965년 설립 이후 한국
대표 라면 식품인 ‘신라면’
을 출시한뒤 2002년 1조 3천억
규모의 국내라면시장에서
70.9%를 점유했으며 기타 라면
제품과 현격한 차이를 보였고
매출의 지속력도 꾸준한 성장을
보여 신라면을 선정하게 됨
<신라면 해외 진출 계기>
신라면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었지만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가 극심해지면서 변화와
경쟁 속에서 생존하기 위해
중국시장으로 진출 하게 됨
또한 중국의 13억 인구와
면(麵)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에 전략이 있을 것이라 생각함으로써 진출하게 됨
신라면 선정 및
중국 라면 시장 현황
<생산현황>
현재 중국 면류시장은 90%이상이 즉석면을 포함한 라면류(세계 전체라면 소비시장 1/3정도)
중국 라면 생산 공장은 약 2천7백 여개
(연간190만톤생산)
중국 라면 최대 생산 지역은 하남성으로 300여개정도
(연간 49톤 생산, 중국 전체의 ¼을 점유)
전체 라면 소비량은 약 192억 개 정도로 집계됨
중국의 라면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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