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국적기업 GM의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개요
(2) 글로벌 전략
(3) 경영 위기 원인
2.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경제 환경 분석
(3) 정치/문화 환경 분석
3. 중국 진출 분석
(1) 생산전략
(2) 마케팅
(3) 주요 성공전략
4.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제너럴 모터스(GM)는 미국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기업으로 세계 최대자동차 생산업체다. 1904년 듀란트가 GM의 모체인 뷰익을 매수하면서 시작된 GM의 역사는 1908년 동부 뉴저지에 본사를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출발을 시작했다. 1909년 2만5000대에 불과하던 자동차 판매대수가 98년에는 820만대로 늘어나 세계 총생산의 15.4%를 차지했다. 자동차 외에도 자동차 부품, 금융, 정보에 걸친 6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 세계 51개국에서 완성차 및 자동차 부품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40만 명의 종업원으로 170여 개국에서 98년 1610억 달러(193조원)의 매출을 올렸다.세계 최대의 자동차제조회사인 GM은 뷰익과 캐딜락, 시보래, GMC, 올즈모빌, 폰티악 새턴, 지오 등 8개의 사업부문(디비전)을 통해 다양한 차종을 생산하고 있다. 또 호주 홀덴과 독일 오펠, 영국 복스홀, 스웨덴 사브를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다. 지난 1984년에는 일본 도요타와 합작회사인 누미(NUMMI)를 세웠고 이스즈, 스즈키 등 일본 업체와 자본·기술제휴를 맺고 있다.
한국에서는 1918년 조선왕조의 마지막 임금인 순종이 캐딜락을 구입하면서 인연을 맺은 뒤 1972년 신진자동차(현 대우자동차)와 기술제휴로 시보레와 레코드를 생산하면서 한국에 본격 진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