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현대자동차 국제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목차

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

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

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
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
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

Ⅱ. 본론

ⅰ. 환경분석
-국내 환경 분석
-국외 환경 분석

ⅱ. 국제 경쟁사 분석

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

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

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

ⅵ. 향후과제

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의 경영활동도 많은 변화를 가지게 되었다. 이처럼 기업을 둘러싼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그에 따른 경영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생존전략을 추구하게 되었다.
또한 내수시장의 성장 한계와 국가 간의 무역장벽의 붕괴 및 소비자의 욕구 동질화 경향은 기업의 국제 경영을 더욱 부추기는 계기가 되었다.
얼마 전 체결된 FTA가 체결되었는데 이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가져다주는 요인이 된다.
이러한 국제 환경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새로운 기회를 주는 반면 위협의 요소가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기업들은 그들의 핵심역량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강점은 더욱 강하게 하고 약점은 보완하며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 위협을 최소화 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국제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명확하게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여 성공가능성 여부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대상국가의 정치, 경제, 법, 문화, 사회 등의 여러 중요 변수들을 면밀하게 분석해야 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이는 비단 대기업뿐만이 아니다. 많은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들도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이 한창 뜨고 있을 무렵 많은 대/중소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분명 새로운 기회였고 많은 기업들이 그러한 기회를 살려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참고문헌

-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a.com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하응백, 2004
-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미래 , 임기택, 2003
- 한국대기업의 리더들, 동아일보 경제부 , 2002
- 글로벌 마케팅 개정판, 문병준, 2004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http://www.hyundai-motor.com
-http://www.indiacar.com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341248_1035.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귯귯귯귯귯귯귯귯귯귯귯귯
  • 52916***
    (2018.06.10 06:13:3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GM의 중국 진출 전략
  • 자동차 시장 정책은 개방은 하되, 되도록 현지회사와의 합자형태로 외국 업체들이 진입하게 하고 있다.2) 중국 내의 경쟁중국은 워낙 넓은 시장인 만큼 전국을 표적 시장으로 삼기는 어렵다.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은 주요 거점 도시로 진출해 생산 공장을 짓고, 공장이 있는 도시(성)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다. 이중 제일기차를 비롯한 8개 회사가 전체 생산량의 7~80%를 차지하며, 생산의 집중을 통한 규모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1. 현대자동차 소개(1) 개요현대는 1967년 12월 현대자동차를 설립하였다. 이후 1968년 코티나 생산을 통해 국내 최고 자동차 제조업체로 올라가게 된다. 75년에 국제적 규모의 자동차공장을 울산에 설립하고 76년 국산고유모델 포니를 탄생시키며 2000년 기아의 부도로 인해 기아자동차를 흡수하면서 국내 최고의 자동차업체로 등극하였다. 현재 국내 3곳의 공장(울산, 아산, 전주)과 4곳의 연수원 2개소의 연구소. 국외에 170여 개국에 대리점을 가지고 있는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의국제마케팅 성공사례서론Ⅲ 경영환경분석Ⅳ SWOT Ⅴ STPⅥ 마케팅전략Ⅶ 경쟁사 분석Ⅰ 기업소개Ⅱ 해외시장 진출연혁CONTENTS본론결론Ⅷ 성공요인Ⅰ. 기업소개27조 4725억원매출액25조695억원총자산서울 서초구 양재동 231소재지1974년 6월 28일상장일1967년 2월 29일설립일자동차 제조 및 판매업종Ⅱ . 해외시장 진출연혁1967. 12.     현대자동차㈜ 설립 1976. 01.     PONY 시판 1985. 04.     미국 현지 법인(HMA)설립 1986. 01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는 최근에 2006년 FIFA 독일 월드컵과 유로 2008 공식후원사로 참여하여 광고판 노출과 전광판 광고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를 톡톡히 누렸으며,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도 공식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2014년까지 장기간 FIFA의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로 참여, 월드컵 행사를 포함하여 FI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공식후원사로 선정되어 모든 국제 축구대회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이미지 제고에 견인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