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자동차 소개
(1) 개요
(2) 연혁
(3) CEO 정몽구 회장
(4) 로고 및 CI
(5) 강점

2. 현대자동차 현황
(1) 국내시장 현황
(2) 해외시장 현황

3. 현대자동차 국제마케팅
(1) 미국
(2) 아시아
(3) 유럽
(4) 기타

4. 현대자동차 전망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46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공업사라는 정비공장이 뿌리로, 1967년 12월 고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에 의해 포드와 합작회사로 처음 설립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포드와 결별하고,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의 기술 협력을 받아 자체 모델인 현대 포니를 생산하게 되었고, 1976년에 pony완성차를 한국 생산 자동차 중 최초로 미국에 수출하였다. 그로부터 8년 뒤인 1984년에 pony 라는 단일 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이라는 기록을 돌파 하였으며 그 후 1990년에 제2공장 제3공장을 완공하였다. 해외기술에 많이 의존해 있던 현대자동차는 국내의 연구 및 기술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1991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독자 엔진 및 트랜스미션이라는 것을 개발하게 된다. 1996년에는 아산공장을 완공하게 되고 1998년에 기아/아시아 공장을 인수한다. 그리고 인도 공장을 1998년 10월에 준공하게 된다. 1999년에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와 현대정공을 인수 합병하게 되며 2000년 다임크라이슬러와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또한 계열을 분리하여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해마다 이전의 기록을 갈아치우며 성장을 거듭하여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창사 이래 최대 이익, 창사 이래 최대 판매 등의 수식어를 달고 다니고 있다. 게다가 국내생산에만 머물지 않고 인도, 터키, 중국 그리고 미국에 이르기까지 세계 여러 시장에 진출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자기 혁신적인 조직을 지향하는 현대자동차의 영속적인 핵심 정신이다.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 자동차 및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류생활 전반을 풍요롭게 하는데 기여하고, 주주,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 발전해 나가는 것이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근본 가치이다.
참고문헌
www.hyundai.com
www.hyundai-blog.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igenet.com
www.hri.co.kr
www.stm.or.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hanca.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일본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목차1. 기업선정의 배경2. 현대자동차 소개 3. 일본 자동차 시장 동향4. 현대자동차의 대일본 판매 현황4-1 현대자동차 기업의 일본진출 역사4-2 한국자동차 기업의 대일 판매현황4-3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4-3-1 제품전략4-3-2 가격전략4-3-3 유통전략4-3-4 촉진전략5.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점5-1 제품전략의 문제점5-2 가격전략의 문제점5-3 유통전략의 문제점5-4 촉진전략의 문제점5-5 시장조사의 문제점6.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 [국제마케팅]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
  • 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ContentsⅠ. 프롤로그 Ⅱ. 현대자동차 소개 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상황분석Ⅳ. 현대자동차의 TWOS분석Ⅴ. TWOS 테이블에 근거한 전략도출Ⅵ. 평가/에필로그1. 프롤로그국내 최고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는 1978년 포니(Pony)를 해외에 수출한지 올해로 24년 되었음에도 수출시장에서 싼 가격에 그럭저럭 탈만한 차라는 이미지를 벗지 못해 고전해왔다. 그러나 90년 후반에 적극적이면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전F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쟁력 분석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쟁력 분석( 위기의 현대 자동차 )1. 현대자동차 선정.2. 선정이유.- 최근 동향은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신차 출시, 특소세 인하 등 국내 산업경제의 전망은 밝다. 그러나 세계 자동차 시장 침체로 인해 수출 대수가 감소하였으며, 미국시장에서는 품질 평가와 판매대수에서 기아차에게 추월을 당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세계 자동차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도요타자동차가 3년간 현대자동차를 심층 분석한 후 2005년 “

  • 국제마케팅의 전략적 체계,국제 마케팅의 믹스전략,현대자동차 수출사례,섹스어필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의 믹스전략 (현대자동차 수출사례)2-1 국제 마케팅의 믹스개념2-2 국제 마케팅의 하부믹스3. 다시보기 섹스어필 마케팅 (Sex Appeal marketing)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tegy)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한 통합된 활동과거활동패턴미래 지침 1. 국제 마케팅 전략 1-1 국제 마케팅 전략 정의 1. 국제 마케팅 전략 * 국제 마케팅 전략이란? 1-1 국제 마케팅 전략 정의 전사적 목표 하에서해외시장의 기회를 확인하고 경쟁여건을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