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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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농 심 신라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목 차
1. 농심 소개
2. 신라면 선정 및
중국라면시장현황
(1) 신라면 선정 동기
(2) 신라면 해외 진출계기
(3) 중국의 라면 시장현황
3. 신라면 마케팅 전략 - 4P분석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촉진전략
(4)유통전략
3. SWOT분석
4. 현 농심의 중국시장에서의
위치 와 현황
현지 법인
(2) 초기 진출에서의 위기
5. 성공 요인 및 전망
6. 결 론
농심 소개
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을 설립
1965년 서울광역시 영등포구 대방동-라면공장 설립
1967년 부산광역시 동래공장 준공
1971년 한국 최초 스낵류 ‘새우깡’개발- 큰 인기를 얻음
2000년 1월 한국 식품 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2005년 LA에 공장을 설립
2007년 녹산 공장 설립
계열사로는 ㈜메가마트, ㈜율촌화학, ㈜태경농산,
㈜농심기획, ㈜엔디에스,농심엔지니어링,
㈜호텔농심, ㈜농심개발
업 종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취급품목
라면, 스낵, 미반, 커피, 냉동식품
대표자
신동원, 이상윤
설립일
1965. 09.18
기업형태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소재지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농심사옥
홈페이지
www.nongshim.com
신라면 선정 및
중국 라면 시장 현황
<신라면 선정 동기>
농심은 1965년 설립 이후 한국
대표 라면 식품인 ‘신라면’
을 출시한뒤 2002년 1조 3천억
규모의 국내라면시장에서
70.9%를 점유했으며 기타 라면
제품과 현격한 차이를 보였고
매출의 지속력도 꾸준한 성장을
보여 신라면을 선정하게 됨
<신라면 해외 진출 계기>
신라면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었지만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가 극심해지면서 변화와
경쟁 속에서 생존하기 위해
중국시장으로 진출 하게 됨
또한 중국의 13억 인구와
면(麵)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에 전략이 있을 것이라 생각함으로써 진출하게 됨
신라면 선정 및
중국 라면 시장 현황
<생산현황>
현재 중국 면류시장은 90%이상이 즉석면을 포함한 라면류(세계 전체라면 소비시장 1/3정도)
중국 라면 생산 공장은 약 2천7백 여개
(연간190만톤생산)
중국 라면 최대 생산 지역은 하남성으로 300여개정도
(연간 49톤 생산, 중국 전체의 ¼을 점유)
전체 라면 소비량은 약 192억 개 정도로 집계됨
중국의 라면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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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심,신라면,해외진출,중국시장,일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NTENTSⅠ. 농심 & 신라면 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신라면 소개Ⅱ. 신라면의 해외진출 1. 해외진출동기2. 국내시장 현황3. 해외 진출현황4.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1) 중국 라면시장 분석(2) 중국 라면시장의 특징(3) 농심의 중국진출 과정(4) 농심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4p)(5) 중국시장 내 경쟁사 분석5. 농심 신라면의 일본시장 진출 (1) 일본 시장 진입 방식 (2) 농심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3) 농심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4P 요약 분석)(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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